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달 요양병원 만 65세 이상 접종 시작…2분기엔 항공승무원도 우선 접종
정부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대상자를 만 65세 이상으로 확대하고, 다음주까지 항공승무원 등을 포함한 2분기 예방접종계획을 수립한다. 특히 지난 2~3월 예방접종 시행계획에서 제외된 요양병원·시설의 만 65세 이상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의 AZ 백신 접종은 이달 중 우선…
- 2021-03-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대상자를 만 65세 이상으로 확대하고, 다음주까지 항공승무원 등을 포함한 2분기 예방접종계획을 수립한다. 특히 지난 2~3월 예방접종 시행계획에서 제외된 요양병원·시설의 만 65세 이상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의 AZ 백신 접종은 이달 중 우선…

미국 뉴욕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있는 쿠팡의 공모가가 35달러를 웃돌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1일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쿠팡의 주가는 희망공모가격 최상단인 34달러를 넘어 35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한다”면서 “시가총액 기준으로는 600억달러(68조원) 이상에서 거래될 …

LH 땅 투기 의혹을 조사 중인 정부합동조사단이 11일 오후에 1차로 진행한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조사단이 출범한 지 1주일 만이고, 시민단체의 의혹이 제기된 지 10일 만이다.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정부합동특별수사본부(특수본)은 투기 여부를 가리는 본격적인 수사에 착…

정부 합동조사단의 한국토지주택공사(LH) 땅투기 의혹 1차 발표를 앞두고 광명·시흥 일대 3기 신도시 지정 이전 투기 의심 거래를 한 LH 직원이 74명 더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광명·시흥 7개동 거래 74명 LH직원 추정 의심 11일 국민의힘 부동산투…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는 SMART Cloud IT마스터(이하 SC IT마 스터) 제41기 과정을 오는 22일부터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육기간은 약 9개월이다. 지난 2001년 개설한 이래 21년 동안 2700명 이상의 연수생을 배출, 정규직 취업률 97%를 기록하고 있는 …

배우 윤정희(77) 형제자매들이 후견인 지위를 놓고 윤정희의 외동딸 백진희씨(44)와 프랑스에 이어 한국에서 법적 다툼에 들어갔다. 서울가정법원은 윤정희씨 성년후견인 개시 심판에서 윤정희 남동생 손모씨(58)의 이의 제기를 받아들여 참가인 자격으로 참여 결정을 지난 8일 내렸다. …

최근 주가가 요동치면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재산이 하루에 수십억달러씩 증감하고 있다. 10일(현지시간) CNN은 지난주 수십억달러 감소했던 머스크의 자산이 하루 만에 거의 원상 복귀됐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 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전날 머스크의 순자산은 25…

KCH그룹은 태양광 등 신 재생 에너지 발전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KCH그룹에 따르면 최근 한국서부발전, 하나은행, 한미글로벌 등과 함께 전라남도 신안군 안좌면 일대에 태양광 발전소를 준공했다. 부지 조성부터 EPC, O&M까지 사업 전 과정을 직접 총괄한 안…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 시우바 전 브라질 대통령이 10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주 상베르나르두 두 캄푸에 있는 금속노조 본부에서 연설하고 있다. 브라질 연방 대법원이 다 시우바 전 대통령에 대한 부패 유죄판결을 모두 기각해 그는 내년 브라질 대통령 선거의 변수로 급부상하고 있다.…

석동현 전 서울동부지검장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정계 진출 가능성과 관련해 “검찰총장이 바로 대권 후보가 되고, 혹은 정치권 진입에 관해 국민적 뉴스가 되는 현상에 대해 마음이 썩 흔쾌하지 않다”면서도 “지금 상황은 안 할 수가 없게 되었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과 40년 지기인 …

미국 CNN방송이 일본군 위안부에 대해 망언한 마크 램지어 하버드대 로스쿨 교수에 대해 보도하면서 “국제적으로 역풍을 맞고 있다”고 보도했다.10일 CNN은 램지어 교수가 자신의 논문을 통해 “위안소라고 불리는 전시 공창을 둘러싼 한국과 일본의 장기화된 정치적 논쟁때문에 이와 관련된 …

배우 한효주와 전혜진이 남다른 우정을 과시했다. 한효주는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전혜진을 꼭 끌어안고 있는 한효주의 모습이 담겼다. 두 사람 모두 활짝 웃고 있는 모습으로 자매처럼 닮은 모습이 눈길을 끈다. 한…

방송인 김구라가 주식 투자에 실패한 경함과 수익을 내는 데 성공했던 일화를 공개한다. 11일 오후 처음 방송되는 MBC 파일럿 예능 ‘개미의 꿈’에는 재테크의 신, 15년 차 ‘프로 주식러’ 김구라와 직접투자 일주일째인 ‘주린이 중의 주린이’ 신아영이 출연한다. ‘개미의 꿈’ 측…

가수 나비가 임신 8개월 차 근황을 공개했다. 나비는 지난 1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점점 등, 허리, 엉덩이, 목, 어깨 안 아픈 곳이 없지만 조이와 같이 일하니까 행복하다”며 글을 게재했다. 그는 이어 “여러 가지 신체의 변화도 있고, 몸이 많이 힘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지난해 걷기여행 참여 비율이 33.2%로 2019년 대비 3.8%포인트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걷기여행에 대한 관심도는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걷기여행에 대한 관심도를 묻는 질문에는 ‘증가함’이라…

수백억원 대 사기 혐의로 수사를 받던 태양광업체 대표가 도주해 경찰이 추적에 나섰다. 11일 전북 전주덕진경찰서 등에 따르면 A씨(53)는 지난 10일 예정됐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지 않고 잠적했다. A씨는 태양광 발전시설로 수익을 보게 해주겠다며 피해자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이 사재(주식)를 출연해 직원과 라이더, B마트 비정규 직원 등에게 1000억원대 규모의 주식과 격려금을 지급한다. 11일 우아한형제들은 김봉진 의장이 1000억원대 사재를 출연해 직원과 라이더 등에게 주식과 격려금을 지급한다는 메시지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

배우 조한선 씨에 대한 과거 학교폭력 의혹이 불거졌다. 소속사 측은 10일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탤런트 조한선의 학교 폭력을 폭로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 씨는 조 씨와 같은 중학교 출신이라며 조 씨가 찍힌 졸업앨범…

미국이 중국을 ‘21세기 안보에 가장 큰 위협’이라 부르며 견제 수위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중국군도 이에 대응하기 위해 전투 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10일 중국 환구시보의 영문판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최근 미국이 중국을 ‘가장 큰 위협’으로 지목하는 등 압박 수위를 높이자 중국은 이…

배윤정이 통제 안 되는 감정 기복으로 심각한 고민에 빠진다. 11일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맘 편한 카페’ 7회에서는 임신 초기 호르몬의 노예가 된 배윤정의 일상을 따라간다. 하루종일 기분이 오르락내리락거리며 상극의 인격을 보여주는데, 이를 지켜보던 ‘맘카페’ 멤버들도 공포에 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