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 코딩로봇 ‘지오’ 론칭… 코로나 시대, 코딩 교육 선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초중고교생에게 ‘코딩’은 반드시 가르쳐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인공지능(AI)이나 클라우드 등 유망 미래 산업에 취업하기 위해선 코딩 역량이 필수라는 인식도 널리 퍼졌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 교…
- 2021-03-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초중고교생에게 ‘코딩’은 반드시 가르쳐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인공지능(AI)이나 클라우드 등 유망 미래 산업에 취업하기 위해선 코딩 역량이 필수라는 인식도 널리 퍼졌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 교…

㈜로보프린트는 세계 최초로 건물 외벽 벽화로봇 ‘아트봇(Art Bot)’을 개발했다. 이 회사의 박정규 대표는 위험한 아파트 도색 현장을 보며 안전을 위해선 로봇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6년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2009년 시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이후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건물 외벽 벽…

㈜이온은 수입에 의존하던 대용량 해외 브랜드 제품 무정전전원공급장치(UPS)를 국산화한 기업으로 국산 관련 산업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종합 전력 솔루션 기업을 넘어 친환경 스마트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어 시장과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특…
![[기고]우리 힘으로 새로운 우주시대를 열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3/27/106079754.5.jpg)
만리창파(萬里滄波). 나로우주센터에서 누리호 1단 엔진 연소 시험의 성공을 알리는 거대한 증기구름을 바라보며 이 말을 떠올렸다. 칼 세이건의 말처럼 우리는 지구라는 바닷가에 서서 우주라는 바다를 탐험하고 배워 나가는 중이다. ‘누리호’ 발사체 1단의 종합연소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친 3월…

수소경제를 미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는 정부가 이 분야 차기주자로 콕 짚어 주목한 기업이 있다. 바로 범한퓨얼셀㈜이다. 최근 국내 수소경제의 대표주자로서 범한퓨얼셀의 위상을 보여준 장면이 나왔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5일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범한그룹(범한산업·범한퓨얼셀) 본사를…

건설엔지니어링은 도로, 교량, 지하철, 철도, 상하수도 등 사회기반시설의 계획 단계부터 설계, 시공 관리, 유지보수까지 전 생애주기를 책임지는 서비스를 일컫는다. 다수의 대중이 이용하는 사회기반시설일수록 관리와 운영 영역이 중요시되는 만큼 건설엔지니어링의 중요성 또한 나날이 높아지고 …

㈜맨텍은 시스템 이중화 및 IT 운영 자동화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최적화를 위한 컨테이너 통합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관련 산업 초창기였던 1989년에 시작해 업계와 시장을 개척한 지 32년에 이른다. 이 회사는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중 한…

‘제주도니’는 한라산과 햇살이 어우러진 청정 제주 자연에서 따사로운 햇살을 받으며 잘 자라난 최고급 돼지고기 브랜드다. 제주양돈농협의 대표 브랜드이기도 하다. 제주양돈농협에서 우수혈통의 돼지를 선별해 사료, 도축, 가공, 유통까지 일련의 과정들을 총괄해 맛 좋은 돼지고기 품질을 유지하…

최근 울산상공회의소 20대 회장으로 이윤철 금양산업개발 대표가 선출됐다. 이 신임 회장을 비롯한 울산상의 20대 임원들은 경기 위축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까지 겹쳐 어려움이 가중된 울산 지역경제 회복 등의 과제를 안게 됐다. 이 회장은 울산 상공계 여론을 다독이…

레오개발㈜은 철근콘크리트를 주종목으로 독자적인 시공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회사다. 2003년에 설립된 전문건설사인데 양공진 대표는 이전부터 해외기업 건설현장 관리자로 근무한 이력을 가지고 있어 업계 경험이 풍부하다. 양 대표의 오랜 업계 경험 덕분에 협력사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잘 알고…
북한은 27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북한 도발에 상응하는 대응’을 경고한 데 대해 “우리 자위권에 대한 노골적인 침해이자 도발”이라고 비난했다. 리병철 노동당 중앙군사위 부위원장 명의의 담화는 “미국 새 정권이 첫 시작을 잘못 떼었다”며 “앞뒤 계산도 못 하고 아무 말이나 망탕 …
4·7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9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쓰레기’ ‘중증 치매’ 등 원색적인 막말 난타전이 벌어지고 있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그제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지원유세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의 내곡동 땅 특혜 의혹을 겨냥해 “거짓말하는 후보, 쓰레기인가 아닌가. 쓰레기다…
검찰수사심의위원회가 26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프로포폴 투약 의혹에 대해 수사를 중단해야 한다고 의결했다. 참석 위원 14명 가운데 수사 중단 의견이 8명이었고, 수사를 계속해야 한다는 의견은 6명이었다. 이 부회장 기소 여부에 대해선 위원 14명 중 7명이 찬성했고 7명은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