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상호·박영선 다시 맞붙는다…민주당 서울시장 선출 합동연설회
오는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낸 박영선·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21일 서울시장 선출 합동연설회에서 다시 한번 맞붙는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후 4시30분 서울 성동구 레이어57에서 서울시장 선출 경선 대회 합동연설회를 진행한다. 이날 토론회에서 우상호 후보는…
- 2021-02-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오는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낸 박영선·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21일 서울시장 선출 합동연설회에서 다시 한번 맞붙는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후 4시30분 서울 성동구 레이어57에서 서울시장 선출 경선 대회 합동연설회를 진행한다. 이날 토론회에서 우상호 후보는…

검찰 고검검사급(중간간부급) 인사 폭을 논의할 검찰 인사위원회가 이번주 열린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는 22일 오전 10시 법무부 정부과천청사에서 검찰 인사위원회를 연다. 최종발표는 검찰 인사위가 끝난 뒤 이르면 1~2일 뒤에 나올 것으로 보인다. 이번 중간간부 인사…

래퍼 이영지가 ‘놀면 뭐하니?’에서 끼를 발산하며 새로운 ‘예능 원석’의 탄생을 알렸다. 20일 오후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2021 동거동락’ 두 번째 이야기가 이어졌다. 카놀라유가 예능 원석들을 발굴하겠다는 새로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번 특집에는 이영지,…

문재인 정권의 최대 숙원이었던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21일 출범 한달을 맞았다. 법무부가 위치한 정부과천청사에 터를 잡은 공수처는 판사 출신 김진욱 처장의 진두지휘 아래 수사팀 구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3월 수사팀 구성 완료와 4월 1호 사건 수사 착수가 목표다. …

식당과 술집 영업이 오후 10시까지 1시간 연장된 첫 주말인 20일 오후 9시쯤, 취기 오른 젊은이들은 한껏 들뜬 모습이었다. “코로나19를 잊은 것 같다”는 우려 섞인 목소리가 나올 정도였다. 골목마다 북적북적대는 장면이 연출됐다. 20대 남녀 5명이 술집 앞에서 담배를 피우다가 …

오는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선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와 조정훈 시대전환 후보가 오는 22일 정책대담회에서 각각 자신의 공약인 ‘주 4.5일제’와 ‘주 4일제’에 대해 논의한다. 박 예비후보 측은 21일 “오는 22일 오후 7시 서울 여의도에서 조 후보와 정책대담을 한다”…

지난 7일 검사장급 이상 검찰 고위간부 인사에 반발해 사의를 표명하고 휴가를 떠난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의 출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따라 문재인 대통령의 만류에도 사의를 굽히지 않았던 신 수석이 어떤 결단을 내릴지 주목된다. 21일 청와대에 따르면, 지난 18일부터 …

송중기가 ‘빈센조’에서 제대로 망가졌다. 그의 변신은 대중에게 통할 수 있을까. 20일 오후 방송된 tvN 새 주말드라마 ‘빈센조’(극본 박재범, 연출 김희원) 1회에서 이탈리아 마피아 까사노 패밀리의 고문 변호사인 빈센조(송중기 분)는 보스의 사망 후 후계자에 의해 죽음의 위기에 …
![[날씨]21일 한낮 포근…서울 16도·광주 21도·대구 22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2/21/105534119.2.jpg)
일요일인 21일 낮 기온이 23도까지 오르며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이날(21일) 수도권과 강원도에 구름이 많지만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낮 기온은 전날(10.7~20.7도)보다 2~4도 더 올라 수도권과 강원도, 충청 북부에서는 기온이 15도 내외를 기록하겠…

교육부가 올해 초등학교 6학년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2025년부터 ‘고교학점제’를 전면 도입하겠다고 밝혔지만 선결 과제인 고교서열 해소에 빨간불이 켜진 데다 양대 교원단체도 “졸속 추진”이라며 반발하고 있어 계획이 시작부터 삐걱이고 있다. 21일 교육계에 따르면 유은혜 부총리 겸 교…

삼성전자가 전 세계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이 각축을 벌이는 ‘사물인터넷(IoT)’ 분야에서 사업전략 및 비전을 평가한 결과 글로벌 상장사 중에서 8위를 차지했다.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며 아시아 기업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순위에 해당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IoT 기술 …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옹호론자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사상 최고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가격이 비싸다고 인정했다. 머스크는 비트코인을 ‘덜 멍청한 형태의 현금’이라고 한 지 하루 만인 20일(현지시간) “그건 그렇지만 비트코인과 이더의 가격은 높…

교육부가 고교학점제 도입에 맞춰 성취평가제 확대 방침을 밝히면서 향후 대입에서 내신 변별력 저하 문제가 떠오를 전망이다. 내신의 영향력이 줄면서 수시에서는 교과정성평가가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21일 교육계에 따르면,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으로 성취평가제가 확대되면서 내신 변별력 저하…

코로나19로 전세계가 초저금리 정책을 구사하자 인플레이션(물가상승) 우려가 고조되고 있다. 인플레이션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인플레이션 헤지(회피) 방법이다. 가장 고전적인 인플레이션 헤지법은 금에 투자하는 것이다. 금은 인플레이션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이다. 비트코인도 인플레…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 송중기가 한국으로 온 뒤 금가프라자를 두고 바벨건설과 대립을 예고했다. 20일 오후 방송된 tvN 새 주말드라마 ‘빈센조’(극본 박재범, 연출 김희원) 1회에서 이탈리아 마피아 까사노 패밀리의 고문변호사인 빈센조(송중기 분)는 보스의 사망 후 후계자에 의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