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경기도지사 선거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후보가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에 오차범위 내에서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시사저널이 조원씨앤아이에 의뢰해 5월2일부터 3일까지 만18세 이상 경기도민 800명을 상대로 진행한 가상 양자대결 결과 김동연 후보는 47.5%, 김은혜 후보는 44.8…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6일 김동연 민주당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 구성과 관련, “시작부터 도민 기만”이라고 비판했다. 김은혜 후보의 황규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어제 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의 선대위 명단이 발표됐다. 아무리 인재가 없다지만 그 면면을 들여다보…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사진)이 6일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 안 위원장이 6·1보궐선거의 핵심 지역으로 거론된 분당갑 출마를 선언하면 경기도지사 등 지방선거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관측된다. 안 위원장 측 관계자는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사진)의 6월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 여부를 놓고 더불어민주당의 혼선이 길어지고 있다. 특히 이 전 지사의 측근 그룹에서도 인천 계양을 출마와 관련해 상반된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이르면 6일 이 전 지사가 출마 관련 결정을 밝힐 수 있다는 관측도 나…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더불어민주당 김동연-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어린이가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겠다”며 한목소리를 냈다. 김동연 후보는 전날(4일) 오후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어린이 여러분의 365일 모든 날이 어린이날처럼 즐겁고 행복하기를 기원한다. 방정환 …

“이번 선거는 저와 김은혜 후보가 아닌 저와 윤석열 당선인의 싸움이다.”(더불어민주당 김동연 후보) “경기도 발전은 국민의힘 새 정부의 추진력 아니면 불가능하다.”(국민의힘 김은혜 후보) 6·1지방선거의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경기도지사 선거를 앞두고 여야 간 공방이 본격화되고 있다. …

더불어민주당 김동연-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측이 4일 “발언왜곡 특기를 발휘하고 있다” “말바꾸기나 사과하라”며 상호 비방전을 펼쳤다. 김동연 후보 측 이경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의힘이 전가의 보도를 또 들고 나왔다. 발언 왜곡, 말의 의미 비틀기라는 특기를 발휘하는…

“이번 선거는 저와 김은혜 후보가 아닌 저와 윤석열 당선자와 싸움이다.”(더불어민주당 김동연 후보) “경기도 발전은 국민의힘 새 정부의 추진력 아니면 불가능하다.”(국민의힘 김은혜 후보) 6·1 지방선거의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경기도지사 선거를 앞두고 여야 간 공방이 본격화…

김동연(65)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측이 김은혜(51) 국민의힘 후보가 김동연 후보의 ‘얼굴’ 발언을 ‘여성비하’로 왜곡하고 있다며 반발했다. 김동연 캠프 이경 대변인은 4일 논평을 내고 “발언 왜곡, 말의 의미 비틀기라는 특기를 발휘하는 것이 새삼스럽지 않다”며 “김은혜 후…
![송영길 38.6% vs 오세훈 52.6%…김동연 47.9% vs 김은혜 38.8%[리얼미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5/04/113232819.2.jpg)
6·1 지방선거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서울시장과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는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를 각각 오차범위 밖에서 앞서는 여론조사 결과가 4일 공개됐다. 리얼미터가 MBN 의뢰로 지난 2~3일 서울시 거주 …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경기도지사는 얼굴로 일하는 자리가 아니다’라고 한 김동연 민주당 후보의 발언을 비판했다. 김 후보는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은혜는 정책과 비전 경쟁에만 몰두하겠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평생을 당당하게 경쟁하며 실력을 키워 온 저로서는 참으로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경기권 민생행보에 동행한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는 2일 “집권여당 후보 김은혜만이 할 수 있다”며 집권여당 후보의 이점을 강조했다. 김 후보는 이날 윤 당선인과 일산, 안양, 수원, 용인 등 경기지역 4곳을 차례로 방문했다. 그는 GTX-A 공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의 6·1보궐선거 출마와 관련해 당내 기류가 엇갈리고 있다. 민주당의 서울시장과 경기도지사 후보로 각각 선출된 송영길 전 대표와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는 당심(黨心)을 강조하며 후보 추대 필요성을 제기했지만 “아직은 빠르다”는 반론도 만만치 않다. 송 전 대…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오는 3일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 발표를 위한 대국민 선언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기 분당갑 출마 여부와 관련해선 확답을 피했다. 안 위원장은 2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건물 앞에서 기자들을 만나 전날 장제원 비서실장을 만나 어떤 대화를 나눴냔 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일 지역 민생 행보로 경기권을 찾았다. 대선에서 당선에 이르게 한 주민들에 감사를 표하고 지역 민생을 챙긴다는 ‘약속과 민생의 행보’의 일환이라는게 당선인 측의 설명이지만 이날 일정에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가 동행, “명백한 선거 개입”이라는 비판을 불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