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텔 품에 안긴 타워 세미컨덕터, 광학 업계 “영향 미미할 것”
인텔이 이스라엘의 반도체 파운드리(반도체 설계를 받아 생산을 대신하는 사업)기업인 ‘타워 세미컨덕터(Tower Semiconductor)’를 54억 달러(6조 4,567억 원)에 인수한다. 이 기업은 이전에 디지털 카메라용 CMOS 이미지 센서 파운드리로 명성을 쌓았다. 하지만, 광…
- 2022-02-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텔이 이스라엘의 반도체 파운드리(반도체 설계를 받아 생산을 대신하는 사업)기업인 ‘타워 세미컨덕터(Tower Semiconductor)’를 54억 달러(6조 4,567억 원)에 인수한다. 이 기업은 이전에 디지털 카메라용 CMOS 이미지 센서 파운드리로 명성을 쌓았다. 하지만, 광…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은 경기 고양시 소재 중앙교육원에서 ‘시군지부장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협중앙회의 전국 시군지부장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당일교육 3개 기수로 진행할 계획이다. 협동조합 가치 이해와 공유, 범농협 사업추진을 위한 시군지부장 역할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15세 러시아 피겨선수 카밀라 발리예바가 금지약물인 ‘트리메타지딘’을 장기간 고의적으로 복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비난을 받고 있다. 17일 약학정보원 자료에 따르면, 협심증 치료제인 트리메타지딘은 협심증 1차 치료제로 적절히 조절되지 않는 …

자신의 부모와 형을 흉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검찰에 구속 송치됐다. 17일 서울 양천경찰서는 존속살해 및 살인 혐의를 받는 김모 씨(31)를 구속상태로 검찰에 넘겼다고 밝혔다. 경찰은 앞서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법원은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지…

마크 리퍼트 전 주한미국대사가 삼성전자에서 일한다.삼성은 16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리퍼트 전 대사를 북미법인 부사장 및 대외총괄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리퍼트 전 대사는 오는 3월1일부터 워싱턴DC 사무실에서 근무하며 지정학, 입법, 규제 동향 및 정책을 기업 전략에 융합한다.…
호주 시드니의 남동부 뉴사우스웨일스 랜드윅시에 위치한 리틀베이 해변에서 지난 16일(현지시간) 30대 남성이 상어의 공격 받고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16일(현지시간) 뉴사우스웨일스 경찰은 아직 이 지역에 상어가 존재하는지 드론 등을 동원해 수색하고 있으며, 시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 계주 경기에 뛰지 못한 박지윤(한국체대)이 포상금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대한빙상경기연맹 관계자는 17일 “박지윤의 포상금 지급 여부는 논의할 계획”이라면서 “아직 확정된 건 아니지만, 받아야 한다는 의견이 많다”고 밝혔다. 쇼트트랙…

국민의힘이 조직적인 댓글 조작 행위를 잡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 ‘크라켄’을 통해 윤석열 대선 후보를 비방하기 위한 조직적인 댓글 작업이 이뤄진 정황을 포착했다. 국민의힘 선대본부 이영 디지털미디어단장은 17일 국회 기자회견을 열어 “여러 개의 아이디가 같은 내용의 댓글을 이모티콘이나…

그룹 (여자)아이들이 오는 3월 5인 체제 후 첫 앨범을 발매한다. 17일 뉴스1 취재 결과, (여자)아이들은 3월 컴백한다. (여자)아이들이 새 앨범을 내는 것은 지난해 1월 발매한 ‘화’ 이후 1년2개월만이다. (여자)아이들의 이번 컴백은 5인 체제로 변화한 후 처음이라는 …

가수 겸 배우 이지훈이 SNS 사칭 주의를 당부했다. 16일 이지훈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걸로 뭘 하려는 꿍꿍일까요?”라며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의 아이디를 캡처해 게시했다. 그러면서 “여러분 저 아니에요 속지마세요 너무 많이 속으셨어요 신고해주세요”라고 덧붙여 팬들에게 당부하…

지난 12월 초, 10여명의 국립암센터 소속 의료진이 모여 환자의 대장 부위를 촬영한 MRI와 CT 영상을 보며 회의를 진행했다. 그런데 평범한 의료진 회의와는 자못 다른 광경이었다. 의료진들은 3D 아바타의 모습으로 가상융합기술(XR)을 기반으로 구현된 '메타버스(Mataverse)…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남자 쇼트트랙 5000m 계주 결승에서 넘어진 중국 국가대표 쑨룽이 자신의 실수를 반성하며 사과문을 전했다. 경기 직후 눈물로 자책한 그는 자국 내 비난 여론이 거세자 재차 사과의 뜻을 전한 것이다. 쑨룽은 지난 16일(현지시간) 웨이보(중국판 트위터)…
![등대 위로 빛나는 무지개[퇴근길 한 컷]](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2/17/111872221.1.jpg)
16일(현지시간) 잉글랜드 타인앤웨어주 휘틀리 베이 바닷가. 세인트 메리 등대 위로 무지개가 빛나고 있습니다. 잉글랜드 북부와 스코틀랜드 남부에는 폭풍우가 거세게 몰아쳤습니다. 먹구름과 폭풍우 뒤에는 이런 멋진 무지개 선물이 오기도 합니다. 타인앤웨어(영국)=AP/뉴시스

지난 4·15총선 과정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59)에게 벌금 80만원이 선고됐다.인천지법 제15형사부(재판장 이규훈)는 17일 오후 열린 1심 선고공판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윤 의원에게 이같이 선고했다. 또 같은 혐의로 함께 기소된 함바(…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치솟던 하루 확진자 수는 이달 5일 10만5618명을 기록한 후 줄어들고 있다. 하지만 고령자 확진은 계속 늘고 있고 사망자도 급증하고 있다. 일본 후생노동성 정책을 조언하는 코로나19 전문가 그룹 회장 와키…

CJ대한통운 본사를 기습 점거한 택배노조가 정부의 중재를 요청하며 국무총리에게 서한을 건넸다. 택배노조는 17일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CJ대한통운의 대화 거부와 노조 죽이기로 ‘택배노동자 과로사 방지를 위한 사회적 합의’(사회적 합의)의 이행이 큰 고비를 맞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을 맞은 사람이 총 7명으로 집계됐다. 방역 당국은 3차 접종과의 간격을 고려하면 오는 28일부터 4차 예방 접종이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질병관리청은 17일 오후 기자단 질의응답을 통해 이날 0시 기준 4차 접종자 수가 7명이라고 밝혔다…
한국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 이승훈(상동고)이 첫 올림픽 무대에서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이승훈은 17일 중국 겐팅 스노우파크 H&S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프리스타일 스키 남자 하프파이프 예선에서 56.75점으로 최종 16위에 올랐다. 하프파이프 종목 예선…

유럽 국가들이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인한 높은 감염 규모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관련 규제들을 속속 완화하며 ‘위드 코로나’를 속속 시도하고 있다. 16일(현지시간) BBC,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은 여전히 제한을 받게 되지만 독일은 오는 3월20일…

MZ세대는 1981년에서 90년 대 중반 사이에 출생한 밀레니얼(Millennials) 세대에서부터 90년대 중반부터 2012년까지 태어난 Z세대(Generation Z)를 포괄적으로 정의하는 인구통계학적 집단이다. 12세부터 39세를 한 집단으로 묶다보니 구성 내에서도 세대 차이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