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이 가시화되면서 경북 경주를 무대로 미중 간의 치열한 외교전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미중 정상의 동시 방한은 2012년 핵안보정상회의 이후 13년 만이다. 미중 간 상호관세 조…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여권에서 조희대 대법원장 관련 의혹이 제기되고 사퇴 압박이 커지는 것에 대해 “청담동 술자리 공작2”라고 비판했다. 조 대법원장이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의 점심 식사에서 이재명 대통령 재판 처리를 논의했다는 의혹에 실체가 없다고 지적한 것이다.한 전 대표는 이…

더불어민주당 등 범여권은 17일 조희대 대법원장이 자신을 둘러싼 의혹을 부인하는 입장문을 낸 데 대해 “그냥은 못 넘어간다”며 사퇴를 요구했다. 이날 조 대법원장은 올해 4월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 점심 식사 자리에서 만나 이재명 대통령(당시 민주당 대선 후보)의 상고심 재판 처리를 논…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인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법사위 소속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17일 법사위 간사 선임을 두고 SNS에서 설전을 벌였다.나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야당 입틀막, 독단·편파 회의 진행, 소위 강제 배치, 국회법 위반을 한 추미애 법사위가 야당 간사 선임까지 …

더불어민주당은 17일 국민의힘이 한미 관세협상과 미국 조지아주 한국인 구금 사태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를 요구한 것과 관련해 “국정조사가 아니라 국정 협력의 길로 돌아와야 한다”고 촉구했다.문금주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국운이 걸린 관세협상 과정 중 제1야당의 역할이 …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5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하려는 정부조직법을 두고 “민주당 정권이 검찰청을 폐지하고 중수청과 공소청을 만드는 게 이재명 정권 몰락의 단초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17일 말했다.주호영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주최 정부조직법 토론회에…

“다시는 이런 인간이 국민을 대의한다고 국회의원 배지를 달고 간사까지 나오는 일은 절대로 없어야 한다.”(무소속 최혁진 의원)“어디서 ‘이런 인간’이야. 야, 일어나 봐”(국민의힘 곽규택 의원)16일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의 간사 선임 안건을 두고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야당 간사로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을 선임하는 안건이 16일 여당 주도로 부결됐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안건을 표결에 부치자 강하게 반발하며 퇴장했다. 국회 법사위는 이날 오전 전체회의에서 나 의원 간사 선임에 대한 안건을 무기명 표결로 진행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추…

국민의힘이 조만간 장외 투쟁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조희대 대법원장 거취를 둘러싼 언급이 더불어민주당과 대통령실에서 동시에 나온 것을 계기로 일부 당 의원들의 보고만 있지 않겠다는 단호한 결의가 있었다는 설명이다. 또 여야 합의되지 않은 모든 법안에 대해 필리버스터(무제한토론) 진행…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16일 ‘국회 패스트트랙’ 사건으로 징역 2년을 구형 받은 것과 관련해 국회 법제사법위원을 맡아서는 안 된다는 더불어민주당의 주장에 대해 “그런 논리라면 대법원에서 피선거권이 박탈되는 유죄 취지 판결을 받은 이재명 대통령도 그 자리에서 내려와야 한다”고 했다.나…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은 한국이 의장국으로 주재한 ‘제15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보건과경제고위급회의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직면한 보건 도전에 대응하기 위한 협력과 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정 장관은 16일 오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이번 회의에서 “이날 논의한…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는 16일 12·3 비상계엄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내란 특검을 향해 “제가 특검이라면 민주당을 상대로 ‘지난해 8,9월 이후 12·3 계엄 당일까지 민주당이 확보한 계엄을 확신할 근거’에 대해 집중 조사하겠다”고 밝혔다.한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지금처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정부가 지급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그는 “서민에게 단기적 소비만 남기고 물가를 높이는 포퓰리즘 정책”이라며 명확히 반대 입장을 드러냈다.■ “13조원 썼지만 남는 건 단기 소비와 물가상승”이 대표는 15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쿠폰을 받…

국민의힘 임이자 의원이 “지금 민주당이 시급히 해야 할 일은 이재명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발의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임 의원은 15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김민석 국무총리를 상대로 정치 분야 질문을 이어가다 “현 정권 인사는 ‘청구서 인사’”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노총이 내민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5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저격하며 “매를 들어야 할 때 매를 드는 것이 어른의 도리”라고 했다.추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매를 불편해 하면 아랫사람에 의해 교활하게 이용 당한다”며 이같이 적었다. 추 의원은 해당 글에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최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