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란은 언제나 핵관련 회담 할 준비 돼있어 ” - 외무장관
이란은 언제나 핵프로그램에 관한 회담을 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그럴 것이라고 이란의 세이예드 아바스 아락치 외무장관이 12일(현지시간) 테헤란에서 말했다. “그러나 협상이 다시 시작될 경우에는 그것이 미국이나 다른 나라들에 의해서 전쟁으로 끌려 들어가지 않을 것이…
- 2025-07-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란은 언제나 핵프로그램에 관한 회담을 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그럴 것이라고 이란의 세이예드 아바스 아락치 외무장관이 12일(현지시간) 테헤란에서 말했다. “그러나 협상이 다시 시작될 경우에는 그것이 미국이나 다른 나라들에 의해서 전쟁으로 끌려 들어가지 않을 것이…

이스라엘과 가자지구 휴전 협상을 진행 중인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는 9일(현지 시간) 인질 10명을 석방하기로 했다고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이 보도했다.하마스는 카타르 도하에서 4일째 진행 중인 가자지구 휴전 협상에서 ‘융통성’을 보였으며, 협상의 일환으로 인질 10명을 석방하…

예멘의 친이란 반군 ‘후티’가 6일 홍해 호데이다항 인근에서 그리스 벌크선 ‘매직시스’호를 미사일과 자폭 무인정 등으로 공격하는 영상을 8일 공개했다. 이 배가 최근 이스라엘을 드나든 선박과 같은 회사라는 이유에서다. 이스라엘 또한 보복 공습에 나서 홍해 일대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하루 만에 다시 만나 가자지구 휴전 협상과 전후 계획을 논의했다.8일(현지 시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과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오후 워싱턴DC 백악관에서 한 시간가량 비공개 회담했다.자리에는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7일 워싱턴 백악관에서 가자전쟁 휴전과 주민 이주 등 중동 주요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비공개 만찬 회동을 가졌다. 이날 네타냐후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을 노벨 평화상 후보로 추천했다며 노르웨이 노벨위원회에 보낸 서한을 트럼프 …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했다고 7일(현지시간) 밝혔다.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트럼프 대통령을 비롯한 미국 고위 관리들과의 만남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트럼프 대통령은 이 순간에도 평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한 나라, 한 지역…

[서울=뉴시스] 류현주 기자 =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7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했다고 밝혔다.CNN 등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미 워싱턴 D.C.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만찬을 했다.그는 “지금 이 순간에도 한 나라, 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했다고 밝혔다.7일(현지 시간)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워싱턴DC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가진 만찬 자리를 통해 노벨위원회에 추천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네타냐후 총리는 …

2023년 10월부터 전쟁을 벌이고 있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6일 카타르 도하에서 미국 중재로 휴전 회담을 가졌다. 다만 하마스가 억류 중인 이스라엘 민간인 인질의 석방 숫자, 전후(戰後) 가자지구 통치 방안, 이스라엘군 주둔 여부 등을 둘러싼 양측 이견이 팽팽해 …

2023년 10월부터 전쟁을 벌이고 있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6일 카타르 도하에서 미국 중재로 휴전 회담을 가졌다. 다만 하마스가 억류 중인 이스라엘 민간인 인질의 석방 숫자, 전후(戰後) 가자지구 통치 방안, 이스라엘군 주둔 여부 등을 둘러싼 양측 이견이 팽팽해 …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21개월째 진행중인 가자전쟁을 멈추기 위한 휴전 협상에 돌입했으나, 1차 회담이 결론없이 끝났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가자전쟁 휴전을 압박하는 가운데 이스라엘과 하마스는 협상은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카타르 수도 도…

가자지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미국의 ‘60일 휴전안’에 대해 이스라엘군 철수 등의 조건을 내걸자, 이스라엘이 5일 이를 거부했다. 가자 전쟁 휴전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진 가운데,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사진)는 7일 방미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

북한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대한 군사 작전을 중단하지 않고 있는 이스라엘을 강하게 비판했다. 북한 대외매체 조선중앙통신은 6일 ‘혈참극의 종착점은 과연 어디인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가자전역을 피에 잠근 이스라엘 ‘전쟁 기계’가 멎을 줄 모르고 미친 듯이 돌아가고 있다”고 보도…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가 이스라엘 공습 이후 처음으로 5일(현지시간) 공개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하메네이의 공식 엑스(X) 계정은 “오늘 밤 아슈라(이슬람 시아파의 최대 기념일) 전야 애도 의식이 이맘(지도자) 하메네이가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고 밝혔다.로이터·AF…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가자지구 60일 휴전안’에 대해 하마스가 24시간 내에 답변할 것이라며 휴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4일(현지 시간) CNN에 다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하마스가 휴전 및 인질 교환 협상에 동의했는지 묻는 질문에 “앞으로 24시간 내에 알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발리 인근에서 출항 30분 만에 여객선이 침몰해 4명이 숨지고 32명이 실종됐다.인도네시아 국가수색구조청은 3일(현지시간), 전날 밤 발리 해협에서 여객선 침몰 사고가 발생했으며 지금까지 4명이 사망하고 32명이 실종됐다고 밝혔다.■ 악천후 속 출항…30분 만에 침몰사고가 …

허벅지에 어린이 한 명의 몸무게에 달하는 약 35kg짜리 거대 종양을 달고 살아가던 인도 남성이 최근 제거 수술에 성공했다. 2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인도 우타르프라데시에 거주하는 모하메드 살만(27)은 지난 2019년 연골육종 진단을 받았다. 연골육종은 연골에 생기…

1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이 ‘60일 휴전’ 조건에 동의했다며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에도 해당 조건을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하마스에 휴전 압박을 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스라엘은 강도 높은 가자지구 공습을 이어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일(현지시간)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전쟁 관련 이스라엘이 휴전 조건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하마스에도 휴전할 것을 촉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이스라엘이 60일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1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을 비롯한 관계자들을 만나기 위해 다음 주 워싱턴을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다.네타냐후 총리는 그러나 이날 각료회의에서 무역협정을 논의하겠다는 말 외에는 방문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네타냐후 총리의 이번 미국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