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文대통령 “오미크론 우세종 기정사실…국민께 상황 소상히 알려라”
이집트를 공식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우리나라도 이제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이 되는 게 기정사실화됐다”며 “정부는 그동안 준비해 온 오미크론 대응체제로 신속히 전환하고 총리 중심으로 범부처가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국민들께도 오미크론 상황과…
- 2022-01-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집트를 공식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우리나라도 이제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이 되는 게 기정사실화됐다”며 “정부는 그동안 준비해 온 오미크론 대응체제로 신속히 전환하고 총리 중심으로 범부처가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국민들께도 오미크론 상황과…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딸 조민씨의 입학취소 예비행정처분에 대한 청문회가 20일 부산대에서 진행된 가운데 부산대 정문에서는 조씨의 입학취소 찬반 집회가 동시에 열렸다. 부산대는 20일 조씨에 대한 청문회를 열고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취소 예비행정처분 후속 절차를 진행한다. 청문회…

지난해 중소기업 수출이 1171억 달러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합성수지, 의약품, 반도체 등이 대폭 성장하며 수출 신기록을 견인했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20일 지난해 중소기업 수출실적을 발표했다. 중기부에 따르면 지난해 중소기업 수출은 1171억 달러로 전년 대비 1…

북한이 핵실험 및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 발사 모라토리엄(유예)을 철회할 수 있다고 시사한 20일 외교부는 대화와 외교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최영삼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우리 정부는 최근 한반도 정세를 엄중하게 인식하고 북한의 일련의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

“고담시 주민들은 조커 차량을 경계하라.” 최근 미국 미주리주 일대 주민들은 이 같은 경고 메시지를 받고 어리둥절했다고 한다. 고담시는 영화 ‘배트맨 시리즈’에 나오는 가상의 도시인데, 해당 메시지를 보낸 건 미주리주 경찰이었기 때문이다. 경보에서 묘사한 세단 역시 1989년 영화…

광주의 한 신축 아파트 붕괴 현장 인근 상가 주민들에게 한 곳당 100만원씩의 피해 보상금이 우선 지급될 예정이다. 20일 광주 서구청에 따르면 광주 화정아이파크 시공사인 HDC현대산업개발이 붕괴 현장 인근 상가 주민들의 생계 보상차원에서 가구당 100만 원씩의 보상비를 이날 중 우…

김부겸 국무총리는 설 명절을 약 열흘 앞둔 20일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을 방문해 과일과 떡, 축산물 등 성수품 수급 상황과 장바구니 물가를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강필영 종로구청장 권한대행으로부터 광장시장 방역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장 곳곳을 살피며 소상공인들과 방문객들…

‘IPO(기업공개) 초대어’ LG에너지솔루션(LG엔솔)이 114조원의 청약 증거금을 모으며 역대급 흥행을 기록하면서 한동안 사그라들었던 빚투(빚내서 투자) 열기도 되살아났다. 5대 은행에서만 청약 이틀(18~19일)간 마이너스통장 잔액이 7조원 이상 폭증했고, 일일 신규 개설된 마이너…

10년에 걸쳐 어린 남매를 학대하고 아내에게 폭언과 폭행을 일삼은 40대가 실형에 처해졌다. 인천지법 형사2단독 이연진 판사는 아동복지법상 상습아동학대, 상해,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보호처분 등의 불이행 등 혐의로 기소된 A씨(40)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다고 20…

광주 서구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신축공사 붕괴사고와 관련, 추가 붕괴 우려로 불편을 겪고있는 주민들에게 보상금이 지급된다. 20일 광주 서구 등에 따르면 지난 11일 아파트 외벽 붕괴 사고 후 인근 금호하이빌 주민 109세대 총 136명이 긴급 명령에 따라 거주지에서 대피했다. 당일…

지난해 크리스마스 당일 17시간 동안 여중생을 집단폭행한 10대들과 성인 9명이 사건 발생 하루 만에 체포됐다. 경남경찰청은 지난 7일 공동상해·공동강요 등 혐의로 20대 남성 5명과 10대 여성 4명 등 총 9명을 검찰에 송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가운데 범행 가담 정도가 큰 …

현대자동차 미국 공장이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가동을 중단한 것으로 확인됐다. 20일 WSFA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앨라배마주에 있는 현대차 공장은 지난 18~19일 생산을 중단했다. 지난 2005년 준공된 현대차 앨라배마 공장은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 투싼, 싼타페…

이집트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우리나라도 이제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이 되는 게 기정사실화되었다”며 총력 대응을 지시했다. 청와대 박경미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정부는 그동안 준비해 온 오미크론 대응체제로 신속히 전환하고, 총리 중심으로 범부처가…

코로나19 확산 여파가 고용시장에 본격적인 영향을 미친 지난 2020년 한 해 동안 공공 부문에서 만들어 낸 일자리가 16만개를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고용 한파를 우려한 정부가 나랏돈을 풀어 일자리 창출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 과정에서 공무원이 역대 최대로 늘었고, 새로 생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대통령 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보궐선거의 공천 문제는 경선을 우선시하는 방향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20일 대구 북구 청년공간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대선 후보와 홍준표 의원 간 회동에 대해 “정치 지도자 간 대화에는 어떤 대화도 오갈 수 있다”고 …

국제빙상경기연맹(ISU)이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한국 쇼트트랙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ISU는 20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베이징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쇼트트랙 대표팀을 소개했다. 한국이 쇼트트랙 강국이라는 점을 강조한 ISU는 “다른 어떤 나라도 한국보다 …
일본 도쿄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처음으로 7000명을 넘어서는 등 확산세가 계속되자 감염 상황과 의료 서비스 제공 체제의 경계 수준을 각각 1단계씩 격상했다고 NHK가 2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도쿄도 내 코로나19 감염 상황 등을 분석…

방역당국이 현재 ‘선 화장, 후 장례’ 원칙으로 실시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의 장례절차를 개정 중에 있다고 20일 밝혔다. 고재영 중앙방역대책본부 위기소통팀장(질병관리청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19 장례 절차와 관련해 “유족의 애도와 추모의 기…

방역 당국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지역사회로 전파된 시기에 따라 지역별 편차가 나타고 있으며 11차까지 감염된 것으로 확인된다고 밝혔다. 박영준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역학조사팀장은 20일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지역별 오미크론 확진자 비율이 10%대에서 최대 80%까지 큰 편차…

이집트를 공식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우리나라도 이제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이 되는 게 기정사실화되었다”며 “정부는 그동안 준비해 온 오미크론 대응체제로 신속히 전환하고 총리 중심으로 범부처가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국민들께도 오미크론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