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대통령이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유임한 것에 대해 24일 여권에서 “3년 넘게 ‘한우법’과 ‘양곡관리법’을 반대하던 사람을 장관으로 쓸 수 없다”는 반발이 이어졌다. 논란이 커지자 우상호 대통령정무수석비서관이 이날 직접 국회를 찾아 진화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농림축산식품…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통령이 23일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유임을 발표한 것에 대해 당 내부에서도 비판이 나오자 진화에 나섰다.이 대통령은 전날 11개 부처 장관 후보자를 지명하면서 송 장관을 유임시켰다. 송 장관은 윤석열 정부 시절 민주당의 양곡관리법 개정안을 ‘농망법’이라고 …

여야는 24일 우원식 국회의장 주재 회동에서 조속한 추경(추가경정예산)안 처리와 여당의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자리 양보를 각각 요청했다. 우 의장은 여야 회동 정례화를 당부했다.여야는 이날 회동에서 오는 26일 본회의를 마친 뒤, 우 의장과 다시 만나 국회 상임위원장 배분 문제 등에 대…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회 인사청문회를 앞둔 김민석 총리 후보자에 대해 “61세 4선 의원이 재산 신고를 2억 했다고 하면 비교적 깨끗하게 산 것”이라며 옹호에 나섰다.박 의원은 지난 23일 BBS라디오 ‘금태섭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김 후보자는 32살 때 김대중 총재가 발탁해…

여야가 23일 이종석 국가정보원장 후보자(사진)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국회가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회 정보위원회 여당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박선원 의원은 이날 전체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이스라엘과 이란의 전쟁, 미국의 이…

이재명 대통령이 23일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지도부와 상견례를 겸한 만찬을 갖는다.정치권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김병기 원내대표와 문진석·허영 원내운영수석부대표, 박상혁 원내소통수석부대표 등을 초청해 관저에서 만찬을 진행할 예정이다.이 대통령은 20조 2000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들이 유철환 국민권익위원장을 향해 “윤석열 정권의 비상계엄에 저항한 권익위 상임위원들에 대한 징계를 당장 철회하라”고 촉구했다.문재인 정부 권익위원장 출신인 전현희 의원을 비롯한 민주당 소속 정무위원들은 2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권익위가 …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를 출범하며 상법 개정안 처리와 주식시장 구조 개선 등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민주당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 발대식을 열고 활동을 시작했다.특위 위원장을 맡은 오기형 의원은 “상법 개…

박찬대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3일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박 전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당대표 출마 선언 기자회견에 이재명 대통령이 대선 후보 때 착용했던 파란색과 빨간색 섞인 운동화를 착용하고 등장했다. 그는 △이재명 정부의 성공에 당의 모든 역량 집중…

박찬대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3일 “지금까지는 이재명이 박찬대의 곁을 지켜줬지만 이제부터는 박찬대가 이재명의 곁을 지켜줘야 한다고 마음 먹었다”며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 전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당대표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이재명 대통령이 24∼25일(현지시간)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불참하기로 결정한 데 대해 국민의힘이 “실리 외교를 말하던 정부가 현실을 등져서는 안 된다” “실용외교 아닌 북한 눈치 보기 외교” 등 공세를 폈다. 국민의힘 김기현 전 대표는…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3일 “이재명 대통령에게 임기가 끝나고 재판을 받겠다고 약속해달라고 말한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사과하라”고 촉구했다.전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생을 논하자고 대통령이 초대한 첫 공식 회동에서 제1야…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3일 2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 국회 처리를 위해 이번 주 국회 본회의를 개최할 것을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정부 출범과 동시에 코스피 지수가 3000을 돌파했다. 3년 6개…

이재명 대통령은 22일 여야 지도부를 만나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의 신속한 통과와 대선 기간 여야 공통 공약 실천을 요청했다. 이 대통령이 여야 지도부와 만난 것은 취임 18일 만이다.이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가진 오찬 회동에서 “추경안을 (처리)해야 하는데…
![[단독]與 “7월 4일 前 추경 처리” 금주 본회의 단독추진 시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22/131855134.1.jpg)
더불어민주당이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처리를 위해 단독으로라도 국회 본회의를 열 가능성을 내비쳤다. 여야가 법제사법위원장 등 상임위원장 재배분을 두고 줄다리기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 국회 예산결산위원회 구성을 위한 본회의를 단독으로라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민주당 김현정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