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8일 헌법재판소를 향해 “하루라도 빨리 국정 혼란을 끝내야 한다”며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의 조속한 선고를 촉구했다.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대통령 파면 신속 선고를 요구하며 단식 8일째인 민형배 의원이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됐다. 민 의원의 쾌유를 빈다…

윤석열 대통령 파면을 촉구하며 단식 농성에 돌입했던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8일 병원에 이송됐다.정치권에 따르면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단식 농성을 이어가던 민 의원은 단식 8일째인 이날 오전 119구급차량에 실려 병원으로 이송됐다.앞서 민 의원을 비롯해 ‘윤석열 탄핵 야5…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의 선고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는 18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내일까지 마은혁 헌법재판관을 임명하라”고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최 권한대행이 마 후보자를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8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향해 “내일(19일)까지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하라”고 촉구했다.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로 국회 추천 헌법재판관 3인의 임명동의안이 본회의를 통과한 지 8…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8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내일(19일)까지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하라”고 했다.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헌법 수호의 막중한 책무를 져버리고 헌정질서를 유린하는 책임…

광주에서 출근 시간대 윤석열 대통령 탄핵 촉구 피켓시위를 벌이던 60대 남성이 돌연 쓰러져 사망했다. 광주 북부경찰서와 소방당국에 따르면 17일 오전 8시 13분경 북구 운암동의 한 사거리에서 60대 남성 A 씨가 심정지로 쓰러졌다. A 씨는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졌다.A 씨는 …

“(윤석열 정부의) 허장성세, 현실성 없는 핵무장론이 대한민국 국가 체제 불신을 키웠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친중·반미 노선의 이 대표와 민주당이 국정을 장악한 것이 이번 사태의 가장 큰 원인이다.”(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 미국 에너지부가 최근 한국을 ‘민감국가 및…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가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면서 장외 총력전에 나섰던 여야 모두에서 출구전략을 찾아야 한다는 내부 압박이 커지고 있다. 여당 지도부 내에선 “헌법재판소 판단 결과에 승복하겠다”는 메시지에 이어 “헌재 선고가 늦어지면 혼란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7일 전세 계약을 10년 보장하는 내용의 주택임대차보호법(임대차법) 개정을 추진하려는 당내 움직임에 대해 “개인적으로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 대표가 의장을 맡은 민주당 민생연석회의는 최근 20대 정책 의제를 발표하면서 임차인의 전세…

윤석열 대통령이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선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승복 여부를 비롯한 메시지를 내지 않을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여야가 헌재 선고 결과에 대한 승복을 두고 공방을 이어간 가운데 원로 정치인 모임인 대한민국헌정회는 국회 차원에서 ‘승복 결의안’을 추진하라고 제안했다. 대통령…

“(윤석열 정부의) 허장성세, 현실성 없는 핵무장론이 대한민국 국가 체제 불신을 키웠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친중·반미 노선의 이 대표와 민주당이 국정을 장악한 것이 이번 사태의 가장 큰 원인이다.”(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미국 에너지부가 최근 한국을 ‘민감국가 및 기…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을 촉구하며 피켓 시위를 하던 더불어민주당 소속 60대 당원이 길거리에서 쓰러져 사망했다. 17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13분경 광주 북구 운암동 한 사거리에서 A 씨(66)가 갑자기 쓰러졌다. 그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

헌법재판소 탄핵 심판 결정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면서 여야가 결과에 대해 승복해야 된다는 메시지를 내는 가운데 당사자인 윤석열 대통령은 침묵을 이어가고 있다. 대통령실은 17일 “승복 메시지에 대한 공식 입장은 없다”며 “차분하게 헌재 결정을 기다리겠다는 입장에서 변함이 없다”고 밝…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이 이른바 ‘대장동 개발 비리’ 본류 사건 재판에 불출석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그러나 재판부는 이 대표에 대한 증인 신문이 필요하다며 예정대로 증인신문을 진행하기로 했다.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대표 측은 지난 14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판사 …
![[단독]민주 ‘AI모델시티’ 공약 추진…“근무인력 소득세 감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17/131220538.1.jpg)
더불어민주당이 ‘인공지능(AI) 모델시티’ 조성을 골자로 한 AI 관련 조기대선 공약을 준비 중인 것으로 17일 확인됐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을 앞두고 조기 대선 가능성에 대비한 차원이다. 민주당은 해당 공약에 AI 모델시티에서 근무하는 AI 산업 종사자에 대한 근로소득세 감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