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된 나를 찾아… [퇴근길 한 컷]](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5/26/107125718.1.jpg)
참된 나를 찾아… [퇴근길 한 컷]
‘신축년 하안거 결제 법요식’을 마친 스님들이 26일 강원 평창군 월정사에서 포행(산책)을 하고 있다. 하안거(夏安居)는 승려들이 음력 4월 보름부터 7월 보름까지 3개월간 한 곳에 머무르며 일제 외출을 금하고 수행에 전념하는 것을 이른다. 올해 하안거는 26일부터 전국 100여개 …
- 2021-05-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참된 나를 찾아… [퇴근길 한 컷]](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5/26/107125718.1.jpg)
‘신축년 하안거 결제 법요식’을 마친 스님들이 26일 강원 평창군 월정사에서 포행(산책)을 하고 있다. 하안거(夏安居)는 승려들이 음력 4월 보름부터 7월 보름까지 3개월간 한 곳에 머무르며 일제 외출을 금하고 수행에 전념하는 것을 이른다. 올해 하안거는 26일부터 전국 100여개 …

‘조국 흑서’의 공동 저자로, 문재인 정부의 검찰 개혁을 비판해온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가 “검찰의 잘못된 관행을 타파하고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는 게 검찰 개혁의 요체”라며 “그런데 문재인표 검찰 개혁은 반대로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서 교수는 26일 김오수 검찰총장…

경찰이 한강에서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A(22)씨의 아버지가 26일 입장문을 통해 경찰 수사가 미흡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수사 일부 과정을 공개하며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이날 “관련자들의 진술을 청취하고 폐쇄회로(CC)…

그동안 연재해온 ‘업(業)의 개념’편을 잠시 접고 미술품 기증을 계기로 본 ‘이건희 정신’을 탐험해보자. 고인은 그 엄청난 이른바 ‘이건희 컬렉션’을 어떻게 수집했을까. 생전의 그를 접해본 문화계 사람들은 “우리 문화재는 우리가 가져야 한다는 사명감이 내면 깊숙이 깔려 있었다”고 말…

대우건설은 영월에코윈드 풍력발전단지 조성 시공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상동읍 구래리 산1-35일원 약 5.5만㎡ 부지에 들어서는 영월에코윈드 풍력발전단지는 설비용량 46.2MW(메가와트) 규모로, 연간 발전량만 73GWh에 달한다. 사업은 오는 2023년까지 진행되며 수주금액…
미국 연방하원에서 중국에 맞선 미국의 경제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국의 인권탄압에 대응하기 위한 법안이 발의됐다. 상원이 지난달 중국을 겨냥한 ‘전략적 경쟁법’을 초당적으로 발의해 통과시킨 데 이어 나온 것이다. 중국을 견제하려는 미 의회의 움직임이 본격화하는 분위기다. 민주당 소…

김영환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이 배우 김부선 씨를 만나 위로와 격려를 하겠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2018년 경기지사 후보로 출마해 당시 경쟁자였던 이재명 후보가 ‘여배우 스캔들에 거짓말 하고 있다’며 김부선 씨와의 과거 교제 의혹을 재점화 시킨 바 있다. 김 전 …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 혹은 한중정상회담 실시 여부와 관련, “계속 협의해나가면서 정상간 만남은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여야 5당 대표 회동 비공개 자리에서 시진핑 주석과 만날 계획이 있느냐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

프로농구 허웅(28·DB)·훈(26·KT) 형제가 유니폼 경매를 통해 1000만원이 넘는 유소년 농구 활성화 기금을 마련했다. 남자 프로농구를 주관하는 KBL이 지난 17일부터 26일 오후 2시까지 진행한 2020~2021 올스타 선수 유니폼 경매에서 허훈의 흰색 원정 유니폼이 55…

경찰 수사를 무마해 준 대가로 수천만원 상당의 주식을 받은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현직 총경이 항소심의 벌금형 판결에 불복해 상고했다. 해당 경찰 간부는 클럽 버닝썬 사건에서 ‘경찰총장’으로 불린 인물이다. 26일 법원에 따르면 윤모 총경 측 변호인은 이날 항소심을 심리한 서울고…

호반그룹은 지난 25일 서초구 우면동 소재 호반파크 2관에서 ‘대한전선’ 인수를 공식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새로운 미래를 알리는 ‘뉴 대한 인 호반(New TAIHAN in HOBAN)’ 행사를 개최했다. 그룹 안에서 완전히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한다. …

인천 한 요양원에서 80대 노인이 학대와 폭행을 당했다는 고소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6일 인천 논현경찰서에 따르면 인천 한 요양원에서 퇴원한 A(82·여)씨의 가족들은 지난 3월 요양원 원장 B씨가 학대와 폭행을 했다고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A씨의 가족들은 …

이른바 ‘승리 단톡방’에서 ‘경찰총장’으로 불리며 서울 강남 소재 클럽 버닝썬과의 유착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져 2심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은 윤규근 총경이 대법원 판단을 받게 됐다. 윤 총경 측 변호인은 26일 서울고법 형사13부(부장판사 최수환 최성보 정현미)에 상고장을 제출했다. …

전 세계 토익(TOEIC) 시행 국가 중 우리나라의 평균 성적이 12위로 집계됐다. YBM 한국 TOEIC위원회는 2020년 전 세계 TOEIC 시행 국가 중 우리나라의 평균 성적은 683점으로(990점 만점) 성적 분석 대상 32개국 중 12위, 아시아 국가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26일 오후 2시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뿌리·조선산업 주52시간제 도입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고용노동부 근로감독관이 직접 뿌리·조선업종에 맞는 교대제 개편방안, 유연근로제 활용방안 등을 실제 사례를 들어가며 상세히 안내했다. …

미국 뉴욕의 한 일간지가 이번 뉴욕시장 선거의 대만계 유력 후보 앤드루 양(46)을 소재로 만평을 냈다가 인종차별 논란에 휩싸였다. 뉴욕에서 25년을 살아온 미국 시민인 그를 아시안 관광객처럼 묘사한 게 문제가 됐다. 뉴욕데일리뉴스는 24일 만평에서 맨해튼 관광명소인 타임스스퀘어…

가상현실(VR) 전문 기업 올림플래닛은 로레알코리아에 메타버스(가상세계) 시대에 걸맞은 버추얼 채용관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IT 플랫폼을 넘어 건설, 부동산, 전시 등 다양한 산업에서 메타버스 확산이 본격화하고 있다. 채용 시장도 예외가…

대웅제약이 인도네시아 장관단을 초청해 협력관계를 다지고 현지 사업에서 정부 지원을 약속 받았다. 대웅제약은 25일 루훗 빈사르 판자이탄 인도네시아 해양·투자조정부장관과 부디 구나디 사디킨 보건부장관이 대웅제약 용인 연구·개발(R&D)센터를 방문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승호 대웅제약 …

정하영 김포시장과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신명순 시의장 등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시·도지사 의견수렴을 앞두고 26일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만났다. 정하영 시장은 이날 이재명 도지사에게 “경기도가 건의한 GTX-D 원안과 서울5호선(김포한강선) 김포 연장안이 반드시 반영될 …

미국의 2세 아이가 높은 지능 지수(IQ)를 인정받아 최연소 멘사 회원이 돼 화제다. 25일(현지시간) 미 폭스11 뉴스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사는 여자아이 카셰 퀘스트(2)가 최근 시험을 치른 결과, IQ가 146 수준으로 확인됐다. 미국의 평균 IQ가 100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