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정의당은 2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음식점 허가 총량제’ 발언을 두고 “가뜩이나 코로나로 시름에 잠긴 자영업자들을 두고 음식점 총량제를 실시하겠다는 발언은 실업자가 되던가, 앉아서 죽으라는 얘기를 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오현주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

정의당은 28일 “노태우 전 대통령의 국가장 결정에 단호히 반대한다”며 “빈소에 조문할 수 없고, 문재인 정부가 구성하는 장례위원회에 이름을 올리지 않겠다”고 밝혔다. 여영국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시민을 살해하고 국가를 전복한 사람의 장례를 국가가 치른다는 건 …

정의당은 27일 고발사주 의혹 핵심 인물인 손준성 검사에 대한 법원의 구속영장 기각과 관련, “부실한 수사와 무리한 영장 청구로 고발사주 의혹 규명은커녕 오히려 공수처에 대한 시민 불신만 커졌다”고 지적했다. 이동영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을 통해 “체포영장 기각에 곧바로…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는 24일 경남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찾아 “사람사는 세상 고귀한 뜻을 이어받겠다”고 말했다. 심상정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노 전 대통령 묘역에서 헌화 묵념했다. 이어 사저를 찾아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다. 심 후보는 방명록에 ‘사람사는…

“돈 받은 자가 범인이면 설계한 자는 죄인이다.”(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사진) “도둑질을 설계한 사람은 도둑이 맞지만, 공익환수를 설계한 사람은 착한 사람이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민주당과 정의당의 대선 후보가 20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맞붙었다…

“돈 받은 자가 범인이면 설계한 자는 죄인이다”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 “도둑질을 설계한 사람은 도둑이 맞지만, 공익환수를 설계한 사람은 착한 사람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민주당과 정의당의 대선 후보가 20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맞붙었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19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의 전두환 전 대통령 두둔 발언에 대해 “광주 묘역의 비석을 닦기 전에 본인의 정신부터 세척하라”고 비판했다. 심 후보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윤 후보가 한동안 왜 잠잠한가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윤 후…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 지지층 가운데 내년 대선에서 이재명 경기지사에 투표하겠다고 밝힌 비율은 14%에 불과하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4일 나왔다. 이에 반해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지지할 것이라는 답은 40%에 달했다.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로 의뢰로 지난 …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13일 고(故) 노회찬 의원과 전태일 열사, 백기완 선생의 묘소를 참배하는 것으로 대선주자로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심 후보와 여영국 대표를 비롯한 정의당 지도부는 이날 오전 경기도 성남시 마석 모란공원에 안장된 노회찬 의원과 전태일 열사, 백기완 선생…

심상정 의원(사진)이 결선투표 끝에 정의당 대선 후보로 선출됐다. 정의당은 12일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 결과 발표 및 보고대회’를 열고 7일부터 이날까지 당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결선투표 결과 심 의원이 51.12%(6044표)를 얻어 최종 후보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

정의당 차기 대선후보를 놓고 심상정 의원과 이정미 전 대표가 결선 투표에서 일전을 겨루게 됐다. 진보정당 간판 정치인으로 네번째 대권도전에 나선 심 의원이 예상 밖의 혈전을 벌이게 되면서 결선에서 ‘어정심(어차피 정의당은 심상정)’의 공식이 깨어질지 주목된다. 지난 6일 국회에서 …

정의당 대선 경선에서 심상정 의원이 1위를 차지했지만 과반 득표율을 넘기지 못해 2위인 이정미 전 의원과 결선 투표를 치르게 됐다. 정의당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 결과 및 보고대회’를 진행했다. 1일부터 5일까지 실시한 온라인 당원 투표와 …

정의당은 6일 제20대 대통령 후보 선출 선거 개표 결과를 발표한다. 정의당 경선 투표는 당원과 예비당원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이날까지 6일간 진행됐다. 개표 결과, 특정 후보가 과반을 득표하면 후보로 확정된다. 이 경우 결과 발표와 함께 낙선 인사와 당선자 수락 연설이 진행…

정의당 대선 주자인 심상정 의원(사진)은 5일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개발이익 환수율이 다른 민관 공동개발 사업에 비해 상당히 낮다”고 비판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겨냥해선 “대장동 사업을 모범적인 공익환수 사업이라고 고집하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

정의당은 다음달 1일부터 제 20대 대통령 선거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투표를 시작한다. 30일 정치권에 따르면 정의당은 오는 10월1일부터 대선 경선 투표에 돌입한다. 대선주자로는 김윤기 전 부대표, 심상정 의원, 이정미 전 의원, 황순식 경기도당위원장(이름순) 등 4명이 출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