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특검의 칼날이 ‘친윤(친 윤석열)’ 핵심 의원들을 정조준했다.특검은 18일 동시에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과 이철규 의원의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국민의힘은 “세 특검이 이재명 정권 직할 새로운 검찰로 운용되고 있다”며 반발했다. ● 김건희 특검, 권 의원-통일교 관계 살피는 듯먼저 …
![[단독]김건희특검, 권성동 강릉 사무실 압수수색…통일교 본산지 ‘천정궁’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18/132024951.1.jpg)
건진법사 전성배 씨의 이권 개입 의혹 등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18일 경기 가평에 위치한 ‘통일교 본거지’ 천정궁 등과 강원 강릉에 있는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 사무실 등에 대한 전격 압수수색에 나섰다. 건진법사 의혹으로 천정궁과 국민의힘 의원이 강제수사를 받은 …

김건희 여사 관련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18일 이른바 ‘건진법사(전성배) 게이트’와 관련해 통일교를 상대로 압수수색에 착수했다.김건희 특검은 이날 오전부터 경기 가평군 소재의 통일교 본부와 서울 용산구 소재의 서울 본부 등을 압수수색했다.건진법사 게이…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김 여사의 ‘집사’로 알려진 김예성 씨(48)의 신병을 확보하기 위해 인터폴 적색수배 절차에 착수했다. 김건희 특검은 17일 오후 브리핑에서 “김 씨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즉시 지명수배했다”며 “외교부를 통한 …

김건희 여사 관련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김건희 특검)은 김 여사 일가의 ‘집사’로 불리는 김예성 씨를 지명수배했다고 밝혔다.문홍주 특별검사보는 17일 브리핑에서 “속칭 ‘집사 게이트’ 사건과 관련해 어제(16일) 김 씨에 대한 체포 영장을 발부받아 즉시 지명수배했다.…

무속인 건진법사 전성배 씨가 2023년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통일교 신도들을 입당시켜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방안을 당시 통일교 간부와 논의한 정황이 포착됐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건희 특검팀은 최근 이 같은 정황이 담긴 전 씨의 청탁금지법 위반 사건을 검찰로부터 넘겨받아 수…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김 여사와 오랜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무속인 건진법사 전성배 씨 집에서 지난해 압수했던 현금 1억6500만 원이 인사 청탁 대가로 받은 금품인지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검팀은 2022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천 관련 청탁을 받은 알선수재 …

이른바 ‘집사 게이트’를 수사 중인 김건희 특별검사팀(특별검사 민중기)이 16일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의 불출석으로 카카오모빌리티 임원진에 대한 출석 일자를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오정희 특검보는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집사 게이트 사건 소환 일정 관련해 한국증권금융과 키움증권은 내일(…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이른바 ‘건진법사(전성배) 게이트’와 관련해 15일 전방위 압수수색에 나섰다. 특검은 앞서 검찰 수사 당시 전 씨의 법당 내 비밀 공간이 압수수색 대상에서 빠졌던 사실을 파악하고 영장을 발부받아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단독 주택. 철제 대문이 열리자 양복을 입은 수사관 5명이 작은 박스가 담긴 검은색 비닐봉지를 손에 든 채 걸어 나왔다. 이날 오전부터 압수수색에 나섰던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 수사관들이 8시간여 만에 집 밖으로 나온 것이다. 이곳은 김건희 여…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이른바 ‘건진법사(전성배) 게이트’와 관련해 15일 전방위적 압수수색에 나섰다. 특검은 앞서 검찰 수사 당시 전 씨의 법당 내 비밀공간이 압수수색 대상에서 빠졌던 사실을 파악하고 영장을 발부받아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이른바 ‘김건희 집사’ 김모 씨가 연루된 ‘보험성 투자 의혹’과 관련해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등 기업 전현직 최고경영진들을 불러 조사한다. 김건희 특검은 14일 김 창업주와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윤창호 전 한국…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14일 김범수 카카오 창업주와 조현상 HS효성 부회장, 윤창호 전 한국증권금융 사장, 김익래 전 다우키움그룹 회장에게 17일 특검 사무실로 나와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다. 특검은 이들이 당시 각종 형사사건과 오너 리스…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 특혜 의혹과 관련해 14일 국토교통부 등 10여 곳을 전방위적으로 압수수색하며 강제 수사에 착수했다. 특검은 원희룡 전 국토부 장관 취임 전후로 서울∼양평고속도로 종점이 경기 양평군 양서면에…

대기업들이 김건희 여사의 측근이 설립에 참여한 렌터카 업체에 거액을 투자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특별검사팀이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등 기업 최고 의사결정권자 4명에 대한 소환을 통보했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은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조현상 HS효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