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43
구독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약 2개월 반 만에 올해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다시 한번 하향 조정했다.4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OECD는 이날 발표한 ‘경제전망’에서 올해 한국의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2.5%에서 2.3%로 낮췄다. 내년 성장 전망도 2.2%에서 2.1%로 하향…

3일 밤 윤석열 대통령이 돌연 비상계엄을 선포한 이후 주택가 편의점과 이커머스의 생필품 수요가 일시적으로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A 편의점 업체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부터 자정까지 1시간 동안 전국 전 매장 기준 통조림 매출이 지난주 같은 요일, 같은 시간대 대비 33…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제9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시상식이 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농촌지역에서 재능나눔 활동을 펼친 개인과 단체의 공로를 기리고, 이를 통해 재능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2016년에 시작됐다.이번 시상식에서는 대…

러닝 인기가 확산하면서 아디다스 신제품이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4일 패션 업계에 따르면 아디다스가 1일 출시한 신제품 ‘아디제로 에보(EVO) SL’이 출시 15분 만에 초도물량이 완판됐다.해당 제품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결된 패스트 컬쳐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러닝화로 출…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커피박(부산물)에는 단백질 등 영양 성분이 대부분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커피박을 버리지 않고 재활용하면 고단백 밀가루와 맥주도 만들 수 있습니다.”지난달 27일 서울 강남구 어반랩스 연구실에서 만난 김선현 어반랩스 대표(36)는 “커피박을 활용해 다양한 식품을…

정부와 금융당국은 4일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등과 관련해 긴급회의를 열고 비상대응체계 가동을 준비했다. 불확실성 해소와 금융시장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는 설명이다. 최상목 경제부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긴급 경제관계장관회의’ 브리핑에서 “정부는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 경제…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로 정국이 요동치고 국내 증시가 불안정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셀트리온이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대규모 자사주 소각을 추진한다. 지난달 자사주 수시 매입 방침을 발표하고 3일 만에 1000억 원 규모 자사주를 추가 매입한데 이어 약 보름 만…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실물경제 충격이 발생하지 않도록 24시간 경제금융상황점검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해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가동하고 수출에도 차질이 발생하지 않게 관계기관과 함께 철저하게 챙기겠다”고 밝혔다.최상목 부총리는 이날 오전 긴급 경제관계장관회의…

KMA 한국능률협회(상근부회장 최권석, 이하 KMA)는 국내 주요 에듀테크 선도 기업 8개사와 함께 초·중·고 디지털 교육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에는 KMA 최권석 상근부회장을 비롯하여 테크빌교육, 금성출판사, 미래엔, 비상교육, NE능률, YB…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에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은 간밤에 크게 요동쳤다. 24시간으로 운영되는 가상자산 시장 특성상, 비상계엄 선포에 따른 투자자들의 매도세가 즉각적으로 시장에 반영되면서, 한때 국내 거래소 가상자산 가격이 해외 거래소보다 낮은 ‘역프리미엄’이 30% 이상 벌…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4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이후 나타날 수 있는 금융시장 불안에 대한 대비책으로 “10조원 규모의 증권시장안전펀드 등 시장안정조치가 언제든 즉시 가동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김 위원자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금융감독원장, 금융공공기관 등 유관…

경기도와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지원하고 경희대학교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 사업단(단장 전석희)에서 진행한 ‘2024년도 용인특례시 미래기술학교’가 지난 27일 라마다용인호텔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난 6월 17일부터 11월 27일까지 6개월 간 …

2025년을 앞두고 한국 경제에 비상등이 켜졌다. 내년과 후년 성장률이 1%대로 전망되는 등 저성장이 고착화될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초고령사회 원년을 마주하게 됐기 때문이다. 2024년 7월 1일 기준 65세 이상 고령자 비중은 19.2%로 내년 초고령사회 진입이 기정사실화됐다. 고령…
서울 서초구에 거주하는 전모 씨(65)는 6개월 전 내놓은 집이 팔리지 않고 있어 고민에 빠졌다. 은퇴 후 보유한 부동산을 정리해 대출금을 갚고 지방 전원주택으로 이사하려고 했지만, 집이 팔리지 않으면서 계획이 틀어졌다. 전 씨는 “처음 내놨을 때보다 가격을 1억 원 내렸는데도 집을 …

영국 남동부 억필드에 거주하는 맬컴 마케시 씨(83)는 농부로 일하다가 2006년에 은퇴했다. 은퇴 전엔 매일 소젖을 짜며 농사일을 했던 그지만 은퇴 후엔 네덜란드, 스위스, 이탈리아에 있는 가족들을 만나 여행을 즐긴다. 마케시 씨는 “일할 때는 저소득층에 속했지만 지금은 연금 덕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