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처럼 귀여운 애가 죽으면 안 돼”…손주뻘 女승객 성폭행한 택시기사
자신의 기구한 사정을 털어놓은 여성 승객에게 “너처럼 귀여운 아이가 죽으면 안 돼”라며 성폭행을 한 일본의 70대 택시기사가 검거됐다.18일 일본 닛테레뉴스에 따르면 최근 도쿄도 경시청은 택시 기사 나카무라 마사카즈(72)를 성폭행 혐의로 체포했다.나카무라는 올해 5월 도쿄 아다치구의…
- 2025-09-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자신의 기구한 사정을 털어놓은 여성 승객에게 “너처럼 귀여운 아이가 죽으면 안 돼”라며 성폭행을 한 일본의 70대 택시기사가 검거됐다.18일 일본 닛테레뉴스에 따르면 최근 도쿄도 경시청은 택시 기사 나카무라 마사카즈(72)를 성폭행 혐의로 체포했다.나카무라는 올해 5월 도쿄 아다치구의…

자택을 방문한 20대 여성 영업사원에게 키스를 하는 등 강제 추행을 한 일본 40대 남성이 현지 경찰에 붙잡혔다.18일 일본 TBS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요코하마시 이소고구에 사는 회사원 이시이 야스히로(42)를 비동의 외설 행위(강제 추행) 혐의로 체포했다.이시이는 올해 4월 자택을…

북한이 내년 일본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에 참가 의향을 전달했다고 NHK 등 일본 언론들이 18일 전했다. 대회 조직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북한은 축구를 비롯한 17개 종목에 150명 정도의 선수를 비롯해 총 260∼270명 규모의 선수단을 보낼 뜻을 전달했다. 북한은 코로나19로 1…
![[단독]日총리 후보 다카이치 “韓과 같이할 일 많다”](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09/18/132408671.4.jpg)
“경제안보 정책에 관심이 많다. 한국과 같이 할 일들이 많다.”최근 고이즈미 신지로(小泉進次郎) 농림수산상과 차기 일본 총리직을 놓고 경쟁 중이란 평가를 받고 있는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64·사진) 전 경제안보상이 올 4월 한국 관료를 만나 이같이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그는…

일본이 자국 전투기 일부를 미국 등 해외에 배치할 예정이다. 사실상 자위대의 ‘해외 배치’에 해당하기 때문에 법적 근거를 둘러싼 논란이 예상된다. 항공자위대 소속 전투기의 사상 첫 해외 파견을 놓고 일본이 군사적 영향력 확대를 꾀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올 전망이다.17일(현지 시간…

일본 정부가 한국의 독도 주변 해양조사 활동에 반발해 외교 경로를 통해 항의했다고 일본 매체들이 보도했다.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독도 해양조사는 통상적으로 있는 일”이라며 “일본이 (이에 대해 항의를) 제기하는 것도 자주 있는 일”이라고 했다.17일 일본 NHK, 산케이신문 등에 따…

북한이 최근 호주와 안보협력을 강화하고 있는 일본을 향해 “재침 야망 실현을 위한 전쟁동맹 강화에 박차를 가하는 위험한 군사적 움직임”이라고 비난했다.북한 관영매체 조선중앙통신은 17일 “사무라이 후예들의 전쟁 ‘우군’ 확보 책동의 진의도는 무엇인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최근 열린…

일본 정부는 한국이 독도 주변에서 해양 조사 활동을 벌였다고 주장하며 외교 경로를 통해 항의했다고 일본 공영 NHK, 마이니치신문 등이 17일 전했다.보도에 따르면 일본 외무성은 지난 16일 오후 한국 해양 조사선 ‘나라(NARA)’가 와이어 같은 물체를 바닷속으로 투입해 해양 조사 …

저출산과 인구 감소로 인력난이 심화되자 일본 기업들이 고졸 인재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연봉을 평균 초임의 세 배 수준으로 높이고 대학 학비 전액 지원까지 내거는 등 파격적인 조건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어떤 기업들이 대학 진학까지 지원하나16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현장에서 맹독 레드백 거미가 70건 이상 발견됐다. 주최 측은 퇴치 작업과 함께 관람객 주의를 당부했다.

도쿄에서 호스티스로 일하는 트랜스젠더 여성 미욘이 고교 야구 선수 출신임을 공개해 화제다. 그의 고백은 240만 조회를 기록했다.

일본 정부는 검토해왔던 팔레스타인 국가 승인을 당분간 보류하는 방향으로 최종 조율하고 있다고 아사히신문이 17일 보도했다. 신문은 복수의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팔레스타인 정세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 미국과의 관계를 고려한 판단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

일본 정부는 한국이 독도 주변에서 해양 조사 활동을 벌였다고 주장하며 외교 경로를 통해 항의했다고 일본 공영 NHK, 마이니치신문 등이 17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외무성은 지난 16일 오후 한국 해양 조사선 ‘나라(NARA)’가 와이어 같은 물체를 바닷속으로 투입해 해양 조사…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16일(현지 시간)부터 일본산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에 15% 관세를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미일 무역 합의 이행을 위한 행정명령에 서명한 것에 따른 조치다. 이로써 일본 차는 여전히 25% 관세를 물고 있는 한국보다 10%포인트 낮은 관세율…

‘스마일 점퍼’ 우상혁(29)이 16일 일본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25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남자 높이뛰기 결선에서 자신의 올 시즌 최고기록과 타이인 2m34를 넘고 은메달을 땄다. 금메달은 2m36을 넘은 해미시 커(29·뉴질랜드)가 차지했다. 커는 지난해 파리 올림픽 챔피언이다…

높이뛰기 우상혁 선수가 세계선수권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우상혁은 16일 오후 8시 36분 일본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25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남자 높이뛰기 결선에서 2m 34의 기록으로 2위에 올랐다. 금메달은 2024 파리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해미시 커(뉴질랜드·2m 36)…

일본의 유력 차기 총리감으로 꼽히는 고이즈미 신지로(小泉進次郎·44) 농림수산상이 16일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에 출마할 의향을 표명했다. 현지 공영 NHK,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그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지난) 주말, 후원회에 (출마) 의향을 전달한 것은 사실이다”라며 총재 선거 …

일본 하네다 공항의 보안 검색 요원이 승객의 수하물 검사 중 현금 9만 엔(약 85만원)을 훔친 혐의로 체포됐다.15일 NHK 등에 따르면 일본 경시청은 하네다 공항에서 항공사로부터 위탁을 받아 보안 검색 업무를 담당하는 한 경비 회사의 직원(21세)을 절도 혐의로 체포해 검찰에 송치…

후쿠시마 원전 제염 작업에서 나온 흙이 도쿄 도심으로 옮겨졌다. 일본 정부가 인식 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화단에 투입했지만, 안전성 검증이 충분치 않다는 지적과 주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 도심 한가운데로 이동한 ‘방사능 오염토’일본 환경성은 14일 후쿠시마 제1원전 제염 작업에서 나…

다음 달 4일 치러지는 일본 자민당 총재 선거를 앞두고 첫 여성 총리를 노리는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64) 전 경제안보상과, 최연소 총리에 도전하는 고이즈미 신지로(小泉進次郎·44) 농림수산상의 양강 구도가 뚜렷해지고 있다. 특히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총리가 사의를 밝힌 뒤에도 …