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2일 충청북도 청주시 청주육거리소문난만두에서 ‘전통시장 K-푸드 해외시장 진출사례 성과 공유 간담회’를 열고 정부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이번 간담회는 전통시장의 우수한 먹거리가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는 상황 속 성공 사례와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실질적인…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들이 2일 정청래 대표가 발표한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제안을 논의한 결과 “합당 논의를 중단해야 한다”는 의견이 다수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민주당 초선 의원 모임인 ‘더민초’ 대표 이재강 의원은 이날 의원회관에서 열린 합당 관련 의견 수렴 등에 대한 더민초 간담회 …

정부가 테러로 공식 지정한 이재명 대통령 가덕도 피습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 태스크포스(TF)가 수사 인력을 대폭 확대하고 본격적인 재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경찰청 관계자는 2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에서 개최된 기자간담회에서 “지난달 28일 가덕도TF에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 등…

오세훈 서울시장이 2일 “이른바 장동혁 디스카운트가 지방선거를 덮치지 않을까 염려가 매우 크다”고 했다. 오 시장은 지난달 29일에도 국민의힘 지도부의 한동훈 전 대표 제명 결정을 비판하면서 “장동혁 대표가 기어이 당을 자멸의 길로 몰아넣었다“고 했다.오 시장은 2일 오전 국회에서 열…

감사원이 2일부터 특수활동비 등 예산집행 내역을 공개하기로 했다. 또한 ‘나눠먹기’ 논란이 일었던 감사위원 특활비 지급을 중단하고, 업무추진비도 공개 대상을 기존 감사원장 및 사무총장에서 감사위원 및 고위감사공무원까지로 확대했다.감사원은 이날 “국민의 알 권리 확대를 위해 그동안 감사…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일 이재명 대통령을 향해 “획기적 민간 공급대책 없이 온갖 규제와 세금으로 수요를 억제하는 대책으로는 부동산 문제를 결코 해결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대통령은 지난 1월 신년 기자회견에서 수도권 집값 문제에 대해 …

이재명 대통령이 코스피 5000포인트를 달성한 것처럼 부동산 가격 안정에도 힘을 쏟겠다고 한 데 대해 국민의힘이 비판하고 나서자,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의원이 날 선 반응을 내놨다. 1일 박 의원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둘러싼 야당의 공세를 정면으로 반…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2일 페이스북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정부 관계자들에게 단도직입적으로 묻겠다. 5월 9일까지 집을 팔 건가”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5월 9일은 양도세 중과 유예가 종료되는 날이다. 동시에 이날은 이재명 정부 부동산 정책의 진정성을 시장이 평가하는 날이…

국민의힘이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 인재영입위원장에 재선인 조정훈 의원을 임명했다. 당 지방선거 사무를 총괄할 공천관리위원장은 복수의 후보를 두고 고심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의힘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2일 당 최고위원회 직후 취재진과 만나 “인재영입위 위원장으로 재선의 조정훈 의…

더불어민주당이 2월 임시국회에서 대미투자특별법과 비쟁점 민생법안 처리를 추진한다.정청래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달 수출 실적이 역대 1월 중 최고치를 경신했다며 “반도체와 자동차가 주도한 압도적인 기세를 이어가기 위해 관세의 불확실성을 시급히 걷어내야 한…

더불어민주당 이언주 최고위원은 조국혁신당에 합당을 제안한 정청래 대표를 겨냥해 “대통령의 권한이 강력한 임기 초반에 2인자, 3인자들이 판을 바꾸고 프레임을 바꿔 당권과 대권을 향한 욕망, 본인들이 간판이 되려는 욕망이 표출된 결과”라고 직격했다. 이에 당권파는 공개적 자리에서 당 대…

청와대가 유튜브 등 뉴미디어 언론의 출입을 늘린다.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레거시 미디어가 아닌 뉴미디어에게도 취재 기회를 확대하겠다는 취지다.청와대는 2일 홈페이지에 ‘청와대 신규 출입 뉴미디어 등록 공고’를 게시하고 오는 4일부터 6일 오후 6시까지 등록을 받는다고 밝혔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일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를 두고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시장 협박을 계속하고 있다”며 비판을 쏟아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못된 것은 일찍 배운다더니, (이 대통령이) 하루에만…

청와대는 2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신규 출입 뉴미디어 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청와대를 신규 출입을 희망하는 뉴미디어는 △한국신문협회 △한국방송협회 △한국기자협회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한국사진기자협회 △한국영상기자협회 △한국온라인신문협회 △한국인터넷기자협회 회원사여야 한다.아…

김민수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2일 장동혁 대표에 대한 재신임 투표를 요구한 김용태 의원을 향해 “당원들이 선택한 당 대표의 목을 치려고 한다면 당신들은 무엇을 걸 것인지 묻는다. 국회의원직이라고 걸 것이냐”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8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