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10
구독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가 임박한 가운데 방류 점검에 한국 전문가 참여, 방류 정보 실시간 공유 등 정부 요구 사항에 대해 일본 측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다음달 초 후속 회의를 갖고, 안전성 확보 조치 등 우리 요구 사항들을 방류 전까지 속도감 있게 풀어나…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더불어민주당이 26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서울-양평고속도로’ 사업 중단 책임 소재를 두고 정면 충돌했다. 원 장관은 “민주당이 (의혹) 확산을 중단하면 오늘이라도 (사업을) 정상 추진하겠다”며 재추진 책임을 민주당으로 돌렸고, 민주당은 “원 장관은 백지화…

정부와 여당이 학생인권조례 개정을 추진하고, 교원의 생활 지도에 아동학대 면책권을 부여하는 등 교권 강화를 위한 관련 법 개정에 나설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날 당정은 국회에서 열린 ‘교권 보호 및 회복 방안 관련 협의회’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이…

국민의힘과 정부가 교권 보호 및 회복을 위해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해 학생인권조례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불합리한 학부모 민원체계와 무분별한 아동학대 범죄 신고를 개선하곘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교권 보호 및 회복방안 관련 당정협…

탄핵심판 청구 기각으로 재난안전 컨트롤타워에 복귀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오송 지하차도 참사’ 현장을 찾았다. 이 장관은 26일 충북 청주시 오송읍 궁평2지하차도 참사 현장을 둘러보며 사고 원인 등을 점검했다. 그는 “이곳에서 수많은 분들이 안타까운 시간을 보낸 걸 생각하면 …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업무에 복귀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최근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복구와 국가재난 대응체계 재정비 등에 힘써줄 것을 직접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전날 헌법재판소의 탄핵소추안 기각 결정 이후, 이 장관과의 전화 통화에서 이같은 지시 사항…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직전 조사 대비 2.4%포인트 내린 38.4%로 나타난 여론조사 결과가 26일 나왔다. 조사기관 기준 2개월여 만의 30%대 기록이다. 여론조사 기관 에이스리서치·국민리서치그룹이 뉴시스 의뢰로 지난 23~24일 2일간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5명에게 …

“하도 많은 사람들이 ‘아리랑’을 불러 애국가인 줄 알았습니다.” 6·25전쟁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부 초청으로 방한한 영국인 참전용사 콜린 새커리 옹(93)은 영국군 소속으로 부산 땅을 밟았던 73년 전을 떠올렸다. 그는 24일 서울 송파구의 한 호텔에서 기자들과 만나 “…
![[단독]‘1단체에 1사업’ 원칙 깨고… 1곳에 6개 사업 중복 지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7/26/120411870.1.jpg)
장례 지원과 고독사 방지 돌봄을 주요 사업 목적으로 기재한 한 비영리 민간단체는 지난해 한 광역자치단체로부터 ‘공익사업 보조금’ 1900만 원을 받았다. 행정안전부로부터 ‘해외 국가 예술 문화 교류와 봉사’를 명목으로 보조금 4000여만 원도 받았다. 이 단체는 사업 완료 후 행안부가…

KTR·KCL, 해외인증 전 주기 기술 자문 지원 윤석열 대통령이 수출플러스 달성을 위한 세일즈 외교의 일환으로 최근 폴란드를 방문해 총 33건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가운데 KTR이 의료기기 및 의약품 임상시험을 위해 폴란드 임상시험기관인 퓨어클리니컬과 체결한 업무협약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