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홍준표 대구시장은 3일 “대구는 모든 지역구가 조용하고 중·남구만 NLL(북방한계선) 북한 주장 옹호했나 안했나로 시끄럽다”고 말했다.그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밝히며 “그것이 ‘허위 사실’이라는 국민의힘 후보와 ‘우리 영토를 북한에 양보하자는 주장을 했다’는 무소속 후보의 …

경기 화성을에 출마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예를 들면서 당락과 관계없이 정치를 이어갈 뜻을 드러냈다.이 대표는 2일 밤 MBC라디오 ‘권순표의 뉴스 하이킥’과 전화 인터뷰에서 진행자가 “이 후보가 이번 선거에서 떨어지면 정치생명 끝난다고 하는 분도 있다”고…

“권력에 굴종하고 비겁하게 주동하는 사람들이 대한민국을 이 모양 이 꼴로 만들었습니다. 반면, 조응천은 힘들어도 옳은 길을 가는 사람입니다. 소신과 용기 있는 기호 7번 개혁신당 조응천을 뽑아 주십시오.” 천하람 개혁신당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일 오후 경기 남양주시 호평동 이마트 …

한덕수 국무총리는 2일 과거 대공황 당시 미국 행정부와 의회가 초당적 협력을 통해 위기를 극복한 사례를 언급하며 국회에 민생 현안 해결을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민생토론회 사회분야 후속조치 점검회의에 참석해 여소야대 국회로 인해 법 개정이 …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이 2일 서울 강서·구로 등 당의 험지를 찾아 시민들에게 밀착해 4·10 총선 지지를 호소했다. 오후에는 장애인단체들을 만나 장애인을 대변할 수 있도록 국민의미래 지지가 필요하다고 설득했다. 인 위원장은 이날 오전 강서·구로에 위치한 까치산·강서남부·고…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일 편법대출 논란에 휩싸인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후보(경기 안산갑)가 문제의 아파트를 처분해 대출금을 갚겠다고 한 데 대해 “음주운전 하고 차 팔면 용서가 되는 건가”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충남 당진전통시장 지원유세에서 “(양 후보가) …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는 2일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대해 “국민의 분노나 걱정을 이렇게 모르는 대통령이라면 중간에 그만두는 게 나을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국민들이 화나있고 걱정하는 것이 무엇인…

과거 발언 논란으로 공천이 취소되자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한 장예찬 부산 수영구 후보는 2일 “지금 국민의힘 지지율이 어려워진 건 함운경 후보 같은 분들 때문”이라고 비판했다.장 후보는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 인터뷰에서 “툭하면 대통령 탓을 하는 후보들이 …

함운경 국민의힘 서울 마포을 후보는 2일 전날 의대 정원 증원 문제에 관한 대국민담화 이후 윤석열 대통령의 탈당을 요구했던 것을 철회하면서 “대통령의 본뜻을 모르고 성급했다”고 밝혔다. 함 후보는 이날 오전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탈당 요구를 철회한 이유에 대에 “대통령의 본뜻…

홍준표 대구시장은 1일 “근본 없이 흘러 다니다가 이 당에 들어와서 주인 행세하는 것도 모자라 이제 우리가 만든 대통령을 탈당하라고 요구하느냐”고 비판했다. 함운경 국민의힘 서울 마포을 후보가 이날 윤석열 대통령의 의료 개혁 관련 대국민 담화에 대해 “행정과 관치의 논리에 집착할 것…

김경율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1일 윤석열 대통령 대국민담화에 대해 “의대 정원 증원 문제도 결국 풀어놓고 이야기해야 된다”고 밝혔다.김 비대위원은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 인터뷰에서 “의대 증원 2000명은 절대 양보 못 하는데 협상할 수 있다는 건 앞뒤가 안 맞는 것…

더불어민주당 총선 후보 지원에 나선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이 막말 등 ‘말실수’라고 했다. 그런 과정에서 국민의힘이 정권 심판론에 맞불 형식으로 이조심판론(이재명 조국 심판론)을 들고나온 것에 대해 이야기 하던 중 이재명 대표를 이명박 전 대통령으로 잘못…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월 마지막 선거운동날인 31일, 수도권 유세를 진행하면서 “개헌을 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그간 이어왔던 ‘이조심판론’(이재명·조국 심판)도 이어갔다. 조국 대표와 이재명 대표를 언급하며 “남자들이 징징댄다”고 표현했다. 양문석 민주당 경기 안산갑 …

유승민 전 의원은 31일 열흘 앞으로 다가온 이번 총선 판세에 대해 “서울 경기 충청 부산에서도 굉장히 어렵다. 말을 안 해도 왜 어려운지 여러분 다 아실 것”이라며 용산 대통령실을 에둘러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에서 열린 이용호 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1일 ‘악어의 눈물’ 발언을 두고 신경전을 벌였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전 개인 유튜브 방송에서 “국민의힘과 정부가 읍소작전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며 “‘참패할 것 같다’ 이런 소리도 다 엄살”이라고 말했다.이 대표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