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 내란 중요임무 종사 혐의 재판에서 위증한 혐의 등을 받는 최상목 전 경제부총리가 재판부 기피 신청을 했다. 이에 따라 최 전 부총리에 대한 소송 진행은 기피 신청 결과가 나올 때까지 정지된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부장판사 이진관)는 20일 직권남용 권리행사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금기어로 여겨지는 ‘손가혁’, ‘뮨파’ 등을 언급한 것과 관련해 “왜 비판받아야 할 사안인지 모르겠다”고 말했다.조 대표는 20일 오전 MBC 뉴스투데이에 출연해 “비판을 각오하고 용기 있게 지적한 것”이라고 밝혔다.그는 “조국혁신당이 합당을…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죄 추정의 원칙이 적용돼야 한다는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를 향해 “기절초풍할 일”이라며 “제발 정신차리라”고 했다.정 대표는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장 …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20일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윤석열 전 대통령과의 절연 요구에 대해 사실상 거부 의사를 밝히자,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보수와 국민의힘이 죽는 길”이라고 비판하며 “보수 재건을 위해 장동혁을 끊어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친한(친…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20일 “이번 6·3 지방선거 공천은 다시 새롭게 시작하기 위한 판갈이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6·3 지방선거 공천관리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이번 공천은 누군가의 욕심을 채우는 공천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전 대통령 ‘무죄추정 원칙’을 거론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를 “‘윤 어게인’을 넘어 ‘윤석열 대변인’인가”라고 비판했다.정 대표는 20일 오전 국회 최고위에서 장 대표 발언을 보도한 기사 제목을 인용, “기절초풍할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

경찰이 유승민 전 국회의원의 딸인 유담 인천대 무역학부 교수의 임용 과정 특혜 의혹과 관련해 인천대를 재차 압수수색 했다.인천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20일 오전 인천대 총장실 등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였다.인천 연수경찰서는 지난해 유 교수 임용과 관련된 고발장을 접수했다.…

북한 노동당 제9차 대회가 개막한 가운데 참석 여부가 주목됐던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딸 김주애는 포착되지 않았다. 대회 집행부는 8차 당대회와 비교해 절반 넘게 물갈이 됐다.북한 노동신문은 9차 당대회가 19일 평양에서 개막했다고 20일 보도했다. 보도에 김주애는 언급되지 않았으며 사진…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20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데 대해 “안타깝고 참담하다”고 밝혔다. 전날 1심 선고 직후 당 안팎에서 윤 전 대통령과 절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분출됐지만 ‘절연 메시지’는 없었다. 장 대표는 되레 “사과와 절연…
![[속보]尹절연 없었다…장동혁 “절연 앞세워 당 갈라치는 세력과 절연해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20/133386782.1.jpg)
[속보]尹절연 없었다…장동혁 “아직 1심 판결, 무죄 추정 원칙 적용돼야”

이재명 대통령은 청와대 업무량이 역대 최고 수준이라는 보도와 관련해 “초인적 과로에 노출된 청와대 비서진에는 참으로 미안한 일이지만 현재 대한민국은 전쟁터와 같은 상황이라 어쩔 수가 없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관련 기사를 공유하면서 “언제나 말씀드리는 것…

이재명 대통령은 20일 청와대 직원이 월 평균 60시간 이상 초과근무를 하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해 “어쩔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관련 기사를 공유하며 “초인적 과로에 노출된 청와대 비서진에는 참으로 미안한 일이지만, 현재 대한민국은 …

이재명 대통령은 청와대 업무량이 역대 최고 수준이라는 보도에 대해 “초인적 과로에 노출된 청와대 비서진에는 참으로 미안한 일이지만 현재 대한민국은 전쟁터와 같은 상황이라 어쩔 수가 없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20일 자신의 엑스(X·구 트위터)를 통해 “언제나 말씀드리는 것처럼 국가 …

아동 인권을 침해했다는 이유로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의 중징계를 받은 배현진 의원이 법원에 징계 효력정지 가처분을 신청했다. 배 의원은 20일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징계처분 효력정지 가처분을 신청하며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서울시당 위원장을 숙청하듯이 당내에서 …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당 중앙윤리위원회의 ‘당원권 정지 1년’ 징계에 대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했다.배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오늘 법원에 장동혁 대표의, 장동혁 지도부의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가처분하기 위해 법원에 나왔다”고 말했다.이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