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총리실 참모 “핵무기 보유해야”…비핵 3원칙 파기 밑밥 까나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美 트럼프 2기
사우디아라비아의 실권자 무함마드 빈살만 왕세자가 18일 미국 워싱턴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회담을 갖고 1조 달러(약 1470조 원)의 대(對)미 투자를 약속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사우디에 대당 최대 1억210만 달러(약 1495억 원)에 달하는 최신 스텔스 전투기 F-35…

정부가 론스타와의 분쟁에서 승소한 결정적 이유는 이 분쟁과 무관한 판결을 재판부가 증거로 채택해 재판절차를 위반했기 때문으로 나타났다.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는 2022년 한국 정부에 론스타에 일부 배상 판결을 결정했는데, 이 판결 과정에서 재판부가 채택한 증거인 2019년 …

美中 갈등
미국 연방의회 자문기구인 미·중 경제안보검토위원회(UCESRC)가 18일(현지 시간) 의회에 제출한 연례 보고서에서 최근 1년간 중국이 북한, 러시아, 이란과의 협력을 심화하고, 과잉생산을 통해 시장을 왜곡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이날 공개한 보고서에서 중국이 통상, 안보 분야뿐만 아…

인구 15만 명의 소국 퀴라소가 인구 14억 명의 중국도 실패한 2026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을 이뤄냈다.퀴라소는 19일 열린 북중미 월드컵 북중미 3차 예선 B조 최종 6차전에서 자메이카와 0-0으로 비겼다. 승점 12(3승3무)로 조 선두를 지킨 퀴라소는 2위 자메이카(승점 1…

중국이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중지한다는 일본에 통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이날 오전 정식 외교 경로를 통해 이 같은 의사를 일본 정부에 전달했다. 중국은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7일 대만 유사시에 일본이 집단 자위권을 행사할 수 있다는 취지의 …

엔비디아 실적 발표를 앞두고 AI 수혜주가 일제히 하락하자 ‘AI 거품론’이 재부상했다. 구글 CEO 피차이는 “비이성적 과열이 존재한다”며 구글도 예외가 아니라고 밝혔다.

중국이 일본 정부에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중단하겠다는 통보를 했다고 19일 주니치신문이 보도했다. 이는 최근 국회에서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대만 유사시 개입 가능성을 언급한 데 따른 대항 조치로 보인다. 중국은 다카이치 총리의 발언에 크게 항의하며 철회를 요구했으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우디아라비아를 자국의 ‘주요 비(非)나토 동맹(MNNA)’으로 지정했다. 향후 양국 방위 협력이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트럼프 대통령은 18일(현지 시간) 백악관 채널로 중계된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와의 만찬에서 “사우디를 주요 비나토 동맹으로 지…

중국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유사시 대만 개입’ 발언에 대해 연일 날 선 비판을 날리고 있는 가운데, 유엔(UN) 총회에서 “일본은 안보리 상임이사국을 노릴 자격이 없다”고 규탄했다. 19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푸충 유엔 주재 중국대표부 대사는 전날 유엔총회 안보리 …

세계적 축구선수인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18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와 만나는 자리에 동석했다.로이터 통신과 ESPN 등에 따르면, 호날두는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트럼프와 빈 살만 왕세자의 만찬 자리에 참석했다. 이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