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범계 “윤석열, 좀 부드럽게 말씀하면 좋겠다는 바람”
박범계 법무부장관이 3일 윤석열 검찰총장의 작심 발언에 대해 “직접 만나서 얘기를 나누면 좋은데 이렇게 언론과 대화하니 안타까운 측면도 있다”고 언급했다. 박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과천청사 출근길 기자들과 만나 윤 총장이 전날부터 이틀째 이례적 언론 인터뷰를 통해 여권의 검찰 수사…
- 2021-03-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박범계 법무부장관이 3일 윤석열 검찰총장의 작심 발언에 대해 “직접 만나서 얘기를 나누면 좋은데 이렇게 언론과 대화하니 안타까운 측면도 있다”고 언급했다. 박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과천청사 출근길 기자들과 만나 윤 총장이 전날부터 이틀째 이례적 언론 인터뷰를 통해 여권의 검찰 수사…


미국 오하오주에서 6살 아동이 자신을 버리고 달아나는 엄마의 차에 매달렸다 도로에 떨어져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일(현지시간) 미국 ABC 뉴스 등에 따르면 오하이오주 미들타운 경찰서는 6살 아들 제임스 허친슨을 유기한 엄마 브리태니 고스니(29)를 살인 및 시신 유기, 증거 조…

웹툰작가 기안84(37·본명 김희민)가 최근 2주간의 웹툰에서 내집 마련이 어려워지자 결혼을 포기하는 ‘N포 세대(어려운 사회적 상황으로 취업이나 결혼 등 여러가지를 포기해야 하는 세대)’의 현실을 풍자했다. 기안84는 지난 2일 웹툰 ‘복학왕’ 333화에서 주인공 우기명에게 청첩…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3일 0시 기준으로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44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전날보다 무려 100명 증가한 규모로, 나흘만에 다시 400명대로 늘었다. 이 날 급증은 동두천시에서 지난 2일 외국인과 내국인 88명의 집단감…

여당이 검찰의 수사·기소권 완전 분리를 위해 검찰에 남아있는 6대 범죄(부패·경제·공직자·선거·방위사업·대형참사) 직접 수사권을 폐지하는 법안을 추진 중인 가운데 이에 대한 찬반 여론이 오차범위 내에서 팽팽하게 갈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3일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오마…

전세난으로 임차인들의 주거비 부담이 늘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서울 원룸, 투·스리룸 월세가 전반적으로 오름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비대면 수업 장기화로 대학생들의 수요가 급감한 대학가 원룸 월세는 하락 또는 보합을 기록했다. 부동산 플랫폼 다방은 지난 2020년 2월부터 2…

제왕절개 수술 중 신생아를 다치게한 의사와 신생아들에게 젖병만 물리고 방치한 간호조무사가 경찰에 적발됐다. 경기 김포경찰서는 최근 업무상과실치상 혐의로 김포 A산부인과 의사 B씨(40대)불구속 입건하고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3일 밝혔다. 경찰은 또 이 병원 원장 C씨(…

영화 ‘미나리’가 개봉 당일 37.4%의 높은 실시간 예매율을 기록 중이다. 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에 따르면 ‘미나리’는 이날 오전 8시 25분 기준 37.4%의 실시간 예매율을 기록 중이며 예매 관객수는 3만 6069명이다. 이는 전체 예매율 1위에 해당하…
일부 유럽 국가들이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의 접종연령 제한을 완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CNBC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프랑스의 경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65세 미만에만 접종하라는 권고안을 거둬들이고, 이 백신을 65~74세 연령대에도 접종해도 된다고 발표했다.…

인천에서 8살 딸을 숨지게 한 친모와 계부가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는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계부 A씨(20대)와 친모 B씨(20대)를 긴급체포했다고 3일 밝혔다. A씨 등은 전날 오후 8시57분께 인천시 중구 운남동 주거지에서 C양(8)을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날씨]4일 오후 전국 곳곳 또 비…포근해도 일교차 최대 20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3/03/105691343.2.jpg)
목요일인 4일은 서울 낮 최고기온이 영상 13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적으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진다. 오후부터 저녁 사이에는 전국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기상청은 이날(4일) 제주도 남쪽 먼바다를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흐려진다고 3일 예…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3일 윤석열 검찰총장이 공개적으로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신설에 반대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해 “입법권, 제도개혁에 관한 권한은 국회의 몫이다. 이해당사자들은 거기에 반대를 하거나 이견을 낼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

정세균 국무총리는 3일 65세 이상 고령층 접종이 유보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에 대해 “질병관리청은 예방접종 전문위원회를 통해 전문가 의견을 다시 모아달라”고 지시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

인천 한 주택에서 30대 남녀를 흉기로 찔러 다치게 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남동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A씨(39)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고 3일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3시46분께 인천시 남동구 간석동 B씨(39·여)의 주택에서 B씨와 함께 있던 C씨(39)를 흉기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임은정 대검찰청 연구관의 직무배제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검찰총장이 지휘권을 남용하고 있다고 3일 비판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명숙 전 국무총리 사건 수사 검사들에 대한 모해위증교사의 공소시효가 이 달 하순으로 임박한 시점에서 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27명이 탑승한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대형 트럭과 충돌해 최소 15명이 사망했다고 CNN등 현지 언론이 전했다. 사고는 현지시간으로 2일 오전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부 임페리얼 카운티 고속도로에서 일어났다. 무려 27명을 태운 SUV가 자갈을 실은 대형 트럭…
지난해 11월 세상을 떠난 축구전설 디에고 마라도나가 유럽생활 마지막 시즌에 타고 다니던 포르쉐 차량이 경매에 나와 이목이 집중된다. 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영국 경매업체 본햄스는 마라도나가 1992-1993 시즌 스페인 세비야에서 뛰던 시절 타고다니던 포르셰 911 카…
![[날씨]출근길 꽃샘추위 낮엔 풀린다…4일 오후 비소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3/03/105691151.2.jpg)
수요일인 3일 전국 대부분 지역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머무는 등 꽃샘추위가 찾아왔다. 이후 남풍이 불면서 밤부터는 기온이 차차 오르겠다. 기상청은 이날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와 동부, 강원내륙과 산지는 -10도 내외, 그 밖의 지역에서는 -5도 내외(남해안 제외)에 머물며 춥겠다”고…

미국 텍사스주가 마스크 의무 착용 규제를 풀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진행 중인 상황에서 섣불리 방역 조치를 완화한다는 우려가 나온다. 2일(현지시간) ABC뉴스에 따르면 공화당 소속 그레그 애벗 텍사스 주지사는 오는 10일 마스크 의무 착용 규제를 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