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하기 힘드네…’ 기자 엄마 방해하는 귀여운 딸 (영상)
리포팅 중인 기자 엄마를 방해하는 귀여운 아이의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17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네덜란드 특파원인 BBC 기자 안나 홀리건은 이날 트위터에 ‘유치원 쉬는 날 속보를 전하는 재미’라는 글과 함께 영상 하나를 올렸다. 영상에서 안나는 4살 난 딸을 태운…
- 2021-05-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리포팅 중인 기자 엄마를 방해하는 귀여운 아이의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17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네덜란드 특파원인 BBC 기자 안나 홀리건은 이날 트위터에 ‘유치원 쉬는 날 속보를 전하는 재미’라는 글과 함께 영상 하나를 올렸다. 영상에서 안나는 4살 난 딸을 태운…

국세청이 세금 체납을 이유로 김영삼 전 대통령의 조상 묘소가 있는 땅을 압류한 것으로 18일 확인됐다. 김 전 대통령의 차남인 김현철 김영삼민주센터 상임이사는 “졸렬하고 치졸한 방식의 정치 보복”이라며 반발했다. 김영삼민주센터에 따르면 서울 동작세무서는 3월 건립된 김영삼도서관과…

울산시(시장 송철호)가 남북교류협력기금 1억 원을 부당하게 집행했다는 감사원 감사 결과가 나왔다. 감사원이 18일 발표한 ‘지자체 사업성 기금 등 집행실태’ 보고서에 따르면 울산시는 2019년 2월 A 사단법인에 북한 콩기름 지원사업 명목으로 남북교류협력기금 1억 원을 지급했다.…

일본 정부가 코로나19 백신 개발 가속화를 위해 아시아 각국과 공동 임상시험 실시 체제를 본격 가동할 예정이라고 18일 아사히 신문이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총리 보좌관 이즈미 히로토(和泉洋人)가 의장을 맡고 있는 일본 정부 ‘코로나19 태스크포스’가 이런 내용을 담은 백신 개발…

한화 이글스가 지난 시즌 은퇴를 선언한 김태균 스페셜 어시스턴트의 현역시절 배번인 52번을 영구결번으로 지정한다고 18일 밝혔다. 한화의 영구결번은 장종훈(35), 정민철(23), 송진우(21·이상 배번)에 이어 김태균이 4번째다. 한화는 단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영구결번 위…

미국과 서방이 중국에 대한 3가지 현실을 직시하고 협력을 추구해야 한다고 폴 시어드 미국 하버드케네디 스쿨 전임 연구원이 지적했다. 18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어드 연구원은 최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기고글을 통해 “미국과 서양은 중국에 관한 3가지 현실을 한층 광범위하게…

대만 정부는 18일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지난 1주일 사이에 1000명이나 발생하는 등 급속 확산하는데 대응해 일단 전국 각급학교를 오는 28일까지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중앙통신 등에 따르면 판원중(潘文忠) 교육부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5월28일까지 대학과 초중고, 유아원 등 모…

영국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또는 화이자 백신을 1회 접종한 이들의 약 96%가 코로나19 항체를 생성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회 접종을 완료한 경우 항체 생성률은 99%가 넘었다.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 연구진은 18일(현지시간) 잉글랜드와 웨일스에서 백신…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중심으로 하반기 경제 정책을 집행해달라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홍 부총리로부터 비공개 현안 보고를 받고 경제 상황을 점검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내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홍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스타디움 투어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BREAK THE SILENCE: THE MOVIE)’가 미국 MTV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의 다큐멘터리 영화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는 지난 17일(현지시…

정부가 이르면 6월쯤 부동산 중개수수료 개선안을 발표한다.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는 현재 제도 개선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하면서 이해관계자와의 이견 조율에 열을 올리고 있다. 김수상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은 18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국토부 출입기자단과 가진 차담회에서 “연구용역을…

12살, 7살 자녀들이 보는 앞에서 필로폰을 투약한 30대 엄마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인천지법 형사9단독 김진원 판사는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향정), 아동복지법위반(아동학대) 등 혐의로 기소된 A씨(35·여)에게 징역 1년6개월을 선고했다고 18일 밝혔다. 또 40시간의 아동학대…

싱가포르도 12~15세에 대한 화이자·바이오엔테크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승인했다.옹예쿵 싱가포르 보건장관은 18일(현지시간) 보건과학청(HSA)이 12~15세도 화이자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접종 대상을 확대했다고 발표했다고 스트레이츠타임스 등 현지 매체들이 전했다. 싱가포르는 그동…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의 퇴직교사 부당 해직채용 의혹을 ‘1호 사건’으로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약 10시간에 걸쳐 서울시교육청을 압수수색했다. 공수처 수사2부(부장검사 김성문)는 18일 오전 9시29분쯤부터 오후 7시10분쯤까지 약 9시간40분 동안 조희연 교육감 …

5월 들어 잦은 비와 쌀쌀한 기온, 30도 안팎의 초여름 더위가 번갈아 나타나며 변화무쌍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18일 기상청에 따르면 5월1일 이후 이날까지 총 강수일수는 11일이다. 하루 걸러 한 번 꼴로 봄을 시샘하는 비가 온 셈이다. 2011년부터 2020년까지 10년간 …

여야가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를 26일 열기로 합의했다. 여야 간 최대 현안이었던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 인선 문제는 김 후보자 청문회 이후 논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동시에 법사위원장을 맡는 상황에서 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

최근 재미와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가 국내 소비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오랜 시간 인기를 얻은 장수 브랜드들이 변신을 꾀하고 있다. 식품 업계에서는 기존의 친숙한 느낌을 유지하면서 이전에 없던 맛과 모양을 선보이는 추세다. ‘색(色)’ 다른 변신을 통해 기존 소비자에게 …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의 해직 교사 부당 특별채용 의혹을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서울시교육청을 압수수색했다. 공수처가 올 1월 21일 공식 출범한 이후 강제수사에 나선 것은 약 4개월 만에 처음이다. 공수처 수사2부(부장검사 김성문)는 18일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실…

“공수부대원 일제히 곤봉. 길 가던 신혼부부 영문 모른 채 참혹한 구타.” 18일 5·18민주화운동 제41주년 기념식이 열린 국립5·18민주묘지에 1980년 5월 광주 거리의 슬픔이 울려 퍼졌다. 기념 공연 ‘기록을 말하다’는 당시 김영택 동아일보 기자(2014년 작고)의 취재수…

삼성전자가 ‘전자기기의 심장’ 격인 전력관리반도체(PMIC) 신제품을 18일 공개했다. D램용 PMIC으로 삼성전자가 이를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30년까지 전 세계 시스템반도체 시장 1위를 차지하겠다는 목표로 투자를 이어오고 있는 삼성전자는 이 제품을 시작으로 시스템반도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