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프랑스 공화국이 관용으로 건설되지 않았듯이 대한민국도 내란 범죄자들을 철저히 처벌함으로써 민족정기를 바로 세워야 한다.”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신임 대표는 2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전당대회 당 대표직 수락 연설에서 “아직도 반성을 모르는 내란 우두머리 피의자 윤석열과 그 동조 …

국민의힘은 1일 주식 시장 급락에 대한 책임을 정부 여당의 세제 개편안에 따른 시장의 실망감으로 규정짓고 “이재명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어떻게 국민경제를 무너뜨리는지 국민들이 단 하루 만에 똑똑히 확인했다”며 맹폭에 나섰다.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3일 브리핑에서 “이재명 정부와 민주당이…

2일 이재명 정부의 첫 집권 여당 대표로 선출된 정청래 의원은 ‘86세대(80년대 학번·60년대 출생)’ 운동권 출신으로 선명한 구호와 강한 투쟁력, SNS를 통한 소통 등에 능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정 대표는 1965년 충남 금산 출생으로 대전 보문고와 건국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했다.…

국민의힘 당 대표에 출마한 김문수, 안철수, 장동혁, 조경태, 주진우 후보(가나다 순)는 3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6차 전당대회 후보자 비전대회에서 각자의 비전을 발표했다.이날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이날 5명의 후보들에게 “더 이상 우리당에 있지 않…

대통령실은 2일 이재명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신임 당대표와 통화하고 당선 축하인사를 건넸습니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정 대표에게 “원팀정신을 당부하며 국민께 효능감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 대표도 “당과 정부의 역할분담을 잘 해나가며 최대한 …

더불어민주당의 새 당 대표에 정청래 의원이 선출됐다. 집권 여당이 된 민주당의 첫 당 대표이자 이재명 정부 첫 여당 대표다. 정 대표는 2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최종 61.74%를 얻어 박찬대 후보(38.26%)를 꺾고 승리했다. 정 대표의 최종 득표율은 민주당 당…

검찰개혁과 내란세력 척결 등 ‘강력한 개혁’을 기치로 내건 정청래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새 대표로 선출되면서 여야의 ‘강 대 강 대치’는 더욱 심화할 전망이다.정 신임 대표는 2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2차 임시전국당원대회 당대표 선거에서 61.74%를 득표해 박찬대 후보(38…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2일 민주당 새 대표로 선출됐다. 최종 득표 결과 경쟁 후보 박찬대 의원을 23.58%포인트 차이로 제쳤다. 정 대표는 당선 직후 “계엄군이 총으로 국회로 쳐들어와 헌법을 파괴했다. 실제로 사람 목숨을 죽이려 했다”며 “여기에 대한 사과와 반성이 먼저다. 그…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는 2일 “노무현의 시대를 지키지 못한 그날 우리는 울었고, 이재명의 시대를 끝까지 지켜낸 그날 우리는 웃을 것”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박 후보는 이날 오후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해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차 임시전국당원대회에서 “윤석열은 …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 사면 이슈와 관련해 “사면 복권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지난 1일 ‘SBS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사실 조 전 대표의 사면 복권 문제에서는 (제가) 맨 먼저 얘기를 했다가 민주당 일부로부터 뭇매를 맞았다”며 “문…

더불어민주당이 1일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2, 3조 개정안)과 2차 상법 개정안, ‘방송 3법’(방송법, 방송문화진흥회법, 한국교육방송공사법)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통과시켰다. 민주당은 한미 관세 협상 타결의 핵심 산업인 자동차·조선업에 타격을 줄 수 …

정부와 여당이 기업인 형사 처벌에 광범위하게 적용돼 남용되고 있다는 지적을 받는 배임죄를 신속히 손보겠다고 밝혔다. 거대 여당이 더 강력한 상법과 노동조합의 파업 손해배상 면책 범위를 넓혀주는 노란봉투법, 법인세 전 구간 1%포인트 인상 등을 밀어붙이면서 재계 반발이 커지자 배임죄 완…
![[단독]김윤덕 인사청문회도 ‘민원 간담회’ 반복… 여야 30명 중 23명이 지역구 사업 질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1/132116613.1.jpg)
이재명 정부 1기 내각의 인사청문회가 지난달 29일 마무리된 가운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 인사청문회에서 여야 의원 30명 중 23명(77%)이 지역구 관련 민원성 질의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사청문회가 ‘민원 간담회’로 전락했다는 지적에도 인사청문회 취지에서 …

국민의힘 대표 선거에 출마한 김문수(전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는 1일 “당대표에 선출되면 대통령 선거 때 받았던 41% 이상의 지지율로 회복할 것”이라고 말했다.김 후보는 이날 경북 구미시 상모동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고 “박정희 대통령 생가를 찾은 것은…
![[김순덕의 도발]‘더불어이재명’ 당 대표 선거, 부끄럽지 않은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1/132109717.1.jpg)
이재명 정부 첫 집권당 대표 선거는 대놓고 “더불어이재명”을 외친다. 수직적 당정관계로 폭망한 국민의힘도 여당 때 대놓고 충성 경쟁을 벌이진 않았다. “이재명 대통령 눈빛만 봐도 통한다”(박찬대 의원), “나는 안 봐도 안다”(정청래 의원) 같은 말이 난무한 이번 선거는 국힘과 비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