공유하기




조주완 LG전자 사장(사진)이 올해 시장 상황에 대해 “그 어느 해보다 앞이 안 보이는 고난의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LG전자가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는 인도시장과 관련해선 “인도에서 사랑받는 국민 브랜드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8일(현지 시간) ‘CE…

“중국이 개발하는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은 사람으로 치면 고등학생 수준으로 산업 현장 등에 투입해 훈련시키면 맞춤형 업무를 수행한다.” 8일(현지 시간)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퐁텐블로 호텔에서 만난 한 미국 로봇…

8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CES 2025’ 현장. 전시장 한편에서 유명 걸그룹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가 나오고 있었다. TV와 노트북에서 동시에 영상이 재생되고 있었지만, 기기 사이를 연결하는 어떤 선도 보이지 않았다. 국내 반도체 설계(팹리스) 기업 와이젯이 설계한 통신…

장덕현 삼성전기 대표(사진)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5’ 현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고체 배터리, 반도체 유리기판 등의 신사업 제품군을 올해 본격 양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웨어러블 기기용 전고체 배터리의 세계 최초 개발을 알린 삼성전기는 내년 해당 제품의 양산에…

현대모비스가 8일(현지 시간)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박람회 ‘CES 2025’에서 차량 앞 유리창(윈드실드)에 각종 주행 정보를 구현할 수 있는 ‘홀로그래피 윈드실드 투명 디스플레이’ 기술을 공개했다. 글로벌 광학 기업인 독일 자이스(ZEISS)와 공동 개발을 거친 뒤 20…

“삼성전자의 고대역폭메모리(HBM)는 현재 테스트 중이며 성공할 것이라 확신한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사진)는 7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퐁텐블로 호텔에서 진행한 간담회에서 삼성전자와의 HBM 5세대(HBM3E) 협력 현황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

“로봇의 챗GPT ‘모멘트’(변곡점)가 오고 있다.”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는 6일(현지 시간)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박람회 ‘CES 2025’ 기조연설에서 이같이 말하며 로봇, 자율주행용 인공지능(AI) 개발 플랫폼인 ‘코스모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I가 …

“인공지능(AI) 다음의 개척 분야는 피지컬(물리) AI다. 엔비디아의 코스모스는 물리 AI를 더 쉽고 효율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플랫폼이다.”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는 6일(현지 시간)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 기조연설에서 새롭게 출시하…

“이 술 알코올 도수가 얼마 정도 될까?” “40∼46도 정도 됩니다.” 시연자 한 명이 갈색 위스키 병을 응시하면서 술의 도수를 묻는다. 그러자 인공지능(AI)이 “위스키의 도수는 병입 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다”면서 이같이 대답했다. 시연자의 손에는 스마트폰도, 스마트워치도 없었…
인류가 직면한 노동력 부족 문제를 첨단 기술로 풀어야 한다는 것도 올해 CES의 핵심 화두였다. 더럽고(dirty) 힘들고(difficult) 위험한(dangerous) 이른바 ‘3D’ 노동을 첨단 기술이 대신하도록 해 인류가 한정된 시간을 창의적인 일에 몰입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

“우븐시티(Woven City)로 도요타가 많은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아닐 수도 있지만 괜찮습니다. 글로벌 시민으로서 도요타는 시대와 인류에 혜택을 주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지원해야 할 책임이 있기 때문입니다.”도요다 아키오 도요타그룹 회장은 6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
데이터센터가 올해 열리는 ‘CES 2025’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인공지능(AI) 기술이 전체 산업에 적용되면서 이를 제대로 구동하기 위해선 데이터센터의 성능을 끌어올리는 것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CES 2025에서 SK의 AI 데이터센터 관련 기술을…

삼성전자와 LG전자는 6일(현지 시간) ‘CES 2025’ 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모빌리티까지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집부터 자동차까지 사용자가 머무르는 모든 곳에서 AI 혁신을 확산시키겠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현대자…

삼성전자는 22일 오전 10시(현지 시간) 미국 새너제이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5’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삼성전자가 공개한 초청장에는 각기 다른 크기의 스마트폰 네 개가 가장자리 테두리를 맞대고 있는 이미지가 들어갔다. 삼성전자 인공지능(AI) 기능의 상징 아이콘인 …

SKC는 7∼10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반도체 산업의 ‘게임 체인저’로 불리는 유리 기판 실물(사진)을 전시한다고 7일 밝혔다. SKC는 해당 유리 기판 실물을 SK그룹 4개 계열사가 공동 운영하는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