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현대백화점은 인디 뷰티 편집숍 ‘비클린(BeCLEAN)’에서 연말 선물 시즌 수요가 높은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비클린은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패키지 등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더현대 서울을 비롯해 목동점, 중동점, …

인형 뽑기방, 오락실이 2030세대에서 큰 인기를 끌며 올해 오락실에서 1인당 카드 이용금액도 훌쩍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25일 KB국민카드가 전국 문화·취미 업종 가맹점 약 400곳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오락실 카드 이용금액은 1인당 2만4105원…

국내 배터리 업계가 글로벌 수요 둔화에 대비해 잇달아 보유 자산을 매각하고 기존의 투자 계획을 수정하고 있다. 일시적 수요 정체(캐즘)로 간주했던 전기차 업황 침체가 장기화되고 미국,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정부 정책 변화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업황 부진에 잇달아 합작…

25일 크리스마스 당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을 가득 메운 시민들이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구경하고 있다.
![[company&]세대에 걸친 자산 이전의 흐름을 읽다… 달라지는 상속 환경, 해법을 제시하는 한화생명 상속연구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5/133038770.1.jpg)
2025년 한국 사회는 인구 구조 변화와 함께 대규모 자산 이전이 본격화되며 상속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부의 기준이 높아지고 세대 간 자산 이동이 활발해지면서 상속 준비는 자산관리의 출발점이자 자산을 지키는 핵심 과제로 떠올랐다.이러한 변화 속에서 한화생명 상속연구소는 세대를 아…

엔비디아가 인공지능(AI) 반도체 칩 설계 스타트업인 ‘그록(Groq)’의 기술 라이선스와 핵심 인력을 확보하면서 추론용 AI 칩 시장 장악에 나섰다. 라이선스 계약이란 형태로 반독점 규제를 피했지만 사실상 미래 경쟁자를 인수해 버렸다는 평가가 나온다. 24일(현지 시간) 그록은 자…

2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 일러스트레이션페어 V.20’에서 관람객들이 부스를 찾아 다양한 일러스트 작품을 둘러보고 있다.

대한노인회와 하나금융그룹이 24일 서울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니어 금융 업무 전반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한노인회 회원 전용 제휴카드 출시 △공적연금과 연계한 맞춤형 금융상품 제공 △시니어 금융 상담·정보 제공 확대 △대한노인회 복지 증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