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14일 ‘새만금 잼버리’에 대한 문재인 전 대통령의 비판에 대해 “전직 대통령이 하실 말씀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하 의원은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전직)대통령이 자국 비하하는 발언을 하신 것 같은데 위기가 좀 있어도 그 이후에 …

최근 당원권 정지 징계에서 복귀한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이 14일 “강남에서 다시 재선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 의원은 이날 오전 SBS 라디오에 출연해 “우리 지역구가 대단히 상징성이 있는 지역이라고 생각한다. 원래 지역구가 서울의 중심이 아니었다. 바로 대한민국…

대구에서 4선 의원을 지낸 유승민 전 의원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정치적 행보에 다시 나서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정가 일부에서 나오고 있다. 12일 대구 정치권에 따르면 유 전 의원은 전날 대구를 찾아 내년 총선 출마 여부에 대해 “모든 선택지가 열려 있다”고 밝혔다. 그는 남구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윤석열 정부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를 초토화하기로 작성한 것 같다며 맹비난했다.정 최고는 11일 최고위원회에서 “대법원 판결에 잉크도 마르기 전에 김태우 전 강서구청장은 8·15특사로 자유의 몸이 될 모양이다. 강서구청장에 또 출마해서 심판받길 바란…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1일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회가 사실상 대의원제 폐지를 담은 혁신안을 발표하고 해산한 것 관련해 “여야 불문 역대 정당사를 통틀어 최악의 혁신위”라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 혁신위가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각…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검찰이 이재명 대표를 또다시 소환한 것에 대해 이화영 전 경기도 부지사 등에게 ‘허위 자백’을 유도하려는 일종의 인질극이라고 주장했다.이 대표에게 뭘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이 전 부지사를 압박, 진술 변화를 이끌어낸 뒤 이를 이 대표를 엮는 무기로 사용하겠다…

김남희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은 11일 혁신위가 사실상 ‘대의원제 폐지’를 제안한 것이라는 주장에 대해 “폐지가 아니라 대의원 구성과 역할을 재조정한 것”이라고 반박했다.김 혁신위원은 이날 오전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이와 관련된 질의에 “대통령도 국민 손으로 뽑는데 당대표를 당…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10일 “윤석열 대통령이 1년3개월 집권하며 초고속으로 나라를 망치고 있다”고 말했다. 송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정권의 실정에) 기둥뿌리까지 뽑혀 나갈 지경이다”라며 “국민의 인내심도 한계에 도달하고…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당이 22대 총선 승패가 걸린 수도권으로 자신을 차출하려는 움직임이 있다는 말에 “전략 공천은 추호도 생각 없다”며 지역구 고수(부산 해운대갑)을 다짐했다. 3선인 하 의원은 10일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와 인터뷰에서 ‘수도권 폭망론’ 등에 따라 국…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0일 “지금 대의원제가 논란이 되는 것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사당화를 완성시키겠다는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지난 대선 슬로건이던 ‘이재명의 민주당’을 언급하며 “대선이 중요한 시기라 논란이 되지는 않…

‘백현동 개발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조사를 받으러 출석하라고 통보했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는 최근 이 대표에게 배임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라고 통보했다. 이 대표는 17일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할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쌍방울 대북 송금 사건 연루 의혹을 겨냥해 “권력으로 정의와 법치를 가로막으려는 시도는 한낮 환상에 불과하단 사실이 조만간 증명될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막바지 몸부림으로 이재명 보스…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0일 김은경 혁신위원회가 ‘3선 이상 중진 페널티’를 검토하는 데 대해 “나이가 많으면 투표권 제한하자고 하는 것이랑 같은 것 아니냐”고 말했다. 조 의원은 이날 오전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필요하다면 정치 신인에게 가점을 더 주면 되는…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9일 본인의 ‘배신자 프레임’에 대해 “그렇게 따지면 윤석열 대통령이야말로 박근혜 대통령에게 대들었다가 좌천당하고 나중에 박 전 대통령을 구속기소하고 45년을 구형했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전날 ‘김혜영의 뉴스공감’에 출연해 “(윤 대통령은 박 전 …

홍준표 대구시장은 9일 유승민 전 의원을 향해 “저는 유 전 의원처럼 정치적인 이해관계에 따라 누구를 배신한 일이 단 한 번도 없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유 전 의원은 자신에게 씌워진 배신자 프레임을 벗어나기 위해 나를 더 이상 끌고 들어가지 말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