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12일 케빈 김 주한미국대사대리와 만나 “지금 대한민국에서는 자유민주주의와 의회민주주의, 삼권분립, 법치주의에 위험 신호들이 여러 곳에서 지속적으로 감지되고 있고, 더 강해지고 있다”며 관심을 촉구했다.장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케빈 김 주한미국대사대리와 접…

국민의힘은 여권 전반으로 확산된 ‘통일교 연루 의혹’에 대해 “동일하게 당사를 압수수색하고, 거론된 인사에 대해서도 똑같이 수사해야 한다”고 12일 밝혔다.국민의힘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이미 8월에 관련 보고가 있었음에도 민중기 특검은 그 부분에 대해서 수사하지 않…

국민의힘이 12일 성남시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의 범죄수익을 소급 적용해 환수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발의했다.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대장동 범죄수익 환수에 관한 특별법’을 당론으로 대표 발의했다. 국민의힘 의원 107명 전원이 법안에 이름을 올렸다.이번 법안은 ‘소급 적용’…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의 범죄수익을 소급해 환수할 수 있도록 하는 특별법을 12일 당론으로 대표발의했다.나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대장동 범죄수익 환수에 관한 특별법’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의원 107명 전원이 법안에 이름을 올렸다.나 의원은 “…

국민의힘이 조국혁신당에 과일 ‘배 세트’를 선물로 보내며 “입시 비리, 성 비위 절연에 2배 이상의 속도를 내라”는 취지의 메시지를 보냈다. 조국혁신당이 국민의힘에 “내란 사과”를 요구하며 사과 세트를 보내자 ‘배 상자’를 보내 맞불을 놓은 것이다. 국민의힘 사무처 노동조합은 12일 …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이 12일 국회에서 필리버스터 도중 12·3 비상계엄과 여야 대치 상황에 대해 사죄한다며 큰절을 했다. 송 의원은 이날 새벽 국회 본회의에서 형사소송법 개정안에 대한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도중 같은 당 인요한 의원의 사퇴를 언급하며 “우리 300명 의원 전원 사…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가 새 책 ‘같이 한 컷’을 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장동혁 대표가 강성 지지층 결집 행보를 계속하며 당내에서 ‘장동혁 리더십’에 대한 우려가 연일 제기되는 가운데 한 전 대표가 보폭을 넓히는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한 전 대표 측은 이날 ‘같이 한 컷’ 발간…

국민의힘과 조국혁신당이 과일 답례품을 주고받으며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조국혁신당이 먼저 ‘사과 상자’를 보내 계엄 사태에 대한 사과를 촉구하자, 국민의힘은 ‘배 상자’ 답례품으로 응수했다.국민의힘 사무처 노동조합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2배 이상의 속도를 내라”는 뜻으로 조국혁신당…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의 ‘통일교 금품수수 연루 의혹’과 관련해 “국회는 즉시 ‘통일교 게이트’ 특검 도입을 준비해야 한다”고 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은 3대 특검의 수사 종료를 앞두고 ‘종합 특검’을 거론한 상태다. 이 종합 특검에 민주당과 통일교 유착 관계 의혹까지 포함시키자는 게…

국민의힘이 통일교 불법 정치자금 의혹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 게이트’ 야당 추천 특검 도입 입장을 밝혀라”라고 했다.국민의힘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12일 논평에서 “통일교 불법 정치자금 의혹이 이재명 정권의 핵심을 향하고 있다”며 “통일교가 2022년 대선을 앞…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12일 “지금 붕어빵 하나 먹기도 힘든 상황이다. 예전에 붕어빵을 하던 노점상과 소상공인들은 모두 떠나고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장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소상공인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제1차 전체회의를 열고 “최근 이재명 정부가…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2일 이른바 ‘통일교 게이트’ 특검 도입과 통일교 여권 로비 의혹에 연루된 정동영 통일부 장관, 이종석 국정원장 해임을 요구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통일교로부터 금전적 지원을 받은 사람이 누구든, 소속과 직책을 불문하고 예…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한 특별검사 임명을 제안한지 하루 만인 12일 “수사대상 범위를 더 넓혀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이 대선 기간 중 만난 국내외 명사들을 섭외한 인물 등에 대해 살펴봐야 한다는 주장이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이 대표의 …

국민의힘은 12일 중국의 서해 구조물 설치와 관련해 “중국 ‘서해 공정’이 노골화하고 있는데 대한민국 주권보다 중국 심기가 더 중요한 한심한 이재명 정부”라고 비판했다.박성훈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미국 전략국제연구소는 중국이 한국과 체결한 어업 협정을 위반해 …

국민의힘은 통일교가 정치권 인사들에게 금품을 제공했다는 의혹이 확산되는 것과 관련해 “정점에 누가 있겠느냐”고 이재명 대통령을 겨냥하며 특검을 요구했다.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1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중기 특검의 선택적 수사와 대통령 사전 보고 여부, (이 대통령의) 국무회의 (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