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 공수부대, 우크라 제2도시 하르키우 진입…“병원 공격 중”
러시아 공수부대가 2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제2의 도시인 하르키우에 진입했다.AFP통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당국은 성명을 통해“러시아 공수부대가 하르키우에 진입해 병원을 공격하고 있다”면서 “침략자들과 우크라이나인들 사이에 전투가 계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간 우크라이나 시민을 ‘…
- 2022-03-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 공수부대가 2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제2의 도시인 하르키우에 진입했다.AFP통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당국은 성명을 통해“러시아 공수부대가 하르키우에 진입해 병원을 공격하고 있다”면서 “침략자들과 우크라이나인들 사이에 전투가 계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간 우크라이나 시민을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지원하는 유럽 등 36개국에 대해 자국 영공 진입을 금지 시킨 가운데 한국 등 아시아 주요국도 추후 제재 안에 포함 시킬지 관심이 쏠린다. 정부와 항공업계는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 우회경로를 모색힌다는 방침이다. 2일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러시아 운수청은 지난달 …

중국 정부가 러시아 편에 서고 중국의 누리꾼들이 우크라이나인들을 조롱하자 우크라인들이 우크라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 교민들을 공격하고 있다고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스(FT)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중국의 국영 방송인 CGTN은 이날 쉬샹후이라는 우크라 유학생이 길거리와 슈퍼마켓에서 위…

국민의힘은 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총괄특보단 소통방’이 폐쇄되면서 올라온 수정 공지글에 대해 “선거법 위반을 스스로 시인했다가 불법 행위를 서둘러 감추려다 보니 당황해서 우왕좌왕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김재현 선거대책본부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문…

무면허로 만취 운전을 하다가 외제차를 들이 받고 도주한 뒤, 다른 운전자가 운전한 것처럼 속여 보험금을 타낸 60대가 실형에 처해졌다. 인천지법 형사22단독 장기석 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상 도주치상, 위험운전치상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등 혐의로 기소된 A씨(62)에게…

윤석열 국민의힘,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의 ‘단일화’가 사실상 결렬 수순을 밟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정권교체’의 당위성을 앞세우며 ‘투표 단일화’를 꺼내 들고 있다. ‘투표 단일화’란 안 후보를 찍으면 정권교체 표심 이탈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당선을 도울 수 있다는…

정부가 2·4대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의왕군포안산’ 신도시의 대부분이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체 면적의 10% 이상이 그린벨트 환경성 평가 1~2등급을 받은 지역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 일부 지역은 큰기러기 등 겨울철 철새도래지가 포함돼 있는 것으로 확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일 학생들의 교실 등 학교 청소 부담을 없애고, 학교 청소를 점진적으로 외부 전문 인력에 맡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학교에서 교육적이라는 이름으로 학생에게 맡겨졌던 학교 청소의 부담을 단계적…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세계 스포츠계가 러시아를 향한 규탄과 함께 제재를 이어가는 가운데 국제농구연맹(FIBA)도 동참했다. FIBA는 2일(한국시간) 성명을 통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권고에 따라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러시아는 FIBA가 주관하는 모든 국제대회에 출…

올해 9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 채용시험 평균 경쟁률이 작년보다 하락한 29.2대 1로 집계됐다. 2일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지난달 10~12일 9급 국가직 공채 선발시험 원서를 접수한 결과, 5672명 선발에 총 16만5524명이 지원했다. 지난해 총 5662명 선발에 19만8110…

대선을 7일 앞두고 윤석열 국민의힘·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후보간 단일화가 사실상 무산 수순으로 접어든 가운데, 국민의힘은 ‘투표로 단일화’ 전략을 본격화한 모양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정권교체 여론은 50%를 상회하는 반면 윤 후보 지지율은 40% 중반대에서 더 올라가지 못하면서, …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일 근로자가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일(3월4일~5일)과 본투표일(3월9일)에 모두 근무하는 경우 고용주에게 투표에 필요한 시간을 청구할 수 있다고 밝혔다.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고용주는 근로자가 투표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을 청구하면 이를 보장해 줘야 한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2일 “여러분의 소중한 투표권이 코로나로 인해 자칫 방해받지 않도록 사전투표에 적극 참여해달라. 저 윤석열도 사전투표하겠다”며 사전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일일 코로나 확진자 수가 20만 명이 넘었다. 이 추세라면 확진자·…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에도 2월 미국시장에서 10만대 넘게 판매했다. 2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는 2월 미국에서 10만5088대를 판매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9만8852대)보다 6.30% 증가한 수준이다. 현대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4만8333대)…

정부가 코로나19 접종증명·음성확인제(방역패스)를 중단하면서 QR체크인 등 절차 없이 식당이나 카페가 이용 가능하자 “편리하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수가 처음으로 20만명을 넘어서는 등 감염 사태가 확산하자 방역 긴장이 풀어지는 것이 아니냐며 우려의…

서울 곳곳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벽보를 훼손한 혐의를 받는 7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전날(1일) 74세 남성 A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거했다.A씨는 지난달 25일과 28일 서울 성북구, 동대문구 일대에서 이 후보의 선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일(현지시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심각하게 오판했다며 장기적으로 높은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미 의사당에서 취임 이후 처음으로 가진 국정연설(연두교서)을 통해 “6일 전 푸틴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군의 격렬한 저항에 밀려 개전 6일째가 되도록 주요 도시를 점령하지 못하는 등 고전하고 있는데도 러시아 공군의 대규모 전력이 전장에 동원되지 않고 있다. 투입에 어려운 사정이 있는 건지, 아니면 대규모 공습을 준비 중인지 그 이유에 관심이 집중된다. 1일(현지시간…

경북 울진 앞바다에서 어선이 침몰해 선장 등 승선원 3명이 모두 숨졌다. 울진해양경찰서에 따르면 2일 오전 6시 27분경 경북 울진 매화면 오산리 오산항 동쪽 약 2㎞ 해상에서 7.93t급 정치망 어선 A 호가 뒤집혀 침몰했다. A 호는 이날 오전 4시 44분경 오산항을 출항해 조…

넥슨을 창업한 김정주 NXC 이사의 별세 소식에 게임업계와 벤처업계에서는 애도하는 메시지가 잇따르고 있다. 창업자를 잃은 넥슨에서는 주요 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최고경영자(CEO)들이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충격에 빠진 구성원들을 다독이는 모습이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는 김 이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