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 대선 경선 ‘4강’에 안철수 후보가 극적으로 합류한 것을 두고 정치권에서는 “보수 지지층이 윤석열 전 대통령과 거리를 두기 시작했다”는 분석이 나온다.그간 4위권으로 점쳐졌던 나경원 후보는 “이번 대선은 체제 전쟁”이라며 보수 이념을 강조해 왔는데, 보수 지지층이 본선 경쟁력…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과 안철수 의원, 한동훈 전 대표, 홍준표 전 대구시장(가나다 순) 등 4명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1차 예비경선(컷오프)을 통과했다. ‘반탄파’(탄핵 반대파)인 김 전 장관과 홍 전 시장, ‘찬탄파’(탄핵 찬성파)인 한 전 대표과 안 의원이 나란히 2차 …

나경원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는 22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5대 권역 초광역 메가시티와 3대 글로벌 혁신 허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나 후보는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나 후보는 당초 부산을 찾아 직접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었지만 기상 악화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대선 출마 선언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탄핵 추진 카드를 다시 꺼내들었다. 한 권한대행이 대선에 출마하더라도 비상계엄 사태의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는 점을 부각하려는 정치적 압박카드로 풀이된다. 이런 가운데 한 권한대행의 출…

대법원이 2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상고심을 전원합의체에 회부하고, 바로 첫 합의 기일을 열었다. 사건을 배당받은 날 대법관 전원합의체가 즉시 심리에 착수한 것이다.대법원은 이날 오전 이 전 대표 사건을 대법관 4명으로 구성된 소부(小部)인 2부에 배당…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탄핵소추안 발의 시 탄핵 대상자의 선제적 사퇴 및 해임을 금지하도록 하는 이른바 ‘탄핵 사퇴 방지법’을 추진한다. 정치권 일각에서는 헌법재판소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을 제외하고는 민주당 주도의 탄핵안을 줄기각 했음에도 민주당이 꼼수 입법을 추진한다는 비판도 나온…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이 유튜브 조회수 등을 기준으로 했을 때 더불어민주당보다 주목받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국민의힘 이양수 사무총장은 22일 “젊은 직원들과 대학생들이 모여서 (대선 경선과 관련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냈는데 그 효과를 지금 보고 있는 것 같다”며 “왜냐하면 민주당…

6·3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는 22일 부동산 공약을 내고 “대학가 원룸촌을 반값 월세존으로 구역 지정하겠다”고 밝혔다.김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부동산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했다.김 후보는 이날 △대학가 반값월세존 △1인형 아파트 및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의 ‘주가 5000시대’ 공약을 두고 “이 후보의 개미핥기 난동을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밝혔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후보는 본인을 ‘휴면 개미’라고 표현했지만 실상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21일 주식시장 활성화 공약을 발표하며 “주주 이익 보호를 위한 상법 개정을 재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선 공약으로 더 강력한 상법 개정안 추진을 공식화한 것이다. 이 전 대표는 21일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상법 개정 재추진 방침을 밝히며 “소액주주를 대…
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의 상법 개정 재추진 발언에 재계는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글로벌 관세 전쟁으로 경영 불확실성이 가중된 마당에, 기업을 더욱 옥죄는 상법 개정안마저 현실화되면 해외 투기자본의 경영권 공격을 피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날 이 후보가 제안한 집중…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이 이재명 전 대표의 일방적 독주로 흐르는 가운데,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0일 “특정 후보가 이렇게 일방적인 표를 가져가는 것은 건강한 민주당을 위해, 또 압도적 정권 교체를 위해 바람직하지 않다”고 했다. 반환점을 돈 민주당 지역순회경선 결과 이 전 대표는 득표…

국민의힘이 22일 대선 경선 1차 컷오프 통과자 4명을 발표하는 가운데, 대선 경선 후보 간 내부 싸움이 확산되고 있다. ‘반탄파’(탄핵 반대파)와 ‘찬탄파’(탄핵 찬성파) 후보 간 ‘탄핵 책임론’ 공방이 네거티브 공세로 확전하면서 과열 양상을 띠고 있다는 평가다. 당 일각에선 “누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대선 출마에 대한 입장 표명을 장기간 미루면서 정치권에 ‘한덕수 피로감’이 깊어지고 있다. 한 권한대행 측이 국민의힘 경선이 끝날 때까지 대선 출마에 대해 침묵을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24일부터 시작되는 미국과의 관세…

대선 경선 ‘1차 컷오프’를 하루 앞둔 21일 국민의힘 대선 주자들은 저마다 정책 공약들을 쏟아냈다. 국민여론조사 100%로 8명의 후보 중 4명을 선출하는 만큼 지지층을 겨냥해 일제히 경제·사회 공약을 내놓은 것. 하지만 후보 난립과 지지율 열세 속에 경선 흥행에 비상등이 켜지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