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바이든 임명 동아시아·태평양 지역 대사 20여명 소환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미시시피주의 한 고속도로에서 실험실 동물 이송 트럭이 전복되면서, 바이러스를 옮길 가능성이 있는 원숭이가 무더기로 탈출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29일 AP통신과 CNN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현지시간) 미시시피주 잭슨 주도에서 160km떨어진 59번 주간고속도로에서 붉은털 원숭이…

태국 레스토랑에서 판매된 초밥이 어둠 속에서 푸른빛을 내 논란이 일고 있다. 전문가들은 “박테리아가 일으키는 자연 발광 현상으로, 세균 오염의 신호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미국 백악관은 29일(현지시간) 공식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25 APEC CEO 서밋’ 특별연설에서 한국에 대해 언급한 찬사 발언을 하이라이트해 게재했다.이날 백악관은 엑스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에서 열리는 2025 APEC CEO…

5등급 허리케인 ‘멜리사’가 자메이카를 강타해 남서부가 침수되고 54만 가구가 정전됐다. 중심기압 892hPa로 ‘1935년 노동절 허리케인’과 동일한 기록을 세웠으며, 현재 쿠바로 북상 중이다.

美 트럼프 2기
이재명 대통령이 29일 한국-미국 정상회담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핵추진 잠수함의 연료를 우리가 공급받도록 결단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우리 한반도 동해와 서해의 해역 방어 활동을 하면 미군의 부담도 줄 것”이라고 부연했다.이날 이 대통령은 국립경주박물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캡틴 아메리카’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에반스가 최근 딸을 얻으며 부모가 됐다.● 크리스 에반스, 아빠 됐다…“아기와 첫 시간 보내는 중”28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피플은 “크리스 에반스(44)와 그의 아내 알바 바프티스타(…

올해 20주년을 맞은 프랑스 파리 한국영화제가 개막작으로 ‘좀비딸’을 상영하며 28일(현지 시간) 개막했다. 개·폐막식 티켓이 판매 시작 15분 만에 매진되는 등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파리한국영화제 집행위원회는 이날부터 다음 달 4일까지 파리 샹젤리제 거리의 퓌블리시스 시네마에서 …

美 트럼프 2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한미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에 도착했다. 이재명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은 올해 8월 미 워싱턴에서 열린 첫 정상회담 이후 약 두 달 만이다.이날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CEO 서밋 기조연설을 마친 트럼프 대통령은 오후 2시 12분경 전…

중국중앙방송총국(CMG)은 쓰촨(四川)성 주자이거우(구채구) 풍경구가 지난 24일 기준 누적 방문객 수 602만8000명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 대비 24.13% 증가했으며 대외 개방 이후 40여 년 만의 최고치다.CMG에 따르면 올해 중국 내 관광객이 전체의 93.…

다이빙 주한 중국대사는 시진핑 국가주석의 11년 만의 방한을 앞둔 29일 “한중은 옮길 수 없는 가까운 이웃”이라며 “최근 몇 년간 국제 정세가 혼란스럽게 얽히면서 한중 관계는 전진하지 않으면 후퇴하는 중요한 시기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다이 대사는 이날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에 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