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8,050
구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7일 “배우자에 대한 상속세 면제는 나름의 타당성이 있다”며 “우리도 동의할테니 이번에 (상속세법 개정안을) 처리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이 전날 배우자 상속세 전면 폐지 방침을 밝힌 것에 대해 화답한 것이다.이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우…

더불어민주당이 6일 첨단 전략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50조 원 규모의 ‘국민 참여형 펀드(국민펀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연기금과 기업, 국민이 출자한 펀드로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업을 육성하겠다는 취지다. 민주당 진성준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국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첫 줄 가운데)가 6일 부산 강서구 부산항만공사 내 부산항 홍보관을 찾아 부산신항 모형을 살펴보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부산을 중심으로 북극항로 시대에 대비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의논해 보겠다”며 북극항로 개척을 부산의 주요 성장 전략으로 제시했다.…

여야가 연금개혁에서 내는 돈(보험료율)과 받는 돈(소득대체율)의 비율을 조정하는 모수개혁부터 우선 처리하기로 했다. 연금개혁 합의의 최대 걸림돌 중 하나로 꼽히던 연금 재정 고갈을 막는 ‘자동조정장치’에 대한 논의는 일단 미뤄 두기로 한 것이다.여야 원내대표와 원내수석부대표, 정책위의…

더불어민주당이 ‘김건희 특검법’과 ‘마약 수사 특검법’을 비롯해 ‘상법 개정안’ 등 여당이 반대하는 법안들을 13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하겠다고 6일 밝혔다. 반도체특별법, 상속세법, 가맹사업법, 은행법 등 여당과 상임위원회 단계에서 대치하고 있는 법안들도 같은 본회의에서 신속처리안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탄핵 심판 선고를 앞두고 수도권과 여성, 중산층 표심을 겨냥한 여야의 감세 전쟁이 불붙고 있다. 지난해 정부·여당이 추진하던 상속세 공제 확대가 더불어민주당의 감액 예산안 처리로 무산된 가운데, 민주당이 공제 확대 카드를 다시 꺼내 들며 감세 경쟁에 …

4일 홈플러스가 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가면서 일부 업체들이 제품 출하를 일시 중단했다. 아직 중단하지 않은 곳들도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LG전자, 삼양식품, 동서식품, 오뚜기 등 주요 가전·식품업체 10곳 이상이 홈플러스에 대한 납품을 일시 중단했…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탄핵 심판 선고를 앞두고 수도권과 여성, 중산층 표심을 겨냥한 여야의 감세 전쟁이 불붙고 있다. 지난해 정부·여당이 추진하던 상속세 공제 확대가 더불어민주당의 감액 예산안 처리로 무산된 가운데, 민주당이 공제 확대 카드를 다시 꺼내들며 감세 경쟁에 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6일 부산항만공사에서 박형준 부산시장과 만나 “북극항로 개척은 시급하고 중요한 문제”라고 했다. 이에 대해 박 시장은 “(북극항로보다) 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과 산업은행 이전이 시급하다”며 “민주당은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관심이 많이 떨어진 것 같다”고 직격했다…

더불어민주당이 6일 첨단 전략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50조 원 규모의 국민 참여형 국부펀드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표가 한국판 엔비디아(K엔비디아) 발언과 관련한 논쟁 과정에서 한국형 국부·국민펀드 조성 필요성을 주장한 지 하루만에 당 차원의 국부펀드 조성…

더불어민주당은 6일 “김건희 상설특검과 마약특검법, 상법 개정안을 13일 본회의에 상정하겠다”고 밝혔다.민주당 강유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정책조정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는 13일과 20일, 27일에 본회의를 잡아뒀는데 가능한 법안은 13일에 대부분…

더불어민주당이 첨단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대규모 국민 펀드 조성 계획을 밝혔다.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6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글로벌 기술 패권 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각국의 경쟁이 치열하다”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민 펀드 조성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

더불어민주당은 6일 이재명 대표가 제안하고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수용 입장을 밝힌 인공지능(AI) 등 미래산업 현안 공개토론과 관련해 구체적 일정을 조율하자고 제안했다.진성준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재명 대표가 인공지능을 비롯한 정책 현황…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6일 근로소득세 합리화 방안과 관련해 “근로소득세가 전체 세금의 18%를 차지해 역대 최대 수준”이라며 “합리적인 조세 정책의 필요성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근로소득세 과세합리화 방안 모색 토론회’에 보낸 서면 축사에서 “물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5일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회장단과 만났지만 상법 개정안과 주 52시간 예외 규정을 제외한 반도체특별법 추진에 대한 입장 차만 재확인했다. 상법 개정안과 52시간 예외 미적용에 대한 재계의 우려에 이 대표는 “시장에 대한 불신 해소가 먼저”라는 기존 입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