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우, 마스터스 1R 공동 8위…저스틴 로즈 단독 선두
김시우(26·CJ대한통운)가 ‘명인 열전’ 마스터스 첫날 공동 8위에 오르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김시우는 9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의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파72·7475야드)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버디 5개와 보기 4개를 묶어 1언더파 71타를 적어냈다. 김…
- 2021-04-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시우(26·CJ대한통운)가 ‘명인 열전’ 마스터스 첫날 공동 8위에 오르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김시우는 9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의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파72·7475야드)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버디 5개와 보기 4개를 묶어 1언더파 71타를 적어냈다. 김…
최근 온라인에서 기승을 부리는 가짜 코로나19 백신 증명서 판매 사기에 사이버보안 전문가들이 우려를 제기했다.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이 본격 이뤄지면서 아이슬란드, 이스라엘 등 접종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들에게 봉쇄 규제를 완화하는 나라가 늘고 있다. 사이버 정보 업체 …

제너럴모터스(GM)와 포드가 반도체 부족으로 공장 가동 중단 조치를 연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자동차 회사들의 조업 중단이 장기화될 전망이다. 8일(현지시간) CNBC와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GM은 미국 캔자스주와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위치한 공장 폐쇄를 다음달 10일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과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타이어 80년 역사를 함께 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타이어 할인 쿠폰 발급과 설문조사 및 후기 등 다채로운 혜택이 마련…

올해 2분기 전국 최다 분양 물량이 쏟아질 전망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전국 분양예정 물량은 13만4421가구로 예정돼 있다. 이는 집계를 시작한 2000년 이후 역대 2분기 중 가장 많은 분양 물량이다. 기존 역대급으로 분양된 시기는 2016년 2분기 11만240가구…

정세균 국무총리는 9일 “기존 거리두기 단계와 5인 이상 모임금지는 유지하되, 방역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앞으로 3주간 강도 높게 이행하겠다”고 밝혔다.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해 이같이 말했다.이어 “…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성화봉송 관계 차량이 지난달 4건의 접촉사고를 일으킨 사실이 뒤늦게 공개됐다. 8일 NHK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성화봉송 관계 차량이 지난 3월24~27일 후쿠시마(福島)현에서 4건의 교통사고를 일으켰다고 이날 밝혔다. 성화봉송이 시작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대북 제재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고난의 행군을 재개하겠다고 선언했다. 비핵화와 대북 제재 해제를 위한 북미 대화가 답보 상태인 가운데 체제를 유지하기 위해 김일성·김정일 때 활용했던 구호를 다시 꺼내드는 모양새다. 김 위원장은 지난 8일 열린 조선노동당 제6…

대학가에서 지상파 방송국 PD를 사칭하며 방송 출연을 미끼로 여대생들에게 만남을 요구하고 다닌 것으로 조사된 40대 남성과 관련, 경찰이 범죄 혐의점이 없다는 결론을 내릴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강북경찰서는 “해당 남성 A씨와 피해 여대생들을 상대로 조사를 진행했지만 아직까지 범죄 …
스페인 보건 당국이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60~69세 연령층으로 제한하겠다고 8일 발표했다. 전날 유럽의약품청(EMA)이 이 백신이 희귀 혈전 발생과 연관이 있다고 밝힌 후 각국은 접종 연령을 축소하고 있다. 스페인 보건부는 60~65세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8강 1차전서 완승을 거두며 4강 진출의 청신호를 밝혔다. 맨유는 9일(한국시간) 스페인 그라나다 에스타디오 무니시팔 누에보 로스 카르멘스에서 열린 그라나다와의 2020-21시즌 UEL 8강 1차전에서 2-0…

코로나19와 미국 오스틴 반도체 공장 가동중단 등의 위기에서도 1분기 호실적을 낸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에도 반도체 사업 호조로 견조한 수익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주요 증권사들은 삼성전자의 2분기 영업이익을 10조원대로 추정하고 있는데 반도체 사업실적 개선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거리두기 단계 조정 가능성이 나오는 가운데 단계가 격상될 경우 학교 학사운영에도 변동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9일 교육당국에 따르면, 방역당국이 이날 발표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안에 따라 일선 학교에서도 등교수업 방안이 조정될 …
미국이 이란과의 핵회담에 대한 기대치를 최대한으로 낮추는 모양새다. 로버트 말리 대(對)이란 특사는 주말회담이 열리지 않아 귀국할 것으로 전해졌다. 8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이날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6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진행된 ‘이란 핵합의’(JC…

보수야권의 차기 대권 주자들에게 이번 4·7 재·보궐선거 결과는 1년만에 민심이 180도 돌아섰다는 점에서 희망을 주고 있다. 이에 보수야권 대선주자들이 내년 대선까지 남은 11개월의 대장정을 위한 몸풀기에 나서고 있다. 9일 정치권에 따르면 보수야권 대선주자 지지도 1위를 달리는…

‘혈세 낭비’ 논란을 낳고 있는 강원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사업의 추진 여부가 9일 판가름난다. 이날 제299회 강원도의회 임시회에서 기획행정위원회는 2021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이하 공유재산 계획안)을 심의한다. 공유재산 계획안에는 강원도가 춘천 중도 레고랜드 테마…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당 최말단 책임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고난의 행군을 결심했다”며 내부 기강 잡기에 나섰다. 특히 내부에서 나타나는 반사회주의적인 현상을 차단하기 위해 주민 통제를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9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전날 세포비서대회 폐회사에…

4·7재보궐선거에서 서울 25개 지역구 모두 오세훈 서울시장에 내주는 등 참패를 한 민주당은 선거 기간 언론보도가 상대적으로 야당에 유리하고 정부·여당에는 불리했다며 언론에 대해 비판적 입장을 보이고 있다. 9일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김종민 민주당 의원은 전날(8일) MBC 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후 혈전 발생 신고 사례가 국내에서도 3건이 보고되면서 60세 미만 연령에 대한 AZ 백신 접종이 잠정 보류됐다. 국내뿐 아니라 유럽 등 다른 지역도 잇달아 일부 연령층에 대한 AZ 백신 접종을 보류하고 있다. AZ 백신은 최근 고령층에 대한 연구…

오세훈 신임 서울시장은 취임 이틀째인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종합 대책회의를 진행한 뒤 코로나19 전담병원인 서북병원을 방문한다. 서울 신규 확진자 수가 이틀 연속 200명대를 기록한 만큼 코로나19 대응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전날 오후 9시 기준 서울시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