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은 3일 소상공인의 전기요금과 결제대행 수수료 부담을 경감하겠다고 공약했다. 국민의힘 격차해소 특별위원회는 이날 ‘소상공인·중소기업 활력회복 지원’ 공약을 발표했다. 앞서 발표한 ‘서민·소상공인 새로 희망’(3호) 및 ‘중소기업 새로 희망’(11호) 공약의 내용이 다수 포함됐…

‘더불어민주당 돈봉투 살포 의혹’으로 구속 상태에서 재판받는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구치소에서 총선 후보자 연설을 녹화하게 됐다. 송 대표의 변호를 맡은 선종문 변호사는 3일 오후 <뉴스1>과의 통화에서 “내일(4일) 서울 구치소에서 방송 연설을 녹…

22대 총선에서 ‘명룡 대전’을 펼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원희룡 국민의힘 후보가 첫 TV 토론회에서 날 선 공방을 벌였다. 지역 현안이 주 논의 대상이었지만 여야의 대선급 주자가 맞붙은 만큼 주목도도 ‘미니 대선급’이라는 평가다.1일 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고 2일 OBS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3일 충북을 찾아 ‘이화여대생 미군 성상납’ 발언 등으로 논란을 빚은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경기 수원정 후보와 이재명 대표의 여성관을 직격했다.한 위원장은 당의 자체 판세분석 결과 전국에서 박빙으로 이기거나 지는 곳이 55곳이고 그중…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작업대출’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산갑 후보에 대해 “주택 구입 목적으로 사업자대출을 했다면 편법이나 관행으로 볼 수 없는 명백한 불법”이라고 말했다. 양 후보는 사태가 알려진 뒤 ‘편법’이라는 점을 인정하면서도 사기 등 불법행위는 …

4·10 총선 충북 충주선거구 민주당 김경욱 후보가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강하게 부인했다. 3일 김 후보는 4년 전 자신에게 돈을 줬다는 전기업자 A 씨를 허위 사실 공표와 무고 혐의로 경찰과 선관위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A 씨가 자신을 이번 총선에 당선되지 못하게…

오는 4·10총선 투표 시 투표행위를 기념하는 인증샷은 투표소 밖에서만 가능하며, 투표지를 촬영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릴 경우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원 이하 벌금 처벌을 받게 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10총선 사전투표(이달 5~6일)를 앞두고 인증샷, 사회관계…

더불어민주당은 3일 4·10 총선 사전투표율 31.3%, 최종투표율 71.3%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석 총선 상황실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4·10 심판 브리핑을 열고 “민주당은 총 투표율 71.3%, 사전투표율 31.3%를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더불어민주당이 3일 서울 올림픽대로 전 구간 지하화를 22대 총선 공약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총선 최대 격전지인 ‘한강벨트’ 표심을 공략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민석 민주당 종합상황실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서울 지역 공약 발표 회견을 열고 “올림픽대로를 지…

총선을 불과 일주일 앞둔 3일 여야가 난데 없이 ‘롯데자이언츠’를 두고 격돌했다. ‘낙동강벨트’ 핵심 지역인 김해갑과 양산갑 등 부산·경남 지역 총 9곳에서 지지율 접전을 펼치고 있는 여야가 막판 민심을 잡기 위한 팬심 공략으로 풀이된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

사전투표 첫날인 5일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 겸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한 국민의힘 모든 후보가 투표를 할 것으로 보인다. 또 현재 총선 분위기에 대해 여당 입장에선 최악은 벗어나고 있다며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홍석준 중앙선대위 종합상황실부실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

국민의힘 이상민 대전 유성구을 국회의원 후보는 3일 배리어프리 공약설명서를 SNS를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SNS를 통해 아바타 수어와 자막으로 인사말을 동영상으로 올리고, QR코드를 통해 수화와 자막 영상으로 10대 공약을 소개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공약을 확인할 수 있다. …

국민의힘은 2일 MBC가 더불어민주당 김준혁 후보(경기 수원정)의 ‘막말’ 논란을 보도하면서 국민의힘 로고를 노출했다며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저녁 공지를 통해 “금일 MBC는 뉴스데스크를 통해 김준혁 민주당 후보의 막말에 대해 보도하면서, 악의적인 화면 배치로 민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일 대전 서구에서 선거 유세를 이어가던 중 욕설을 퍼붓는 시민을 제지하려던 경찰에 “그냥 얘기하라고 하라. 괜찮다”며 만류했다.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대전 서구 둔산동에서 자당 조수연(서갑), 양홍규(서을) 후보 지원 연설을 하던…

문재인 전 대통령에 이어 박근혜 전 대통령도 총선 판에 등장할 것으로 알려졌다.친보수 성향으로 여당 내부 사정에 밝은 서정욱 변호사는 2일 밤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 승부’에서 박 전 대통령이 최측근인 유영하 국민의힘 대구 달서갑 후보 지원을 위해 나선다고 밝혔다.서 변호사는 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