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宋 “대통령 입장 옹호” vs 吳 “급조된 후보”… 첫 TV토론서 부동산 격돌
“갑자기 선거에 나와 급조된 공약으로 승부하려는 후보와 1년 동안 탄탄하게 미래 비전을 준비하는 후보와의 대결이다.”(국민의힘 오세훈 후보) “대통령 입장을 옹호하는 사람이 아니라 서울시민 입장에서 시민 재산권을 지키고, 민심을 지키겠다.”(더불어민주당 송영길 후보) 20일 …
- 2022-05-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갑자기 선거에 나와 급조된 공약으로 승부하려는 후보와 1년 동안 탄탄하게 미래 비전을 준비하는 후보와의 대결이다.”(국민의힘 오세훈 후보) “대통령 입장을 옹호하는 사람이 아니라 서울시민 입장에서 시민 재산권을 지키고, 민심을 지키겠다.”(더불어민주당 송영길 후보) 20일 …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20일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을 면담하고 후쿠시마(福島) 제1원자력 발전소의 오염수 해양 방류에 대해 논의했다. NHK, 니혼게이자이 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총리 관저에서 그로시 사무총장을 만나 …

세계 최고 부자이자 테슬라 창업주 일론 머스크가 자신이 최고경영자(CEO)인 스페이스X 관련 여성 직원을 성추행한 뒤 돈으로 입막음을 시도했다고 미국 금융·기업 전문 웹사이트 인사이더가 1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인사이더에 따르면 머스크는 2016년 스페이스X 법인 전용기에서…

국민의힘이 19일 국회의원 불체포특권을 제한하는 내용의 국회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권성동 원내대표가 대표 발의하고 의원 27명이 서명한 이번 개정안은 현행 체포동의안 표결 시한을 72시간에서 48시간으로 단축하고 표결이 이뤄지지 않은 경우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것으로 간주하는 내용을 골…

한국 방문을 마친 뒤 22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일본 도쿄를 방문하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 성명에 이례적으로 중국의 핵무기 감축을 요구하는 내용을 포함시킬 것으로 알려졌다. 미일 정상은 이와 함께 중국 견제와 미일 간 반도체 협력 …

SK에코플랜트가 말레이시아 최대 국영 종합환경기업인 ‘센바이로(Cenviro)’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환경사업자 도약을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20일 서울 종로구 수송사옥에서 센바이로 최대주주인 카자나(Khazanah)와 센바이로 지분 30%를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방한 일정 마지막 날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을 만난다. 바이든 대통령은 현대차의 미국 조지아주 전기차 공장 신설에 대해 감사 표시를 하고, 정 회장은 현대차의 미래 사업을 소개할 것으로 전망된다. 20일 외신에 따르면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오는 22일 경기 오산에 위치한 한국항공우주작전본부(KAOC: Korean Air and Space Operation Center)를 함께 방문한다. 바이든 대통령의 2박 3일 방한 마지막 일정이다. 대통령 대변인실은 20일 “양국 정상은 …
최근 사의를 표명한 이정수 서울중앙지검장(53·사법연수원 26기)이 20일 진행된 이임식에서 “검수완박 국면은 진행 중”이라며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해 엄정하면서 겸허한 검찰이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서울중앙지검은 이날 청사에서 이 지검장의 이임식을 진행했다. 이 지검장은 지난 18…

20일 방한 첫날 공식 일정을 치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동행한 수행원 면면에도 관심이 쏠린다. 바이든 대통령의 방한 첫 공식 행보인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공장을 함께 찾은 지나 러몬도 상무장관(51)은 한미 기술동맹 이슈를 총괄할 실세 장관으로 꼽힌다. 러몬도 장관은 지난해…

가수 이효리가 비의 과거 스캔들 상대를 언급했다. 19일 유튜브 채널 ‘시즌비시즌2’에는 ‘비, 이효리, KCM 루머의 루머의 루머’란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가수 KCM은 이효리에게 “누나는 스캔들 많지 않았냐”고 물었고, 이효리는 “다 소문이야”라고 답했다. 곁에 있…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19일 권세실 서울예대 교수(예술창작기초학부)가 제11회 대한민국 스승상 대학교육분야 단독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상은 한국교육발전에 헌신해온 교육자에게 수여하는 교육상으로 교육부와 한국교직원공제회가 공동 주관한다. 권 교수는 공연예술 영어교재 및…
![[퇴근길 한 컷]여름 같은 봄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5/20/113508094.1.jpg)
절기상으로 '소만(小滿)'을 하루 앞둔 20일 오후 서울 양천구 반곡어린이공원 물놀이장. 한 어린이가 시원한 물줄기를 맞으며 더위를 식히고 있습니다. 오늘도 예년보다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울도 26도, 강릉은 29도까지 올라 더운 날씨를 보였습니다.. 이렇게 기온이 …

술에 취해 대형 덤프트럭을 몰다가 쓰레기를 치우던 70대 청소부를 치어 숨지게 한 30대 남성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20일 인천지법 형사10단독 현선혜 판사는 선고공판에서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사 등 혐의로 기소된 덤프트럭 운전기사 A 씨(31)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0일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준 표결과 관련해 “지금 민주당이 의원총회를 개최 중인데 정말 뜻있는 합리적 의원들께서 많이 발언하셔서 최소한 총리인준에 대해 자유투표 방침을 결정하기를 저희는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국회 인준 입장을 놓고 20일 의원총회에 들어간 더불어민주당이 좀처럼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 당 관계자에 따르면 토론에서 찬반 의견이 엇갈려 격론이 오가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총장에 참석한 한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부결과 가결 의견…

걸작떡볶이치킨은 신제품 가래떡 떡복이 3종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걸작떡볶이치킨은 조미료 제조업체 위드인푸드가 운영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이름처럼 떡볶이와 치킨을 조합한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가래떡 떡볶이는 걸작떡복이치킨 시그니처 메뉴인 국물…

주로 아프리카에서 발생했던 감염병 ‘원숭이두창(monkeypox)’이 영국 등 유럽을 시작으로 미국과 호주 등으로 확산하고 있다. 20일(현지시간) 가디언과 AFP 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호주에서 2건의 원숭두창 감염 사례가 보고됐다. 최근 유럽에서 돌아온 30~40대 남성으로 한…

더불어민주당이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 논의를 위한 국회 공청회 개최안을 단독으로 의결했다. 국민의힘 ‘또 다른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이라며 반발했다. 민주당 박주민, 김남국, 김영배, 이수진(동작을), 최기상 등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제1소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20…

스리랑카가 20일 수십년 만에 최악의 경제위기 속에 연료 부족이 지속될 것에 대비하기 위해 학교를 폐쇄하는 한편 공무원들에게 출근하지 말라고 지시했다. 공공행정부는 전국의 연료 부족과 운송 시설 문제를 고려, 필수적 서비스 유지를 위한 공무원을 제외한 다른 공무원들에게 이날 출근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