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윤석열은 정직한 사람이다’ ‘한 입으로 두말하지 않는다’는 말씀을 전국 곳곳에 계신 국민들께 꼭 전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6일 당 소속 국회의원·원외당협위원장 필승결의대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적극적인 선거운동을 독려했다. 의원과 원외당협위원장은 대선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간 양자 TV토론이 26일 ‘방송 금지’로 일단락되면서 각 당의 셈법이 복잡해졌다. 후보 간 첫 TV토론은 31일 또는 다음달 3일 중 국민의당 안철수,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까지 포함된 다자 토론 형태로 진행된다. 여야 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6일 기자회견을 열고 “위기 극복을 위한 국민 내각, 통합정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치혁신의 일환으로 30, 40대 장관을 기용해 젊은 내각을 구성하고 국무총리를 국회와 국민로부터 추천 받는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했다. 앞서 이재명계 핵심 의원들의 …

“‘윤석열은 정직한 사람이다’, ‘한 입으로 두말하지 않는다’는 말씀을 전국 곳곳에 계신 국민들께 꼭 전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6일 당 소속 국회의원·원외당협위원장 필승결의대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적극적인 선거운동을 독려했다. 의원과 원외당협위원장은…

정의당은 26일 심상정 후보가 서울 남부지법에 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양자 TV토론 방송 금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지자 즉각 환영의 뜻을 밝혔다. 심상정 후보는 이날 SNS를 통해 “정의가 승리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심상정이 대변하는 시민의 목소리…

법원이 26일 국민의당의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간 양자 TV토론에 제동을 걸면서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 심상정 정의당 후보가 참여하는 4자 토론이 열릴 가능성이 높아졌다.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모두 “법원 결정을 존중한다”며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7일 광주광역시를 찾는다. 이낙연 전 대표도 지원사격에 나선다. 당 텃밭인 호남의 민심이 심상치 않자 경기도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마지막 일정을 취소하고 호남행 티켓을 끊은 셈이다.26일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에 따르면 이 후보는 27일 첫 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봐주기 수사’ 의혹을 받는 건설업체 삼부토건 측으로부터 검사 재임시절 17차례 명절선물을 받았다는 보도에 선물을 받은 사실을 시인하면서도 봐주기 수사는 없었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우리가 윤석열이다’ 국…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은 26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장남 이모 씨가 공군 복무 중 인사 명령을 남기지 않고 경기 성남시 국군수도병원에 특혜 입원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후보는 “박 의원이 가짜뉴스를 퍼뜨리고 있다”라고 반박했다. 박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 …

공중파 방송 3사는 대선 후보 다자 토론을 이달 31일이나 내달 3일 양일 중 하루로 여야 4당에 제안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달 31일 토론 참석을 희망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26일 민주당에 따르면 KBS·MBC·SBS 등 방송 3사는 ‘방송 3사 합동 초청 2022년 4당 대선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6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앞으로 일체의 네거티브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지 2시간 만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를 겨냥한 공세를 이어갔다. 이 후보는 이날 경기 고양시 문화광장에서 한 즉석연설에서 “리더가 주어진 권한으로 술이나 마시고 자기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김동연 새로운물결 후보가 26일 양자 토론을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민주당과 새로운물결 측에 따르면 양당은 이 후보와 김 후보 간 시급한 현안 및 주요 대선 공약에 대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당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토론을 개최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6일 검사 재임시절 ‘봐주기 수사’ 의혹을 받는 건설업체 삼부토건 측으로부터 17차례 명절선물을 받았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조남욱 전 회장과) 10년 이상 만난 적도 없고, 교류를 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26일 “철 지난 이념에 얽매여 시장을 무시하고 진영논리로 국민을 편 가르기 한 더불어민주당 정권, 매번 말을 바꾸면서 국민을 속이는 민주당 후보를 국민들께서 신뢰할 수 있겠느냐”며 정부와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를 겨냥했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