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러다가 우리 당을 두고 ‘극우의힘’이라고 부를까 봐 걱정이다.”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14일 ‘야유 선동’으로 전당대회 합동연설회를 방해한 전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55)에 대해 경고 처분만 내리자 한 재선 의원은 “전한길과 그 추종 세력들이 더 기세등등할까 봐 걱정된다”며 이…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야유 선동’으로 전당대회 합동연설회를 방해한 전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에 대해 가장 약한 수위의 징계인 ‘경고’ 조치를 한 데 대해 찬탄(탄핵 찬성) 진영인 안철수·조경태 당 대표 후보가 반발했다. 반면 반탄(탄핵 반대)파인 김문수·장동혁 후보는 윤리위의 판…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에 출마한 당 대표 후보들은 14일 국민의힘 당사를 압수수색한 특검을 비판했다. 김문수·장동혁 후보는 특검에 대한 분노를 표하며 단결을 주장했고 안철수·조경태 후보는 윤석열 전 대통령과의 절연을 강조했다.김문수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온라인으로 …

더불어민주당이 14일 언론개혁특별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언론보도에 대한 ‘징벌적 손해배상 제도’를 추석 전까지 도입하겠다고 밝혔다.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언론개혁특위 출범식 및 1차 회의에서 “그동안 보수 정권은 공영방송을 정권의 전리품처럼 취급하며 낙하산 …

국민의힘 중앙당 윤리위원회는 지난 대선 당시 후보 교체 파동을 일으킨 권영세·이양수 의원에 대한 징계 여부를 9월 초 재논의하기로 했다. 여상원 윤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윤리위 회의 결과브리핑에서 “어떤 정치적 견해를 취하느냐에 따라 결론이 완전히 달라질 …

국민의힘 추경호 의원은 12·3 비상계엄 당시 국회의 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표결을 방해했다는 의혹에 대해 “계엄 선포 약 한 시간 뒤 윤석열 전 대통령과 통화했다”면서도 “이후 의원총회 장소를 국민의힘 당사에서 국회로 변경해 공지했다”고 반박했다.계엄 당시 국민의힘 원내대표였던 추 …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야유 선동’으로 전당대회 합동연설회를 방해한 전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에 대해 ‘경고’ 조치를 하기로 했다. 경고는 제명, 탈당권유, 당원권정지에 이어 가장 약한 수위의 징계다.국민의힘 여상원 중앙윤리위원장은 14일 윤리위 회의 직후 “전 씨의 사과를 받고 …

더불어민주당에서 이르면 내년 지방선거 때 대통령 연임제를 위한 개헌 국민투표를 함께 진행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조승래 사무총장은 14일 SBS라디오에서 “비용 문제 등을 생각하면 전국 동시선거와 함께 개헌안 국민투표를 진행하는 게 필요하다”며 “그래서 이르면 내년 지방선거로 저희가…

대구·경북(TK) 합동연설회에서 일명 “배신자” 소동을 일으킨 전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가 국민의힘 윤리위원회 심의에 출석했다.전 씨는 14일 오전 당 중앙당사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저는 가해자가 아니라 피해자다. 저만 이렇게 출석하는 건 억울하다”며 “지금 전당대회 기간인데 징계를…

전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는 14일 대구·경북 합동 연설회 소란과 관련 국민의힘 윤리위원회 심의에 출석해 “저는 가해자가 아니라 피해자다. 저만 이렇게 출석하는 건 억울하다”라고 말했다.전 씨는 이날 오전 당 중앙당사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금 전당대회 기간인데 징계를 한다느니 이런…
![[단독]정청래, 내년 지방선거 당 인재위원장 맡았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14/132186278.1.jpg)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6·3 지방선거를 290여 일 앞둔 상황에서 직접 당 인재위원장을 맡았다. 당 대표 임기 내 가장 큰 과제로 꼽히는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인재 영입 단계부터 집중하겠다는 것. 지난해 총선 당시 민주당 대표였던 이재명 대통령 역시 인재위원장을 맡은 바 있다. …

검사 출신의 더불어민주당 박균택 의원이 조국 전 혁신당 대표에 대해 “한 3대 맞을 행동을 했다고 치면 이미 30대를 맞았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14일 KBS라디오 ‘전격시사’와의 인터뷰에서 “(국민의힘이) 사면에 반대하는 건 50대까지 맞아야 한다는 것으로 조금 잔인한 주장이다.…

국민의힘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4일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의 국민의힘 당원 명부 압수수색 시도에 대해 “전 국민을 검열하겠다는 취지”라고 비판했다. 송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회의에서 “특검이 어제 제1야당 중앙당사에 쳐들어와서 500만 당원의 개인정보를 내놓으라는…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온는 15일 광복절에 열리는 이재명 대통령의 ‘국민임명식’을 두고 “권력 과시에 몰두할 때가 아니다”라며 당 차원에서 불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송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이 대통령과 민…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민주당과 조국혁신당 합당 가능성을 두고 “앞선 이야기”라면서도 “민주당도 생각이 있는 부분이라서 그런 문제는 중장기적인 얘기로서 얘기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핵심 친이재명계(친명계)로 분류되는 김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