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0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에 대해 “윤 후보가 당선되면 국회 법사위보다 ‘무당 법사위’를 더 가까이 둔다는 말이 나와 국민이 충격에 빠졌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윤핵관(윤석열 측 핵심관계자) 건진법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20일 K팝 대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병역 문제와 관련해 “병역의무 이행은 헌법이 정한 국민의 의무이고 예외 인정은 신중해야 한다”며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인사동의 한 복합문화공간에서 진행된 문화예술 공약발표…

“윤석열 선대본부에 페이퍼가 사라졌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메시지가 짧고 강렬해졌다. ‘여성가족부 폐지’ 일곱글자 공약으로 2030세대 표심을 자극하더니, 인공지능(AI) 아바타는 “달파멸콩” 한 마디로 화제를 일으켰다. 생활밀착형 정책공약을 1분 안에 설명하는 ‘공약 쇼…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20일 “심상정 정부는 대통령의 힘을 빼는 정부, 의회를 민주정치의 중심축으로 세우는 정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심 후보는 이날 오전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행정학회·정책학회 주관 대선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대통령 1인에게 집중된 권…

대선 앞에 성난 불심(佛心)을 달래는 데 부심하던 더불어민주당이 정청래 의원발 ‘이핵관(이재명측 핵심 관계자)’ 논란으로 이중고에 빠진 모습이다. 20일 정치권에 따르면 정 의원은 지난 18일 밤 페이스북에 “이핵관이 찾아왔다. 이 후보의 뜻이라며 불교계가 심상치 않으니 자진탈당하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0일 이재명·윤석열 후보 양자 간 TV토론이 결정된 데 대해 “설날 밥상에서 ‘철수’ 이름 나오는 게 두려운 자들”이라고 꼬집었다.안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국민의당 선대위 회의에 참석해 “민족 명절인 설 밥상을 독차지하겠다는 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가상자산 관련 기업도 유니콘 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중구 조선호텔에서 열린 2020 가상자산 컨퍼런스‘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디지털 경제도 우리가 선도할 수 있는 인프라를 충…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20일 통신사가 수사기관에 개인 통신자료 제공할 때, 통신사가 조회된 당사자에게 문자 등으로 알리는 본인 알림 의무화 공약을 발표했다. 국민의힘 정책본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검찰, 국정원 등 수사기관은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9일 공적연금을 받지 못하는 60세 이상에게 연간 120만 원의 장년수당을 지급하고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범위를 확대하는 내용 등을 담은 노년층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이 후보는 가상자산 투자자와 사업자를 보호할 법 제도 정비도 약속했다. 이 후보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젊은층의 관심이 큰 가상화폐와 관련해 “투자 수익 5000만 원까지 세금을 물리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19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디지털자산 공약’을 발표하며 “770만 명에 이르는 가상자산 투자자를 주식 투자자 …

2020년 7월 대법원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무죄 취지 판결을 내렸는데 대법원 내부망에는 무죄 취지 결론에 대한 보고서가 등록되지 않은 것으로 19일 확인됐다. 통상 재판연구관들은 대법관에게 보고하기 전 보고서를 내부망에 등록한다. 판결 선고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젊은층의 관심이 큰 가상화폐와 관련해 “투자 수익 5000만 원까지 세금을 물리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19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디지털자산 공약’을 발표하며 “770만 명에 이르는 가상자산 투자자를 주식 투자자 …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윤석열 대선후보와 만찬회동을 갖고 중앙선대위 합류 조건으로 국정운영 능력 제시와 처가 비리 엄단을 내걸었다. 윤 후보와 홍 의원은 이날 서울 모처에 위치한 식당에서 비공개로 만찬을 함께 했다. 지난달 2일 함승희 전 의원의 주선으로 만찬 회동을 한지 4…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홍준표 의원이 19일 오후 비공개 만찬회동을 가진다. 홍 의원은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어제 윤 후보가 만나자고 전화가 왔다”며 “오늘 단둘이 만나 이야기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장소는 서울 모처에 위치한 식당으로 비공개로 진행된다. 윤 후보와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홍준표 의원이 19일 비공개 회동한다. 지난해 11월5일 후보 선출 이후 두 번째 만남이다. 국민의힘 관계자 등에 따르면 윤 후보와 홍 의원은 이날 서울 모처에서 저녁을 함께 한다. 당 관계자는 뉴스1과 통화에서 “후보 측 인사와 홍 의원 측 인사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