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삼성전자는 23일 故 이건희 선대회장의 5주기 추도식이 24일 오전 경기도 수원 가족 선영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행사에는 홍라희 삼성미술관 리움 명예 관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물산 사장을 비롯해 전·현직 경영진 약 15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추…

무인기 자율 군집제어 전문기업 파블로항공은 23일 대한항공과 ‘군집 인공지능(AI)’ 분야 장기 기술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드론 운용에서 군집 AI는 핵심 기술로 꼽힌다.양해각서 체결식은 지난 22일 ‘2025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전시회(2025 …

올인원 워크스페이스 플랫폼 ‘노션(Notion)’이 서울 중구 소재 더플라자호텔 서울 루비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최신 제품인 ‘노션 3.0’을 공식 발표했다. 기자간담회에는 박대성 노션 한국지사장을 비롯해 미국 샌프란시스코 본사의 퍼지 코스로우샤히(Fuzzy Khosrowshahi)…

원자력안전위원회(원안위)가 고리 원자력발전소 2호기의 ‘사고관리계획서’를 승인했으나, ‘계속운전’ 여부는 다음 회의에서 재논의하기로 했다.원안위는 23일 오전부터 열린 제223회 위원회 회의에서 고리 2호기의 ‘사고관리계획서’와 ‘계속운전 허가’ 안건을 심의했다.사고관리계획서의 경우 …

한진그룹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바다와 하늘을 넘어 우주 물류까지 포함하는 글로벌종합물류그룹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소비자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수송·물류 서비스를 선보여 혁신 기업으로 변화한다는 목표다.한진그룹은 23일 서울 용산구 소재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창립 80주년 기념행사…

신용보증기금(신보)의 도소매업 분야에 대한 대위변제액이 급증하고, 회수율은 급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수체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해 건전성 위기가 뚜렷해지고 있다는 지적이다.23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이 신보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자영업 비중이 높은…

㈜먹방벤쳐스는 지난 21일 아쿠아팜 전문기업과 협력해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일원 약 30만 평 부지에 수익형 스마트 아쿠아팜과 주거시설을 결합한 융복합 테마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이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업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다양한 요소…

가격을 유지하면서 중량을 줄이거나 저렴한 원재료로 바꾸는 ‘슈링크플레이션’으로 논란을 일으킨 교촌치킨이 제품의 중량과 원육 구성을 다시 원래대로 되돌리기로 했다. 이같은 조치는 14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슈링크플레이션 논란으로 여야 의원들의 질타를 받은 데 따른 것이다.교촌치…

SPC그룹이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SPC 허희수 부사장과 도세호 대표 등 임직원 30여 명은 22일 서울 서초구 전원마을 비닐하우스 단지를 방문해 연탄 2400장과 삼립호빵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전원마을은 도시가스가 공급…

오픈AI가 한국이 명실상부한 AI 강대국으로 올라서려면 ‘소버린 AI’ 구축 뿐 아니라 글로벌 협력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전통적 반도체 강국인 한국의 인프라적 강점을 토대로 오픈AI와 같은 글로벌 선두기업과 협력해야 글로벌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

에듀테크 기업 크레버스(대표 이동훈)가 지난 2023년 9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2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기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미팅에는 Microsoft ASEAN & Korea SME…

선앤엘인테리어(대표 장영준)는 자사가 전개하는 인테리어 브랜드 선퍼니처의 목재방화문 ‘디도어(Dedoor)’ 디지털 캠페인 영상 조회수가 140만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디도어’는 화재 시에도 내화 성능을 유지하면서 공간의 미적 완성도를 높이는 제품으로, 투박한 기능성 방화…

지난달 서울 지역 전용 33㎡ 이하 연립·다세대 원룸의 평균 월세는 약 70만 원으로 조사됐다.23일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에 따르면 올해 9월 기준 서울 전용 33㎡ 이하 연립∙다세대 원룸의 평균 월세는 72만 원(보증금 1000만원 기준)으로 전월 대비 2만 원 올랐다.반면 평균…

베트남 Z세대 소셜 네트워크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한국 스타트업 라라톡(Lalatok)이 하노이 대학가를 중심으로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라라톡은 현지 SNS에서 자발적인 입소문이 확산되며 베트남 앱스토어 소셜 네트워크 부문 Top 20에 진입했다. 이번 성장의 배…

한국전력공사의 재무위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연봉 1억 원 이상을 받는 직원 비율은 꾸준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3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전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4년 기준 한전 전체 직원 중 억대 연봉자는 22.1%에 달했다. 2020년 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