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꽃 튀는 기능경기대회
6일 경기 안양시 안양공업고에서 열린 ‘2022년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에서 용접 종목에 참가한 한 학생이 작업 솜씨를 발휘하고 있다. 8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기계, 금속, 전기, 건축, 정보기술(IT), 공예 등 53개 직종에 575명의 학생이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 2022-04-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6일 경기 안양시 안양공업고에서 열린 ‘2022년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에서 용접 종목에 참가한 한 학생이 작업 솜씨를 발휘하고 있다. 8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기계, 금속, 전기, 건축, 정보기술(IT), 공예 등 53개 직종에 575명의 학생이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카카오의 새 경영진이 지난해 골목상권 침해 논란 이후 조성하기로 약속했던 3000억 원의 상생기금을 소상공인과 콘텐츠 창작자 등을 위해 쓰겠다는 방안을 공개했다. 계열사 규모를 줄이고 해외 매출 비중을 30%까지 키우겠다는 계획도 함께 내놨다. 다만 이른바 ‘쪼개기 상장’ 논란 등에는…
피서철에 많이 팔리는 수영복과 비치웨어가 때 이른 특수를 누리고 있다. 코로나19의 ‘엔데믹’(계절성 유행) 전환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해외 입국자 자가 격리 면제로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6일 온라인 쇼핑몰 옥션에 따르면 해외 입국자 격리 면제 지침이 발표된…
LG화학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실천 기부 애플리케이션(앱) ‘알지?’가 출시 3개월 만에 가입자 1만 명을 넘겼다고 6일 밝혔다. 이 앱은 LG화학이 만든 ESG 경험 플랫폼으로 친환경 제품 인증샷 남기기, 바이오 원료 바로 알기 ○×퀴즈 풀기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기부…
애플이 자사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 애플 결제 방식 외에 제3자 결제를 허용한다. 제3자 결제에 대해선 기존 방식보다 수수료를 4%포인트 낮춘다. ‘인앱결제 강제 금지법’(개정 전기통신사업법)을 따르기 위한 방침이지만, ‘꼼수’라는 지적을 받는 구글의 정책과 큰 차이가 없어 방송통신…
국내 최대 위스키 수입업체인 디아지오코리아가 18일부터 대표 제품인 ‘조니워커’ 등 위스키 가격을 최대 23% 인상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편의점에서 주로 팔리는 조니워커 레드(200mL) 가격은 6589원에서 8107원으로 인상된다. 조니워커 최고급 라인 킹 조지(750mL…
호텔신라가 제주관광공사와 ‘안심으로 더 맛있는 제주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과 하주호 호텔신라 부사장,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식당주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호텔신라는 제주 지역 영세 식당들에 조리법·서비스 교육…

SPC그룹이 농협중앙회와 함께 전남 무안군 양파 농가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양파 식자재 소비가 급감하며 타격을 입은 농가를 돕기 위함이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를 통해 무안 양파를 활용한 ‘양파치즈브레드’ 등 빵 신제품 6종을 출…

LG전자 모델들이 부산 광안리에 위치한 ‘금성오락실’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다. LG전자는 6월 5일까지 10여 대의 올레드 TV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금성오락실을 6일 열었다. LG전자 제공

엔씨소프트는 최고연구책임자(CRO) 직책을 신설하고 이제희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교수(사진)를 부사장으로 영입해 CRO직을 맡긴다고 6일 밝혔다. 회사 측은 CRO 신설이 인공지능(AI), 디지털 휴먼 등 차세대 첨단 기술에 대한 인적자원 투자를 확대하고 연구개발(R&D) 분야의 역량을…
![[지표로 보는 경제]4월 7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4/06/112734265.1.jpg)

지난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신차 판매 대수가 줄었음에도 신차 평균 가격이 4000만 원을 넘어서면서 매출은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완성차 업체들이 글로벌 공급망 문제로 부품 수급이 어려워지자 고가 자동차 중심의 판매 전략을 구사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풀이된다. 6일 한국자…
쌍용자동차가 재매각 절차를 빠르게 추진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인수 강행 의지를 보이고 있는 에디슨모터스 측과의 재결합 가능성에 선을 그은 것이다. 쌍용차는 최근 에디슨모터스가 대법원에 계약자 지위 유지를 위한 특별항고를 제기한 것에 대해 6일 “법원의 인용 가능성이 없다”고 반박…
![[경제 이슈&뷰]달라진 시장, 상생-동반성장 정책 다듬어야](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2/04/06/112734148.1.jpg)
대·중소기업 상생협력법은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으로 양극화를 해소해서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법률이다. 기존에는 대기업의 시장지배와 납품 중소기업 간 3대 문제, 즉 기술보호 적정단가 대금결제에 초점을 맞췄다. 이 때문에 거래 공정화와 중소기업 사업영역 보호가 큰 비중을 차지…

SK텔레콤이 전국 벚꽃 명소를 모티브로 제작한 ‘벚꽃엔딩’ 랜드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선보인다. 벚꽃엔딩 랜드는 국내 최대 벚꽃축제로 유명한 진해 군항제 등을 모티브로 △호수 둘레길 △기찻길 △소원 존 △피크닉 등 총 6개의 테마로 제작됐다.

주행하는 순간만큼은 오히려 사치스럽다고 느껴졌던 건 가격이 아닌 성능이었다. 스타트-제너레이터가 적용돼 48V(볼트)의 전기가 초반 가속을 돕는 6기통 가솔린 엔진은 정지 상태에서 가속 페달을 밟은 지 5초도 안 돼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짜릿한 속도감을 선사했다. 그 상태에서 약…
■ 렉서스코리아, 수리 차량 위탁-수령지 선택 서비스 렉서스코리아는 이달부터 소비자들이 판금, 도장 수리를 맡길 때 차량을 원하는 장소에서 맡기고 돌려받을 수 있는 ‘홈투홈 서비스’를 상시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렉서스 차량 소유자는 렉서스 서비스센터를 통해 신청한 뒤 편도 기준 5…

“정말 크긴 크다. 클래스가 다르다.” 지난달 28일 열린 GM 쉐보레의 초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타호’의 공개 행사. 국내에는 없던 차급인 ‘초대형’ SUV를 마주하자 감탄이 절로 나왔다. 타호는 크기만으로도 모든 걸 압도한다는 느낌이었다. 타호는 전장 5350mm, 전폭…
![[Shopping&]“봄 햇살 아래서 우리 댕댕이랑 신나게 뛰어놀아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4/06/112733731.1.jpg)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가 반려견과 함께 따사로운 봄 햇살을 만끽하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스타필드 펫 페스티벌’을 스타필드(하남, 고양) 및 스타필드시티(위례, 부천, 명지)에서 진행한다.스타필드는 반려동물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펫 프렌들리’ 정책으로 쇼핑은 물론 반려동물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