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8,050
구독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는 21일 최근 헌법재판소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테러당한 것 등 폭력행위가 자행되고 있는 상황에 “폭력과 테러는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김 전 지사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민주주의 국가에서 있어서는 안 될 백색테러가 연일 벌어지고 …

더불어민주당이 21일 이재명 대표에 대한 강요죄 고발 방침을 밝힌 국민의힘을 향해 “궤변을 넘어 법에 대한 조롱이고 모독”이라며 “강요죄는 헌재 판결을 이행하지 말라고 강요하는 국민의힘에나 적용될 혐의”라고 비판했다.이건태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매일 밤, 빛의 혁명으로 광장을 채우는 우리 국민의 간절함에 헌법재판소는 신속한 선고로 응답해야 한다”며 집회 참여를 촉구했다.이 대표는 이날 당원 등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를 통해 오는 22일 서울 광화문 동십자각에서 열리는 ‘야5당 공동 내란종식·…

더불어민주당이 최상목 대통령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박근혜 정부 당시 국정농단 사건과 관련 뇌물죄와 공갈죄 혐의로 21일 고발했다. 민주당 법률위원회는 이날 오전 고위공직자수사처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최 권한대행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적극 가담했던 자로 행정부의 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18년 만에 여야 합의로 국회를 통과한 데 대해 “모처럼 정치권이 국민들한테 칭찬받을 일을 했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노무현 정부 이후 18년 만에 (여야가) 연금개혁에 합의했다. 지난해 12월…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헌법재판소가 한덕수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 심판을 오는 24일 선고하기로 한 데 대해 “최우선 처리하겠다고 한 윤석열은 선고 일정조차 잡히지 않았는데 한덕수 총리 먼저 선고를 한다니, 이를 납득할 국민이 얼마나 되겠나”라고 말했다.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민연금 모수개혁안을 담은 국민연금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20일 오전까지도 여야는 세부 합의 내용을 놓고 줄다리기를 벌였다. 막판 진통 끝에 여야 원내대표가 ‘연금개혁 합의문’에 서명한 건 본회의 예정 시각까지 2시간여를 앞둔 오전 11시 40분경이었다. 여야는 본회의 시작…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가 20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대한 탄핵 절차를 개시하겠다”고 밝혔다. 최 대행이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을 미루고 있는 점을 문제 삼아 당 일각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탄핵 절차를 밟겠다고 공식화한 것이다. 최 대행에 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9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가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하지 않고 있는 것을 비판하며 “몸조심하기 바란다”고 발언한 데 대한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국민의힘은 “이 대표 재판 판사에게도 상당한 심리적 압박이 될 수 있다”며 이 대표와 민주당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만나 청년취업 문제를 논의했다. 다만 주 52시간 근무에 예외를 허용하는 반도체 특별법 등과 관련된 의견 교환은 없었다. 이 대표와 이 회장은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멀티캠퍼스에서 청년취업을 주제…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의원이 20일 헌법재판소 앞에서 윤석열 대통령 파면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던 중 윤 대통령 지지자로 추정되는 인물이 던진 날계란에 얼굴을 맞았다. 민주당 이재정 의원도 이날 오후 헌재 인근에서 중년 남성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 민주당은 “명백한 폭행이자 테러”라고…

여야가 20일 헌법재판소가 한덕수 국무총리 탄핵심판 선고기일을 24일로 지정한 데 대해 엇갈린 반응을 내놨다. 더불어민주당은 “한 총리 탄핵소추 선고기일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선고기일보다 먼저 잡힌 데 대해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반면 국민의힘은 “기각하는 게 마땅하다”…

더불어민주당이 20일 국회 본회의에서 ‘김건희 여사 의혹 상설특검법’을 야당 주도로 처리했다. 야당이 발의한 ‘김건희 특검법’이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와 재표결을 거듭하며 지금까지 4차례 폐기되자 거부권 행사가 불가능한 상설특검으로 방향을 틀어 통과시킨 것이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은…

쌍방울 불법 대북 송금 사건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측이 제기한 법관 기피 신청과 관련해 법원이 각하 결정문을 여섯 차례 발송했지만 이 대표가 이를 직접 수령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민주당은 변호인이 이미 결정문을 수령했으며, 의도적으로 송달을 거부한 것이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9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를 향해 “몸조심하라” 발언한 데 대해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20일 국민의힘에서는 “내란 선동, 테러 조장 아닌가” “시정잡배와 구분하기조차 힘들다” 등 반발이 터져나왔다. 또 “이 대표 재판 판사에게도 상당한 심리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