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7일 출구조사 결과 당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난 것에 대해 “서울시민 여러분 정말 감사드린다. 고맙다”라고 밝혔다. 오 후보는 이날 오후 KBS·MBC·SBS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된 직후 “제 각오를 밝혀야 되겠지만 아직은 소감을 말하…

4·7 재보궐선거에 대한 MBN의 출구조사에서 국민의힘이 서울·부산 광역단체장 보궐선거에서 모두 승리할 것으로 전망됐다. 7일 오후 8시15분 발표된 MBN 출구조사에 따르면 서울시장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58.0%,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38.6%의 득표율을 얻을 것으로 …

4·7 재보궐선거에 대한 지상파 3사의 출구조사에서 국민의힘이 서울·부산 광역단체장 보궐선거에서 압승할 것으로 전망됐다. 더불어민주당과 득표율 차이가 크게 벌어지면서 국민의힘의 압승이 예상됐다. 7일 오후 8시15분 발표된 방송 3사의 출구조사에 따르면 KBS·MBC·SBS는 서울…

지상파 3사 출구조사, 국민의힘 오세훈‧박형준 당선 예측 박영선 37.7 vs 오세훈 59.0%… 김영춘 33.0 vs 박형준 64.0%

부산시선관위는 예배 중 신도를 대상으로 부산시장보궐선거에 출마한 A 후보자에 대해 낙선운동을 한 혐의로 교회 목사 B씨를 검찰에 고발했다고 7일 밝혔다. B씨는 지난 4일 예배 중 신도들에게 교회 내 녹화기와 확성장치를 사용해 A 후보자의 활동 영상을 상영하고, 해당 후보자에 대…

4·7 재보궐선거 본투표가 서울 시내 곳곳에서 진행 중인 가운데 퇴근 무렵에 접어들자 투표소를 찾는 직장인들의 발걸음이 늘어나는 모습이다. 7일 오후 서울 금천구 가산동주민센터 2층에 설치된 투표소에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었다. 시민들은 투표소 관계자들 안내에 따라 체온을…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7일 배우자 김숙희 여사의 코로나19 확진자 접촉으로 또다시 자가격리에 들어가게 됐다. 공교롭게도 4·7 재보궐선거 투표일에 자가격리됨에 따라 이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 마련된 개표상황실이 아닌 자택에서 선거 결과를 지켜보게 됐다. 이 …

더불어민주당은 4·7 재보궐선거일인 7일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와 차기 당권주자 3인방까지 나서면서 막판 투표 참여 독려에 열을 올렸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4월7일, 마지막 선택의 날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거짓말을 심판하겠다. 정직한 서울을 만들…

“퇴근 후 무주택자의 분노를 담아 투표할 예정입니다. 집값 생각하면 아직도 울컥울컥 올라오네요.” 서울시장 보궐선거 본투표일인 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퇴근 후 투표하겠다는 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오후 6시까지 이뤄진 기존 투표와 달리 이날 투표는 오후 8시까지 할 수 …

서울시장 보궐선거 투표 종료 시간이 가까워지면서 7일 서울시 공무원들도 바짝 긴장하고 있다. 오후 8시 투표 종료 이후 곧 발표될 출구 조사가 어떻게 나올지 예의주시하며 10년 만에 새 서울시장을 맞이할 준비하느라 분주한 모습이다. 서울광장에는 이른 시간부터 방송사의 개표 중계…


서울·부산시장 재·보궐선거 본투표가 7일 진행 중인 가운데, 외신들도 관련 소식을 일제히 보도했다. 로이터통신은 “문재인 대통령이 이끄는 더불어민주당의 정치 스캔들과 정책 실패 속에서 주요 도시 자리가 보수 진영에 돌아갈 수 있다”며 국민의힘의 압승을 점쳤다. 서울시장과 부산시…

4·7 재보궐선거 본투표일인 7일 오후 5시 현재 전국 평균 투표율이 47.3%를 기록 중이다.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경우 투표율 49.7%로 집계된 가운데 ‘강남 3구’는 모두 투표율 50%를 넘겼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기준 총 유권자 1216만1624명 …

4·7 재보궐선거 본투표일인 7일 오후 5시 기준 전국 투표율이 47.4%로 나타났다. 서울의 경우 서초구가 처음으로 투표율 %를 넘겼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서울·부산시장을 포함해 전국 21곳에서 진행 중인 재보궐선거에서 전체 유권자 1216만1624명 중 만 명이 투표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