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부터 식당·카페 방역패스 일시중단…11종 다중이용시설 적용
정부는 내일(1일)부터 식당과 카페 등 11종 다중이용시설에서 방역패스 제도를 일시 중단한다.28일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모두발언에서 “오미크론 특성을 고려한 방역체계 개편과 연령별·지역별 형평성 문제 등을 고려해 다음날부터 방역패스 적용을 일시 중단하…
- 2022-02-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는 내일(1일)부터 식당과 카페 등 11종 다중이용시설에서 방역패스 제도를 일시 중단한다.28일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모두발언에서 “오미크론 특성을 고려한 방역체계 개편과 연령별·지역별 형평성 문제 등을 고려해 다음날부터 방역패스 적용을 일시 중단하…

유럽연합(EU)의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스위프트)러시아 배제 등 제재에 따라 러시아의 외환보유액 절반 이상이 동결될 전망이다. 2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CNN 등에 따르면 조셉 보렐 EU 집행위원회 부위원장이자 외교안보 분야 담당자는 우르술라 폰데어라이엔 EU…

김용건의 통 큰 선물을 받은 전현무가 물건의 가격을 듣고 깜짝 놀랐다.지난 27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는 전현무, 김숙, 허재 등 3 MC가 배우 김용건의 집을 방문했다.이날 방송을 통해서는 김용건의 집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특히 패셔니스타…

유럽연합(EU)은 러시아의 침공에 대응해 우크라이나에 무기 공급을 위한 자금을 제공하고, 러시아 항공사들에 대해선 EU 상공을 폐쇄하기로 했다. 27일(현지시간) AP통신, 로이터 등에 따르면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사상 처음으로 EU는 공격을…

오미크론 변이 대유행으로 사흘째 16만명대 확진자가 발생하고, 재택치료자 폭증으로 보건소의 업무가 과중되자 정부가 이번주부터 미접종자인 확진자 동거인에게 적용했던 의무격리를 해제하고, 보건소에 중앙부처 공무원 등 4000명을 파견하기로 했다. 또 이날부터는 매일 발표해오던 코로나19…
황의조(30)가 선발 출전한 프랑스 리그앙의 지롱댕 보르도가 ‘승격팀’ 클레르몽과 무승부를 기록하며 최하위에 머물렀다. 보르도는 27일(한국시간) 클레르몽 페랑의 스타드 가브리엘 몽피에에서 열린 클레르몽과의 2021-22 리그1 26라운드 원정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전방 공격수…
러시아군 호송대 행렬이 우크라이나 키예프 앞 40마일(64km) 지점에서 진격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2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민간 업체 맥사 테크놀로지스가 공개한 위성 사진에서 이같은 움직임이 관측됐다면서 3.25마일(5km)에 달하는 탱크 등 러시아 지상군이 키예프 방향으로…
러시아 전역에서 우크라이나 침공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27일(현지시간) 러시아 도시 48곳에서 반전시위가 발생했으며, 경찰이 약 2000명 이상을 체포했다. 모스크바에서 시위대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어로 평화 표지판과 반전 구호가 적힌 팻말 등을…

북한이 27일 조선노동당 초급당 비서대회를 속행했다. 2일차 회의는 조용원 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 겸 조직비서가 지도했으며, 당 기층 조직에 대한 사상 단속 강화, 사업 혁신안 등이 토의됐다. 28일 북한 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당 2차 초급당 비서대회 2일 회의가 27일 …

우크라이나 서부 리비프의 맥주회사 ‘프라우다 브루어리’가 러시아의 침공에 대응해 맥주 대신 화염병을 생산하기 시작했다고 AFP통신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맥주회사의 주인인 유리 자스타브니는 “누군가는 해야 할 일이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 것”이라며 “이 전쟁에서 …

잉글랜드축구협회(FA)도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한 제재에 동참한다. FA는 28일(한국시간) “우크라이나와 연대하고, 러시아 지도부에 의해 저질러진 잔혹 행위를 규탄하기 위해 우리는 어떠한 국제경기에서도 러시아와 경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조치는 어느 …

배우 한예슬이 섹시미를 뽐냈다. 한예슬은 2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오늘은 다들 뭐하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한예슬은 배가 살짝 드러나는 블라우스를 입어 섹시하면서도 고혹적인 분위기를 자랑했다. 또한 마음다운 미모 역시 시선을 끌었…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논의하기 위한 유엔 긴급특별총회가 28일(이하 현지시각) 소집된다.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의 전날 보도에 따르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는 이날 긴급회의를 열고 15개국 중 찬성 11표로 긴급특별총회 소집 결의안을 처리했다. 이에 따라 유엔은 다음날 긴급…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회담이 28일 오전(이하 현지시간) 벨라루스 고멜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날 러시아 언론이 보도했다. 리아노보스티 통신 등 러시아 언론은 소식통을 인용해 우크라이나 대표단이 이날 폴란드를 통해 벨라루스에 입국한다고 밝혔다. 소식통은 “우크라이나 대표단이 신변 …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대선승패와 관계없이 대구시장 선거에 나설 것임을 분명히 했다.홍 의원은 27일 소통채널 ‘청년의 꿈’에서 거취를 묻는 질문이 이어지자 “대선승패와 관계없이 내 거치를 정하겠다”면서 “하방(下放)하는 게 맞지 않겠는가”라며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 때 대구시장 후…
![[날씨] 포근하고 일교차 커…수도권 가시거리 200m ‘짙은 안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2/28/112070506.2.jpg)
월요일인 28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진다. 인천에는 새벽에 가시거리 200m의 짙은 안개가 예보돼있어 항공기 결항 가능성이 있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남해상에서 일본 동쪽 해상으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6~5도, 낮 …

크고 아름답다. ‘갤럭시탭S8 울트라’에 어울리는 수식어다.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PC는 14.6인치 대화면으로 돌아왔다. 이전 갤럭시탭 시리즈는 물론 아이패드 시리즈와 견줘 역대급 화면 크기를 통해 태블릿 제품 경쟁력을 가져가는 모습이다.태블릿PC는 스마트폰과 노트북 사이의 중간 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한 유엔 총회 긴급 특별 총회를 28일 소집하기로 결정했다. AFP,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15개국으로 구성된 안보리에서 이번 특별총회 소집은 찬성 11표로 통과됐다. 193개 회원국의 총회가 긴급하게 소집된 것은 195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