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와대 영빈관·춘추관 내부도 23일부터 개방
23일부터 청와대 ‘영빈관’과 ‘춘추관’ 내부도 국민들에게 개방된다. 이날 문화재청은 국빈 만찬 등의 공식행사가 열린 영빈관과 기자회견 장소인 춘추관을 추가 공개했다고 밝혔다. 문화재청은 이날부터 청와대국민개방추진단을 설치, 대통령실 등으로부터 위임받은 청와대 권역과 시설개방 관…
- 2022-05-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3일부터 청와대 ‘영빈관’과 ‘춘추관’ 내부도 국민들에게 개방된다. 이날 문화재청은 국빈 만찬 등의 공식행사가 열린 영빈관과 기자회견 장소인 춘추관을 추가 공개했다고 밝혔다. 문화재청은 이날부터 청와대국민개방추진단을 설치, 대통령실 등으로부터 위임받은 청와대 권역과 시설개방 관…

김정은 북한 조선노동당 총비서가 최근 사망한 현철해 국방성 총고문의 발인식과 영결식에 참석해 추모했다. 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2일 오전 평양 4·25문화회관에서 “현철해 동지의 영구발인식이 진행됐다”며 “김정은 동지가 국가장의식장에 나왔다”고 23일 보도했다. 김 총비서는 현 총…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부 장관이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도네츠크·루한스크) 지역 가운데 루한스크 완전 장악 시점이 머지 않았다는 점을 밝혔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SJ에 따르면 쇼이구 장관은 지난 주말 군부이사회에서 러시아군의 동부 돈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박 3일의 방한 일정을 마치고 떠나면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The buck stops here’(모든 책임은 내가 진다)라는 문구가 적힌 탁상용 패를 선물한 가운데, 해당 문구를 윤 대통령이 예능 프로그램 등을 통해 두 차례나 언급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박3일 동안의 빽빽한 일정을 소화하던 중 작은 말실수를 하기도 했다. 23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를 혼동해 말했다가 즉각 정정했다. 지난 21일 한미정상회담을 마친 후 진행된 공동 기자회견에서 윤 대통령은 글…

베이스 바리톤 사무엘 윤이 독일어권 성악가 최고 영예인 ‘궁정가수(Kammers?nger·카머쟁어)’ 칭호를 받았다. 23일 소속사 아트앤아티스트에 따르면 사무엘 윤의 궁정가수 칭호 수여식은 지난 22일(현지시간) 독일 쾰른 오페라 극장에서 비제 오페라 ‘카르멘’이 끝난 후 진행됐…

구직자 열 명 중 일곱 명이 구직 활동 중 기업 인사 담당자 등의 무례한 태도에 당황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람인이 구직활동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 2768명을 대상으로 ‘채용 비매너 경험’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72.7%가 ‘구직활동을 하면서 무례한 상황을 겪은…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3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 추도식에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한 여권 인사가 참석하는 것과 관련, “정치적 보복 수사에 앞장섰던 당시 검찰의 잘못에 대해 진정성 있는 사과가 이어진다면 훨씬 더 국민 통합에 의미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개그맨 신동엽과 작곡가 코드 쿤스트(코쿤)가 ‘마녀사냥 2022’ 그린라이트를 밝힌다. 마녀사냥은 2013~2015년 방송한 19금 연애 토크쇼다. 그린라이트 등 신조어를 양산했다. ‘상대방이 자신에게 호감이 있는 것이 맞으니 대시해도 된다’는 뜻이다. 7년 만에 티빙 예능물로 돌…

김후곤 서울고검장이 23일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을 위한 검찰청법·형사소송법과 관련해서는 입법 과정과 절차에 문제가 있다는 인식을 나타냈다. 김 고검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동 서울고검으로 첫 출근길에 기자들의 검수완박 대응 관련 질의에 “업무를 챙겨봐서 보고해…

정부가 다음 달 종료되는 승용차 개별소비세(개소세) 인하 조치를 올해 연말까지 6개월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23일 기획재정부 등에 따르면 정부는 승용차 개소세 인하 조치를 포함한 고물가 대응과 서민 생활 안정을 위한 민생대책을 이달 말 발표할 예정이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일본 언론들도 손흥민(30·토트넘)의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소식을 앞다투어 보도했다. 토트넘은 23일 0시(한국시간) 영국 캐로우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시티와의 2021~2022시즌 EPL 최종 3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5-0 대승을 거뒀다. 3연승이자 6경…

전국 오피스 임대료가 5년새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23일 부동산인포가 한국부동산원 자료를 분석한 결과 전국 1분기 오피스 임대료는 전 분기 대비 0.02% 상승한 ㎡당 1만7300원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7년 2분기(1만7300원) 이후 최고치다. 지역별로는 서울 오피스 …

북한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심 유열자(有熱者·발열자)의 일일 발생 건수가 이틀째 10만명대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23일 북한 조선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까지 최근 24시간 동안 북한 전역에서 보고된 신규 발열자는 16만7650여명이…
손흥민(30·토트넘)이 2021-22시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아시아 출신 최초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득점왕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여러 지표를 통해 리그 최고의 기량을 갖고 있음을 확실하게 증명했다. 손흥민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노리치의 캐로우 로드에서 열린 노리…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속 강도단의 모습을 담은 스틸컷이 공개됐다.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극본 류용재/ 연출 김홍선) 측은 23일 하회탈을 벗고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 강도단의 모습을 담은 스틸컷을 공개했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에 대해 “한국 정치의 안타깝고 비극적인 일”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 출근길에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노 전 대통령 추도식에 대한 메시지를 묻자 이같이 밝혔다. 이날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

이승만 전 대통령의 저서 저작권 관련 사기 혐의로 고소당한 양아들 이인수 박사 부부에 경찰이 무혐의 처분한 것으로 파악됐다. 23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혜화경찰서는 출판사 광창미디어 대표인 신우현씨가 사기 혐의로 고소한 이 박사와 그의 부인 조혜자 여사에 대해 최근 불송치 결정을 내…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이 우크라이나를 지지 방문한 가운데, 우크라이나와 폴란드가 세관을 공동 통제하기로 했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전했다. 22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저녁 연설을 통해 “우리 국경 질서를 혁명적으로 바꾸는 해결책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