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4일 “어떤 이슈에서는 오른쪽 정답을 낼 것이고 어떤 이슈에서는 왼쪽 정답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충북도당 신년인사회에서 “모든 이슈에서 미적지근하게 중간 지점을 선택하는 것은 답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4일 이준석 전 대표의 신당에 현역의원 10명이 합류할 거란 전망에 대해 “탈락할 가능성이 많은 후보 내지는 이미 한 번 컷오프가 된 후보들은 아무리 합류를 해 봤자 소용이 없다”고 말했다.안 의원은 이날 YTN 방송 ‘뉴스LIVE’에 출연해 탈당 후 신당 합류…

4일 광주를 방문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경찰의 삼엄한 경호를 받으며 공개 일정을 소화했다. 야권에서는 “지나치다”, “되레 반감을 살 수 있다”는 반응이 나왔다.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수십 명의 경찰 경호인력에 둘러싸인 한 위원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

장예찬 전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은 4일 ‘개혁신당’(가칭)을 ‘갈비신당’이라고 지칭하며 “갈비신당에서 중책을 맡으려면 음주운전 2번은 필수인가”라고 비꼬았다.장 전 청년최고위원은 이날 라디오 ‘정치시그널’에 출연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개인적으로 갈빗집 회동을 높게 평가해서 갈비신당…

민경우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4일 본인의 “노인네들은 빨리빨리 돌아가셔야 한다” 발언 논란에 대해 “맥락을 따지는 걸 떠나서 말 자체가 과도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대한노인회와 노인분들께 사과를 드린다”고 전했다. 민 전 비대위원은 이날 라디오 ‘정치시그널’에서 “다만 맥락 과정…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4일 이준석 전 대표의 ‘개혁신당’(가칭)에 대해 “탈락할 가능성이 많은 후보, 내지는 이미 한 번 컷오프가 된 후보들은 아무리 합류를 해 봤자 소용이 없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YTN ‘뉴스LIVE’에 출연해 “각 시도별로 5000명씩, 최소한 5개 …

김진표 국회의장은 4일 21대 국회 내 개헌 필요성을 재차 강조한 데 이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피습에 대해선 “정치가 상대를 적으로 생각하고 증오, 배제하는 데까지 이르렀다”고 안타까움을 내비쳤다.김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 사랑재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개헌은 물론 총선 선…

홍준표 대구시장은 4일 “국민이 정치판 걱정하지 않는 새해가 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적으며 “모든 갈등이 청산되는 통합(남북, 지역, 좌우)·미래·청년의 시대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중앙은 여러가지 난제로 시끄럽지만 대구는 평…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4일 취임 후 처음으로 광주를 찾아 “우리 당은 광주에서 호남에서 정말 당선되고 싶다”며 “그렇게만 된다면 우리 당의 승리에 앞서서 이 나라 정치에 값을 매기지 못할 정도의 대단한 승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야권 원로인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은 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두고 “지금 민주당은 더불어민주당이 아니라 이재명만의 민주당”이라며 사당화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윤 전 사무총장은 이날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이재명 대표가 후보 시절 ‘민주당의 이재명이 아니라 …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우리 고유 영토인 독도를 분쟁 지역화하는 것을 방관할 것이냐”며 신원식 국방부 장관의 즉각 파면을 촉구했다.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국방부가 장병 정신교육 교재에 독도를 ‘영토 분쟁 지역’이라고 기…

천하람 개혁신당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은 4일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세련된 윤석열 대통령에 불과하다는 점이 곧 드러날 것”이라며 “한동훈 효과를 없앨 것”이라고 말했다. 천 위원장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한동훈이 뜨니깐 이준석이 지더라’라는 말이 있다는 사회…

전진숙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을 예비후보가 4일 광주를 방문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게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전에 민주화운동 세력을 척결 대상이라고 호도한 데 대해 먼저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전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자신을 참신하고 젊…

김성태 전 의원은 4일 더불어민주당측이 피습 후 치료 중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상태에 대한 브리핑을 한 것과 관련 “국민들 뿐만 아니라 상식적으로 많은 의료인들도 납득이 안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김 전 의원은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이 대표의 수술 경과나…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4일 당내 비주류 모임 ‘원칙과상식’의 차기 행보에 대해 이재명 대표의 상태가 호전되면 퇴원 전에라도 예정된 기자회견을 열 수 있다고 밝혔다. 비명(비이재명)계로 분류되는 이 의원은 이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이 대표가) 계속해서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