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우리은행은 디지털 기반 종합금융그룹 체계를 완성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을 강화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의 디지털 통합브랜드 ‘우리WON(원)’은 올해 자리를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표 플랫폼인 우리WON뱅킹의 월간활성사용자수(MAU)는 10월 말 기준 719만 명으로 작년 말 대…

삼성증권은 개인 투자자들의 온라인 채권 매입을 올해에만 약 2조 원 넘게 중개했다. 최근 이른바 ‘엄지족 개미’들의 채권 투자가 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25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올 초부터 이달 둘째 주까지 개인 투자자가 온라인으로 매수한 채권 금액은 2조 원을 넘어 지난해(약…

하나금융그룹은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오고 있다. 헬스케어 플랫폼을 이용해 개인마다 걸리기 쉬운 질병을 예측하고, 관련 상품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또 비금융 산업과의 제휴와 협업을 통해 서비스 제공 범위를 계속 넓혀 나가고 있다. 헬스케어 플랫폼, 웹진으로 …

신한투자증권이 세무, 부동산, 법률, 글로벌 자산배분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산관리 서비스본부를 신설해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에 나섰다. 새로 출범한 자산관리서비스본부에는 30명이 넘는 전문가들이 배치돼 고객 자산을 운용한다. 추후 가족들에게 자산을 승계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

최근 금융권이 자체적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미래 기업 발굴에 나선 가운데 신한금융그룹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S2 Bridge)’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플랫폼이 지원하는 바이오, 헬스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이 속속 성과를 내고 있기 때문…

한국수출입은행이 국제개발 협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수출입은행은 25일 국무조정실이 주최하는 ‘2022 개발협력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기획재정부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는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35년간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

KB금융그룹은 고객에게 경제적 혜택과 편의, 즐거움을 함께 주기 위한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즐거운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지속 가능한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헬스케어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KB금융은 ‘고객에게 …

《올 7월부터 국내에서도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이 도입되면서 퇴직연금에 대한 직장인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확정급여형(DB형)과 확정기여형(DC형) 가운데 어떤 방식이 자신에게 유리한지 모르는 이가 적지 않다. 최근 금융감독원이 퇴직연금을 선택·전환할 때…

대신증권이 천연가스 선물을 추종하는 레버리지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내놓는다.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 상장된 천연가스 선물 가격의 등락률을 정방향 2배 또는 역방향 2배 추종하는 양방향 레버리지 상품이다. 대신증권은 에너지 가격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천연가스에 대한 투자…

NH투자증권 프리미어블루본부가 고액자산가 고객 대상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확장에 나섰다. 프리미어블루본부는 30억 원 이상 금융자산을 예치한 고액자산가를 주요 고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 채널이다. 2010년 브랜드 론칭 이후 PB강북센터를 중심으로 고액자산가…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와 금리 급등 여파로 증시 변동성이 높아지며 밤잠을 설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KB증권은 안정적인 자산운용을 원하는 투자자라면 ‘KB able 심포니 EMP 랩’을 주목하라고 조언했다. ‘KB able 심포니 EMP 랩’은 KB증권의 분석을 바탕으로 자산배…

삼성증권이 17일부터 진행 중인 실전투자대회 ‘G6 투자챌린지’에 일주일 만에 1만 명이 넘는 고객들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의 G6 투자챌린지는 국내주식, 해외주식, 국내외 통합 리그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챌린지가 국내외 시장을 모두 대상으로 하는 만큼 참가자들의 40…

글로벌 증시 침체 우려가 심화되는 가운데 한국투자증권이 장기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미국 금융회사와 함께 미국 현지에 합작회사를 세우고 기업금융(IB) 역량을 키워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6일 한투증권은 미국 금융회사 ‘스티펄 파이낸셜(Stifel Finiancial Corp)’…

최근 금융사들이 소비자 편의를 위해 앞다퉈 ‘하나의 앱’ 만들기에 공을 들이고 있는 가운데, 신한투자증권의 대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의 변신이 주목받고 있다. ‘신한알파’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계좌를 개설하고, 투자 정보, 자산 관리, 트레이딩, 뱅킹까지 …

SC제일은행은 비대면 전용 수시입출식 상품인 ‘제일EZ통장’의 기본금리를 올려 첫 거래 고객에게 하루만 맡겨도 계좌 개설일로부터 6개월간 최고 연 3.5%의 금리를 제공한다. 제일EZ통장은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에서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상품이다. 일별 잔액에 대해 2.0%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