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이 11일 3대 특검법(내란·김건희·순직해병) 수정안을 제출하기로 했다. 특검 수사 기간·인력은 원안대로 확대하되 나머지 부분은 수정하는 방식으로 본회의에 올릴 예정이다.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의원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의원총회에서 3대 특검…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받는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국회는 11일 본회의를 열고 재석 177명 중 찬성 173표, 반대 1표, 기권 1표, 무효 2표로 권 의원의 체포동의안을 가결 처리했다.국회의원 체포동의안 가결 요건은 재적의원 과반 출석…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3대(내란·김건희·순직해병) 특검법 개정안의 여야 협의가 결렬된 것에 대해 같은 당 정청래 대표에게 “공개 사과하라”고 11일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 주도로 전날 국민의힘과 합의한 내용을 이날 정 대표가 뒤집자 공개적으로 불만을 표출한 것이다.김 원내대표…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은 11일 당 중앙윤리위원회가 대선 후보 교체와 관련해 징계를 하지 않기로 결정한 데 대해 “올바른 결정을 내려준 윤리위원장과 윤리위원에게 고맙다”고 밝혔다.권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시작부터 잘못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그는 “당헌·당규 해석상에…

최교진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 경과보고서가 11일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채택됐다. 국민의힘 소속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최 후보자의 음주운전 전과와 정치적 편향성 등 논란에도 정부여당이 임명을 강행하는 것에 항의해 이날 교육위 전체회의에 불참했다.민주당은 이날 오후 …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1일 3대(내란·김건희·순직해병) 특검법 수정안 파기와 관련 정청래 대표에게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에게 “정청래 (대표에게) 공개 사과 하라고 하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관련 입장을 묻는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앞서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 대해 “용산 대통령 이재명, 여의도 대통령 정청래, 충정로 대통령 김어준. 삼권분립의 시대가 아니라 삼통분립의 시대를 열었다”고 혹평했다.장 대표는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 제1조1항에 규정…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1일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 100일 기자회견과 관련해 “모두발언을 들어보니 화성에서 오신 분인가 하는 느낌을 받았다”고 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 대통령이) 구름 위를 둥둥 떠다니면서 온갖 미사여구를 내놨는데 현실감은 …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지난 대선에서 ‘후보 교체’를 주도했다는 의혹으로 윤리위에 넘겨진 권영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이양수 전 사무총장을 징계하지 않기로 했다.여상원 국민의힘 윤리위원장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결론은 공람종결로 징계에 회부하지 않기…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1일 전날 국민의힘과 합의한 3대(내란·김건희·채상병) 특검법 등에 대해 “협의가 최종적으로 결렬됐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문서화된 게 아니기 때문에 (협의가) 파기됐다는 표현은 맞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더불어민주당이 11일 국민의힘 측에 3대(내란·김건희·채상병) 특검법과 관련한 여야 합의 번복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민주당은 이날 오전 당 내부 사정 등을 이유로 국민의힘 측에 이같은 입장을 전해왔다. 앞서 김병기 민주당 원내대표,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전…

대통령실이 10일 검찰개혁 후속 입법 논의와 관련해 “세부적 내용에 대해 정치적 논쟁을 벌일 사안이 아니다”라며 “정부 주도의 입법을 추진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속도전을 강조하면서 당내 강경파가 검찰개혁 후속 논의를 주도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공개적으…

“검찰을 개혁하는 건 좋은데, 경찰 권력이 비대해지면서 문제가 생기면 큰일이 나는 것 아니냐. 포퓰리즘식으로 접근했다가는 나중에 부작용이 엄청날 것이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10일 더불어민주당이 아닌 정부 주도로 검찰개혁 후속 입법을 진행하기로 한 배경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

“손에 든 망치를 내려놓고, 겉으로는 협치를 외치면서 야당 파괴에 골몰하는 표리부동(表裏不同), 양두구육(羊頭狗肉)의 국정 운영을 당장 그만둬야 한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10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이재명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여러분에게 위임한 국가 권력은…

조국혁신당이 11일 당무위원회를 열고 조국 혁신정책연구원장(사진)을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추대한다. 당내 성 비위 사건과 핵심 당직자의 2차 가해 논란으로 내홍을 겪고 있는 가운데, 당초 예정보다 일찍 지도부로 복귀한 조 원장의 정치력이 시험대에 올랐다는 분석이 나온다. 조국혁신당은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