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Z 백신 해외서 혈전 논란…당국 “유럽의약품청 조사 예의주시”
방역당국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후 일부 혈전 이상반응과 관련해 해외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혈전은 혈액이 응고된 덩어리로 혈관에 붙어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증상이다. 최근 오스트리아에서는 접종 후 이같은 혈전이 발생하는 이상 사례가 나와 접종 중단을 선택한 국가가 발생함…
- 2021-03-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방역당국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후 일부 혈전 이상반응과 관련해 해외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혈전은 혈액이 응고된 덩어리로 혈관에 붙어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증상이다. 최근 오스트리아에서는 접종 후 이같은 혈전이 발생하는 이상 사례가 나와 접종 중단을 선택한 국가가 발생함…

임성재(23·CJ대한통운)가 미국프로골프(PGA)투어에서 최초로 디펜딩 챔피언 자격으로 대회에 나선다. 임성재는 오는 18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팜 비치 가든스의 PGA 내셔널 챔피언 코스(파70·7125야드)에서 열리는 혼다 클래식(총상금 700만달러)에 출전한다. 임성…
![서울도심 봄꽃 향기 퍼진다[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3/16/105904057.3.jpg)
서울시청 잔디광장 앞에 아름다운 꽃밭이 만들어졌습니다. 서울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봄꽃거리’를 조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시는 “봄꽃거리는 사계절 꽃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블루’를 겪는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선사하기위해 준비했다”고 밝혔습니다. …

심상정 정의당 의원은 16일 문재인 대통령의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사태 관련 발언에 대해 “대통령의 짤막한 부동산 정책 반성문을 보며 당혹스러웠던 사람은 저만이 아닐 것”이라고 비판했다. 심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어제 문재인 대통령께서 부동산 적폐청산…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은 16일 “야당이 청와대의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 결과에 대해 또 신뢰하지 못하겠다, 미진하다고 의혹을 제기한다면 국회가 그 결과를 가져와 검증하는 과정을 거쳐도 된다”고 밝혔다. 김 대행은 이날 오후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국민의힘의 청와대 직원 전…

핀테크(FinTech·금융+기술) 스타트업 플피(FLFI)는 기술보증기금의 기술평가에서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융 분야에 특화된 인공지능 기술 관련 특허와 탈중앙화 금융(DeFi·디파이) 상품에 대한 기술역량이 높은 평가를 받은 덕 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신세계그룹 이마트 야구단의 간판이 지난 5일 ‘SSG 랜더스(Landers)’로 최종 결정됐다. 신세계는 프로스포츠 구단이 일반적으로 사장, 호랑이, 독수리, 곰, 공룡 등 동물을 구단 명칭으로 사용하는 것과 다른 길을 택했다. 자이언츠, 트윈스 같이 해외에서도 즐겨 쓰는 이름도 피했…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과 기시 노부오 방위상이 16일 도쿄에서 열린 외교회담에서 양국 동맹 강화를 통해 중국을 견제해야 한다는 입장을 재차 확인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기시 방위상은 오스틴 국방장관과의 회담에서 그가 취임 후 첫 방문국으로 일본을 택한 것은 “미일 동맹을 대내외…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가 16일 “작년 총선 한 달 전에 코로나19로 야권 분위기가 얼마나 좋았느냐”고 말했다가 급히 정정했다. 안 후보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3자 대결’ 발언을 비판하며 이같이 말했다. 안 후보의…

최근 경남권에선 초기 지표환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증상을 감기·몸살로 착각해 ‘몸을 풀기 위해’ 목욕탕을 수시로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과정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대규모 집단감염으로 이어졌다. 이상원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분석단장은 16…

16일 김여정 북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이 “임기 말기에 들어선 남조선당국의 앞길이 무척 고통스럽고 편안치 못하게 될 것”이라고 대남 비난 담화를 낸 것과 관련해 청와대는 신중한 기류를 보이고 있다. 앞서 김정은 북한 조선노동당 총비서는 지난 1월 주재한 제8차 노동당 대회에…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16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의 ‘상왕(上王)’이라고 언급한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 “본인을 조종하는 여자 상황제가 있단 말은 들었나”라고 지적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안 후…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16일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선거 후 합당’ 추진 발표와 관련해 먼저 안 후보가 국민의힘에 입당하라고 제안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도 “이해가 안 간다”는 입장을 밝혔다. 오 후보는 이날 ‘안 후보의 합당추진 선언에 대한 입장문’을 통…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안철수 국민의 당 서울시장 후보가 ’야권 단일화 후 합당 추진’ 입장을 밝힌 데 대해 “무슨 말을 하는 건지 잘 이해가 안된다”고 응답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부산 국제시장 상가를 순방한 후 기자들과 만나 “원래 그런 생각이 있었으면, 내가 처…

가수 노사연이 화면보다 실물이 더 낫다고 인정했다. 노사연은 16일 전파를 탄 KBS 2라디오 ‘김혜영과 함께’에서 “화면보다 실물이 더 예쁘다”는 한 청취자의 말에 기뻐했다. 이에 DJ 김혜영은 “이런 얘기 진짜 많이 듣죠?”라고 물었고, 노사연은 즉각 “네”라고 인정해 웃음…

“오늘 하루 안경을 몇번이나 닦았는지 몰라요. 이 정도면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해야 되지 않나요?” 16일 오후 2시 광주 남구 봉선동에 사는 김모씨(50)가 불쾌한 표정으로 휴대폰 문자 메시지함을 들여다 보며 말했다. 그는 “아무리 봐도 코로나19 알림 문자만 왔다. 왜 미세먼…

지난해 국민연금 수령액 중 최고액은 한 달에 약 227만원으로 나타났다. 20년 이상 수급자들은 월 평균 93만원, 10년 이상 수급자들은 월 평균 54만1000원의 국민연금을 받았다. 국민연금공단은 16일 2020 국민연금 지급 통계 현황을 공개했다.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한 해…

추신수(39·SSG)의 한국 무대 첫 상대는 삼성이 아닌 NC다. 16일과 17일 삼성과의 연습경기에 추신수는 출전하지 않는다. 김원형 SSG 감독은 16일 삼성과의 연습경기를 앞두고 추신수의 출전과 관련해 입을 열었다. 김 감독은 추신수의 몸 상태가 70~80%까지 올라왔다면…

지난해 개인투자자의 주식투자 열풍인 ‘동학개미운동’이 벌어지면서 삼성전자 주주가 300만명으로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발표한 12월 결산 상장법인 2352개 소유자 현황에 따르면 삼성전자 주주 수는 295만8682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국내 상장사 중 소유…

대규모 경기부양책을 통과시킨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본격적으로 증세에 시동을 걸기 시작했다. 후보 시절의 공약처럼 고소득자와 대기업에 대한 세율을 인상해 재정적자를 메우고 소득 재분배를 꾀한다는 게 핵심 내용이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15일 브리핑에서 증세 여부를 묻는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