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31.4%, 이재명 30.3%…‘초박빙’ 이어가
차기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후보 지지도에서 박빙 구도를 이어가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5일 나왔다. 여론조사 기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TBS 의뢰로 지난 2일부터 이틀간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차기…
- 2021-07-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차기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후보 지지도에서 박빙 구도를 이어가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5일 나왔다. 여론조사 기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TBS 의뢰로 지난 2일부터 이틀간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차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내야수 김하성이 대타로 출격했으나 안타 없이 물러났다. 김하성은 5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네비아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MLB) 필라델피아 필리스전에서 1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 김하성은 5-1로 …

빅마마 박민혜가 ‘복면가왕’ 가왕 ‘소리꾼’으로서의 소감을 밝혔다. 박민혜는 지난 4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 156대 가왕 ‘소리꾼’으로 무대에 올랐다. 앞서 박민혜는 1라운드 듀엣 무대에서 서지원의 ‘내 눈물 모아’를 선곡해 감미로운 목소리를 선사했다. 이…

끔찍한 교통사고를 당해 식물인간이 된 아들의 생명 유지 장치 끄는 것을 거부한 엄마에게 기적이 일어났다.4일(현지시간) 영국 미러는 19번째 생일날 교통사고를 당해 3년 동안 생명 유지 장치에 의존한 남성이 기적적으로 깨어났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영국 리버풀 아이그버스에 거주하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자신의 임명을 반대하는 의견을 냈다고 말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에 대해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조 전 장관은 4일 페이스북을 통해 “총리로서 ‘대통령에 조국 임명 안 하면 좋겠다는 의견 드렸었다’라고 이 의원이 말씀하셨…

‘야구천재’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가 브레이크 없는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오타니는 5일(한국시간) 미국 애너하임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MLB) 볼티모어 오리올스전에 2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2-0으로 앞선 3회말 홈런포를 가동했다.1사 주자 없는 상황에…

오타니 쇼헤이가 또 하나의 메이저리그(MLB) 기록을 수립했다. 오타니는 5일(한국시간) MLB 사무국이 발표한 올스타전 아메리칸리그 투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아메리칸리그 지명타자 부문 팬투표 1위로 당당히 한 자리를 꿰찬 오타니는 선수단 투표를 통해 투수로도 올스타전…

지하주차장에서 건물 앞 도로까지 음주운전을 한 50대 여성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인천지법 형사12단독(강산아 판사)는 도로교통법위반(음주측정거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50·여)씨에게 벌금 1000만원을 선고했다고 5일 밝혔다. A씨는 지난 5월10일 오후 9시43분께 인천…

수도권을 대상으로 5인 이상 모임금지와 영업시간 제한 등 기존의 거리두기 조치가 1주일 연장된 데 대해 국민 10명 중 7명이 이같은 조치가 부족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5일 발표됐다. 리얼미터가 YTN ‘더뉴스’ 의뢰로 지난 2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50…

임성재(23·CJ대한통운)가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로켓 모기지 클래식(총상금 750만달러) 마지막 날 5타를 줄이며 시즌 4번째 톱10을 달성했다.임성재는 5일(한국시간)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의 디트로이트 골프클럽(파72·7370야드)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6개…

미국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인 델타 바이러스가 확산됨에 따라 마스크 착용을 다시금 의무화 해야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미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4일(현지시간)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NBC 방송에 출연해 “코로나1…

지난 3월 수에즈 운하에서 좌초 사고를 일으킨 후 이집트 당국에 의해 압류됐던 메가 컨테이너선 ‘에버기븐’호가 7일 풀려난다. 배상액 등 사고 해결 관련 당국과 선주 간 협상이 최종 타결한 데 따른 것이다. AFP 통신에 따르면 수에즈운하관리청(SCA)은 4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전여옥 전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풍산개 새끼들을 돌보는 문재인 대통령 사진을 두고 “철창 안이 편안해 보인다”고 발언해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도 비판이 이어졌다. 전 전 의원은 지난 3일 블로그에 “이렇게 철창에 앉아서 김정은이 보내준 ‘귀한 강아지’ 돌보…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전주 대비 1.6%포인트(p) 감소한 38%를 기록했다. 정당 지지율은 국민의힘이 37.7%로 1위를 유지했지만, 지난주보다 0.3%p 감소했다. 여론조사 전문업체 리얼미터가 YTN의뢰로 지난 6월28일~7월2일 전국 18세 이상 유권자 2518명을…

걸그룹 AOA 출신 권민아가 남자친구 A 씨의 양다리 의혹을 인정하고 공개 사과했다. A 씨와는 현재 결별한 상태라고 밝혔다.권민아는 4일 인스타그램에 A 씨의 양다리 의혹과 관련해 사과문을 게재했다. 권민아는 “A 씨가 먼저 저에게 호감을 보였고 저도 이 친구랑 대화가 너무 잘 통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 등에게 셰익스피어의 비극 ‘맥베스’를 보고 깨달음을 얻으라고 외쳤다. 조 전 장관은 4일 밤 페이스북에 “셰익스피어의 맥베스를 다시 읽는다”고 했다. 그는 “스코틀랜드의 맹장(猛將) 맥베스가 세 명의 마녀로부터 왕이 될 것이라는 예언을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검사티를 벗고 정치인으로의 변신을 적극적으로 꾀하고 있다. 윤 전 총장의 이런 모습은 자신과 가족을 둘러싼 논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 표출되고 있는데, 국민들은 지지율로 화답하는 양상이다. 윤 전 총장은 지난 주말간(3~4일) 국민의힘 입당 문제와 자신에게 제…

면접 합격자 결정 시간은 평균 16분인 것으로 조사됐다. 잡코리아는 최근 면접관으로 참여 경험이 있는 인사담당자 249명을 대상으로 ‘면접장 결정의 시간’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면접 1회당 소요되는 평균 면접시간에 대해 질문한 결과 ‘30분 정도 진행’…

월요일인 5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정체전선(장마전선)으로 인해 비가 계속되고 있다.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경기 내륙과 강원 내륙 및 산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장마전선은 점차 북상해 오전 6시~낮 12시 전남권 내륙과…

올해 제1호 대서양 허리케인 ‘엘사’로 최소 3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면서, 쿠바가 주민들에게 대피령을 내리는 등 대비에 나섰다. 4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쿠바 당국은 주민 18만명에게 대피령을 내렸다. 주민 대부분은 친인척 집으로 대피했으며, 일부는 정부가 제공한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