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에 여가생활 절반 ‘뚝’…국민 5명 중 2명은 비만
지난해 문화예술 및 스포츠 관람 횟수가 코로나19 확산 전보다 절반 가까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인당 국내 여행일수도 2019년보다 절반으로 줄었다. 반면 재택근무가 증가하고 외부활동이 늘면서 2020년 비만율은 38.3%로 크게 늘었다. 국민 5명 중 2명은 비만인 셈이다. …
- 2022-03-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 문화예술 및 스포츠 관람 횟수가 코로나19 확산 전보다 절반 가까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인당 국내 여행일수도 2019년보다 절반으로 줄었다. 반면 재택근무가 증가하고 외부활동이 늘면서 2020년 비만율은 38.3%로 크게 늘었다. 국민 5명 중 2명은 비만인 셈이다. …

지난해 산업 현장에서 발생한 사망 사고의 절반 이상은 ‘추락·끼임’ 사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산업재해 사고 사망자는 역대 최저를 기록했지만, 기본적인 안전수칙 준수로 예방이 가능한 ‘재래형 사고’가 여전히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중대재해처벌법 적용을 받지 않는 50인 미만 사업…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군의 투항을 권유하는 영상을 15일(현지시간) 아침 공개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먼저 러시아 병사들에게 “당신들은 우크라이나에서 아무것도 가져갈 수 없다”며 “당신들은 목숨을 빼앗을 수 있지만, 목숨을 빼앗길 수 있다”라고 경고했다. …

북한의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실험이 임박했다는 한미 군 당국의 공개 경고가 나온 가운데 평양 순안공항에 장거리 미사일 실험을 위한 콘크리트 시설물이 포착됐다. 미국의소리(VOA) 방송은 미국 상업용 위성사진 서비스 ‘플래닛 랩스(Planet Labs)’가 12일 촬영한…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5일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은 윤호중 원내대표에 대한 당내 불만이 터져나오는 것과 관련해 “만족스럽지 않더라도 체제를 정비했으니 우리에게 부족한 점이 무엇이었는지 점검하고 대안을 준비하자”고 했다. 총괄선거대책본부장으로 대선을 이끌어 온 우 의원은 이날 자…

음식을 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효자손과 주먹 등으로 어머니를 마구 폭행해 숨지게한 30대 아들이 첫 재판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존속살해 혐의로 구속기소된 A씨(39) 측 변호인은 15일 오전 인천지법 제15형사부(재판장 이규훈)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살해의 고의가 없었다”면…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도 불구하고 올해 6~7회에 걸쳐 연 1.50%~1.75% 내외로 기준금리를 인상하는 통화정책 정상화를 당초 예상대로 추진할 거란 전망이 나왔다. 한국은행은 15일 ‘지정학적 위험 고조와 주요국의 통화정책 영향 점검’ 보고서를…

청와대는 15일 임기 말 공공기관 인사를 놓고 이른바 ‘알박기’ 논란이 제기되는 데 대해 “분명한 것은 5월9일까지는 문재인 정부 임기이고 임기 내 주어진 인사권을 행사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문을 받고 이같이 …

14일(현지시간)부터 러시아에서 인스타그램이 차단된 가운데, 러시아 인플루언서들이 수익이 끊겼다며 오열하는 영상이 온라인에서 확산했다. 영국 가디언은 이날 러시아 인플루언서들이 자국에서 인스타그램 사용이 금지됐다는 이유로 눈물을 흘렸다고 보도했다. 300만 명에 육박하는 팔로워를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3주 가까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우크라이나를 탈출한 피난민이 300만명에 임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현지시간) 유엔난민기구(UNHCR)에 280만 명이 넘는 우크라이나인들이 인근 국가로 탈출했다. 또 유엔인권사무소(OHCHR)에 따르면 러시아의 …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에서 줄타기를 하는 중국이 최악의 경제적, 외교적 피해를 회피하고 전쟁이 야기하는 지정학적 세력 변화 과정에서 이익을 보기 위한 전략을 수립했다고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화상으로 미 의회 연설을 할 예정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 가디언 등 외신이 14일 보도했다. 특히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번 미 의회 연설에서 미그-29 전투기를 제공할 것을 다시 한번 호소할 것으로 전해졌다. 낸시 …

대우건설은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 단지내 상가를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상가는 지상 2층 18개 점포 규모로 들어선다. 703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면서 인근 총 4개 단지 3400세대의 주거수요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부곡초, 김천 중․…

“잘 돌본 동네 고양이, 동네 반장 노릇 톡톡히 하네.” 구청과 동물보호 단체 그리고 동네 주민들의 사랑을 받던 길고양이들이 길가에 버려진 생명을 사람들에게 알리는 기특한 일을 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지난 13일 대구고양이보호연대 공식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최근 이 지역 길고양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은 15일 당선인 측이 문재인 대통령에 임기말 공기업, 공공기관에 알박기 인사를 하지 말아달라 요구했다는 보도에 대해선 “현재 문재인 정부 하에서는 꼭 필요한 인사일 경우에는 함께 협의를 진행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업무 인수인계를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요청했다”고…

가수 강진이 선배 방송인 허참의 투병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다고 털어놨다. 15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 게스트로 나온 강진은 이날 허참의 ‘아내는 지금’을 열창하며 무대를 꾸몄다. 무대를 마친 강진은 지난 2월 1일 간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난 허참에 대한 질문에 “…

미국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 ‘오징어 게임’으로 남우주연상을 받은 배우 이정재가 행사 현장 사진을 공개하며 화기애애했던 분위기를 전했다. 이정재는 14일 시상식이 끝난 뒤 인스타그램에 행사가 열린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페어몬트센츄리플라자호텔 내 행사장에서 ‘오징어 게임’ 동료…

통상 아파트값을 결정하는 주요 요소로 역세권에 위치했는지를 따지는 경우가 많다. 주택업체들이 아파트를 분양할 때마다 홍보문구에 역세권을 강조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하지만 전철이나 지하철역뿐만 아니라 버스정류장 위치도 집값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버스정류장에서 10…

탄도미사일의 비행궤적과 낙하지점을 정밀 추적하는 미국 공군의 코브라볼(RC-135S) 정찰기가 15일 한반도 상공으로 출격했다. 전날(14일) 대북 전자신호 및 통신감청 임무를 하는 리벳조인트(RC-135W) 정찰기에 이어 코브라볼까지 날아들자 북한의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경남 하동 청학동 서당에서 학생들을 상습적으로 학대하는 등 아동복지법 위반으로 재판에 넘겨진 40대 훈장 A씨에게 법원이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창원지방법원 진주지원 형사3단독(이재현 판사)은 15일 오전 A씨의 아동복지법(아동학대) 위반 혐의로 열린 1심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