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종섭 전 국방부장관의 도피성 호주대사 의혹을 수사하는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이 18일 김홍균 전 외교부 1차관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김 전 차관은 지난달 15일 참고인 신분으로 한 차례 특검에 출석한 바 있는데 이번에는 고발된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게 됐다.그는 …

12·3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하고 있는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18일 오전 정진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이다. 정 전 실장에 대한 내란 특검의 소환 조사는 처음이다.정 전 실장은 이날 오전 10시 내란 특검 사무실이 있는 서울 서초구 서울고검 청사로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8일 조희대 대법원장을 향해 사퇴를 요구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광기 어린 난도질을 멈추라”고 비판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이재명 정권은 사법부까지 장악해 일당독재를 완성하겠다는 망상에 빠져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여권에…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18일 “100년에 걸쳐 세워진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가 단 100일 만에 무너지고 있다”며 “지금 이 순간에도 여당 대표가 특검을 향해 대법원장을 수사하라고 수사 지휘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장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종 목표는 …

국방부가 국군방첩사령부 장성급 장교 3명을 추가로 직무에서 배제했다. 이에 따라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방첩사 소속 장성급 장교 7명 모두 직무가 정지됐다. 국방부는 18일 언론 공지를 통해 “비상계엄 관련 객관적 사실 확인과 조직의 조기 안정을 위해 방첩사령부 2처장 공군 준장…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18일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직후 조희대 대법원장과 한덕수 당시 국무총리가 만났다는 더불의민주당의 의혹 제기에 대해 “청담동술자리2”라고 규정했다.한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번 대법원장 숙청 시도는 극단적 친민주당 유튜버의 가짜뉴스를 민주당이 국회에…

미국 조지아주 경제 부문 고위 관계자가 한국인 고숙련 기술 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들을 미국으로 돌아오게 하는 방안을 내부적으로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립 톨리슨 미 조지아주 서배너 경제개발청장은 17일(현지시간) 조지아주 지역 신문 서배너 모닝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강제로 구…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통일교 간부로부터 불법 정치자금 1억여 원을 수수한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로 16일 구속되면서 국민의힘 내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 3대 특검(내란·김건희·채 상병 특검)이 출범한 이후 처음으로 현역 의원이 구속되면서 특검의 수사가 국민의힘을 더욱 강하게 옥죌 것…

정부가 ‘주 4.5일 근무제’ 도입을 위한 실노동시간 단축 입법을 연내 추진하기로 했다. 이재명 대통령의 대선 핵심 공약이자 이재명 정부 123대 국정과제에 포함된 주 4.5일제 추진이 본격화되는 것. 이재명 정부가 국정과제 중 국민 피부에 와닿는 민생·경제 관련 주요 법안에 대한 속…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사진)은 17일 한미 관세 합의 후속 협상에 대해 “중요한 것은 내용”이라며 “실현 가능, 지속 가능해야 하고 국익을 적절한 범위에서 방어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위 실장은 이날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주최로 열린 초청 간담회에서 …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 70명이 17일 미국 정부를 향해 “불합리한 관세 부과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또 미국 조지아주 한인 구금 사건에 대해선 미 정부의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민주당 초선 모임 ‘더민초’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미 관세 협상과 관련해 “미국은 자국 산…

다음 달 30일, 11월 1일 양일간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모두 참석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조현 외교부 장관은 17일 오후 5시 반부터 8시 반까지 약 3시간 동안 중국 베이징에서…

김민석 국무총리가 17일 국회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여당 주도로 국회를 통과한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제2·3조 개정안)과 관련해 “태스크포스(TF) 또는 매뉴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한미 관세협상에 대해선 “국익 훼손은 수용할 수 없다”는 원칙을 재확인했다. …

제이비어 브런슨 주한미군사령관이 “동북아나 인도태평양 지역의 안보에 대한 책임을 어느 한 국가가 홀로 짊어진 건 아니었다”고 말했다. 브런슨 사령관은 17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열린 한미동맹재단·주한미군전우회 주최 ‘한미동맹 콘퍼런스’ 기조연설에서 이같이 말했다. 브런슨 사…

“특검의 야당 말살,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의 터무니없는 정당 해산 프레임, 이 모든 공격이 향하고 있는 정점은 장기 집권을 위한 개헌이다.”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권성동 의원의 구속영장이 발부됐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17일 오전 국회에서 예정에 없던 현안 브리핑을 열고 격앙된 목소리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